바로가기


제천시의회

제152회 개회식 본회의(2008.08.28 목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제천시의회

×

본문

제152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제천시의회사무국


일시 : 2008년 8월 28일 (목) 11:00


제152회제천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담당 윤종금)


(11시 개회)

○의사담당 윤종금 지금부터 제152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의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부르시겠습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의사담당 윤종금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강현삼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강현삼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관계공무원 여러분!

그윽한 국화향기와 함께 깊어가는 가을을 맞이하여 제152회 임시회를 개회하면서 건강하신 모습으로 뵙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폐회중에도 의정활동 수행능력 향상을 위해 항상 노력하시고 지역주민의 다양한 의견수렴활동등 열성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주시는 동료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면서 또한 제천의병제와 한방건강축제등 각종 행사와 조직개편에 따른 사무실 이전등 바쁜 시간을 보내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은 안타깝고 아쉬운 말씀을 드려야겠습니다.

동료의원들께서도 다 아시겠지만 중증 장애인으로 전동휠체어에 의지하면서도 어느 동료의원 못지 않게 사회복지분야를 중심으로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쳐 왔던 박기석 의원님이 지난 9일 건강과 일신상에 이유로 사직서를 제출하셨습니다.

그동안 의장단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사직의 뜻을 굽히지 않는 박기석 의원님에 대하여 시민 및 대의기관인 의회의 고유기능을 생각하여 오랜 기간동안 공석으로 둘수 없기에 의장직권으로 10월 15일 사직처리 하였음을 보고 드립니다.

동료위원 여러분, 오늘부터 4일간 개최되는 임시회에서는 제천시 여성농어업인 육성 및 지 원에 관한 조례안등 7건의 조례안과 2건의 규칙안 그리고 2008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의 건 등을 다루게 됩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금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가 충실하게 작성될 수 있도록 자료수집 및 요구목록 확인등 사전 준비에 철저를 기하여 주시고 아울러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초심으로 최선을 다하는 의정활동을 펼쳐 주시기 바랍니다.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

이제 금년 한 해도 2개월여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연초에 계획했던 업무가 알차게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추진하시고 특히 각종 공사는 시민들의 불편을 해결하는 사안이므로 특별한 사유없이 내년으로 이월되는 사례가 발생되지 않도록 조속히 추진하여 동절기 이전에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또한 내년도 업무계획 수립시 시민의 욕구에 부응하는 참신한 시책을 많이 발굴하여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금번 임시회에서도 의원 여러분의 활발한 의정활동을 기대하면서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리며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윤종금 이상으로 제152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