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천시의회

제82회 제1차 산업건설위원회(2002.07.10 수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제천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82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산업건설위원회회의록
제1호

제천시의회사무국


일시 : 2002년 7월 10일 (수) 15:00


의사일정

1. 산업건설위원회간사선임의건

2. 의회운영위원회위원추천의건


심사된안건

1. 산업건설위원회간사선임의건

2. 의회운영위원회위원추천의건


(15시 개의)

○위원장 민경완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82회 임시회 산업건설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조금전 제천시의회 제8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으로 선출된 민경완 위원입니다.

오늘 이렇게 여러분을 모시고 제4대 제천시의회 전반기 상임위원회를 새롭게 구성하여 첫의회를 진행하게 되어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덕망있고 유능한 여러 의원님들이 계신데에도 불구하고 여러 가지로 부족한 저를 산업건설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데 대하여 머리숙여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되신 위원여러분께도 진심으로 축하를 드립니다.

저 또한 미력하나마 앞으로 우리 위원회가 활발하고 효율적인 의정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위원장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합니다.

위원님께서도 사회 각분야에서 쌓아오신 경륜과 넓으신 식견으로 우리 위원회가 효율적으로 운영되어 타위원회의 모범이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당부드립니다.

앞으로 위원님들의 의정활동에 항상 영광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드리면서 오늘 의회를 진행도록 하겠습니다


(참조)

· 제80회산업건설위원회의사일정안

이상은 부록에 실음


1. 산업건설위원회간사선임의건

(15시01분)

○위원장 민경완 의사일정 제1항 산업건설위원회 간사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위원여러분께서도 잘아시다시피 간사는 위원회에서 호선하도록 제천시의회위원회 조례 제11조 2항에 규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본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중에서 위원님들의 추천을 받아 간사로 선임고자 하는데 의의가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있음)

그러면 당위원회의 간사로 적격이라고 판단대시는 위원님을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추천하실 의원님 계십니까?

이재환 위원님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재환 위원 김남원위원을 추천합니다.

○위원장 민경완 또 다른 위원님 추천하실 분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있음)

그러면 이재환위원님께서 추천하신 김남원위원님을 본위원회 간사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의의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있음)

의의가 없으므로 김남원위원님이 산업건설위원회 간사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선임되신 간사님의 인사말이 있겠습니다.

김남원간사님은 발언대로 나오셔서 인사말씀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김남원 위원 산업건설위원회 간사로 선출해준여러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면서 위원장님을 잘 도와서 열심히 하겠다는 말씀을 드리고 인사에 대신하겠습니다.

○위원장 민경완 감사합니다.

자리로 돌아가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김남원 간사님과 함께 위원회 운영이원만하고 활기차게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할것을 약속드립니다.


2. 의회운영위원회위원추천의건

(15시04분)

○위원장 민경완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은 위원여러분께서도 잘아시는 바와 같이 제천시의회 위원회 조례 제4조에 의하면 의회운영위원회는 위원장과 간사 그리고 타상임위원회의 위원장과 간사로 구성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의회운영위원회를 구성하기 위하여 당위원회에서 당위원회의 위원장과 간사를 제외한 위원중에서 의회운영위원회의 위원 1명을 추천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리하여 양위원회에서 추천된 위원 2명을 대상으로 잠시후에 속개되는 본회의에서 선거에 의해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으로 1명이 선출되고 1명은 간사로 선임하게 되겠습니다.

이점 참고해 주시고 의회운영위원회위원으로적격이라고 판단되시는 위원을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추천하실 위원계십니까?

최종섭위원님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최종섭 위원 유경상위원님을 추천합니다.

○위원장 민경완 다른 추천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있음)

방금 최종섭위원님이 유경상위원님을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추천하셨습니다.

그럼 다른 추천하실 위원님이 안계시므로 최종섭위원님이 추천하신 유경상위원님을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추천하고자 하는데 의의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있음)

의의가 없으므로 유경상위원님을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추천하기로 의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본위원회의 간사선임 내용과 의회운영위원회위원추천사항은 이어서 속개되는 제2차본회의에 보고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제82회 임시회 산업건설위원회 제2차 회의으로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3시07분 산회)


○출석위원
위원장민경완간사김남원
위원유경상이재환
박종유최종섭
이용섭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간사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