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천시의회

제257회 개회식 본회의(2017.10.16 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제천시의회

×

본문

제257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제천시의회사무국


2017년10월16일(월) 오전 10시


제257회 제천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 개의)

○의사팀장 유재운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57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애국가는 전주에 따라 1절을 부르시겠습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김정문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김정문 존경하는 제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이근규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청명한 하늘과 시원한 바람이 가득한 풍요로운 결실의 계절을 맞이하여 제257회 제천시의회 임시회에서 건강하고 밝은 모습으로 여러분을 뵙게 되어 매우 반갑습니다.

먼저, 추석명절 긴 연휴기간에도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노고가 많으셨던 이근규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이번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를 통하여 우리 시는 한방바이오산업과 세계 천연물 시장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며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고 도시의 가치를 창출하는 뜻깊은 계기를 만들었습니다. 이렇게 성공적으로 역사적인 의미와 가치를 얻기까지 땀과 열정을 아낌없이 쏟아주신 충청북도, 엑스포조직위원회 관계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제천을 아끼고 사랑하는 고귀한 마음과 열의로 110만 명이 넘는 방문객을 맞이하여 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과 시민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서울 중구, 부산 해운대구 등 자매의회와 충북시군 의회, 의정협력도시 의회, 경기․강원지역 의회를 맞이하여 시민 여러분의 뜨거운 열정과 의지를 대변하여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도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근규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3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는 조례안 등 각종 안건심사와 2017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의 건이 상정되어 처리될 예정입니다.

시정 성과와 의정 성과가 함께 더해져 지역과 시민에게 최대한의 혜택으로 귀결될 수 있도록 공직자 여러분과 동료의원 여러분 모두 열과 성을 다해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이제 희망찬 도약을 시작한 2017년 한 해도 3개월을 채 남겨 두고 있지 않은 가운데 바쁜 의사일정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 우리 의회와 집행부에 진정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 남은 한 해를 어떻게 개선하고 보완해 나아가야하는지, 삶의 현장에서 들리는 작은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여야 할 시기이기도 합니다.

남은 세 달여의 시간이 선공후사의 정신과 신념으로 마지막 땀 한 방울까지 시민을 위해 아낌없이 흘릴 수 있도록 더욱 세차게 고삐를 당겨주시길 당부드립니다.

하나된 마음과 의지의 열기가 제천시 미래의 가장 큰 성장 동력임을 우리 모두의 가슴 속에 각인하고 함께 노력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리며, 환절기 여러분 모두 건강 유의하시고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유재운 이상으로 제257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