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천시의회

제62회 제1차 본회의(2000.06.12 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제천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62회 제천시의회 제1차 정례회

본회의회의록
제1호

제천시의회사무국


일시 : 2000년 6월 12일 (월) 10:10


의사일정

1. 제62회제천시의회1차정례회의사일정결정건

2. 예산결산특별위원회구성의건

3. 관계공무원출석요구의건

4. 휴회의건


부의된안건

1. 제62회제천시의회1차정례회의사일정결정의건(의회운영위원회제출)

2. 예산결산특별위원회구성의건(의장제의)

3. 관계공무원출석요구의건

4. 휴회의건


(10시10시 개의)

○의장 태승균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지금부터 제62회 제천시의회 1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먼저 사무국장으로부터 집회에 관한 보고가 있겠습니다.

○의회사무국장 이두호 사무국장 이두호입니다.

집회에 관하여 보고 드리겠습니다.

금번 제62회 제천시의회 2000년 제1차 정례회

집회는 지방자치법 제38조의 규정에 의거 6월7일 집회공고를 하고 오늘 개회를 하게 되었습니다.

정례회 운영은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님께서 보고를 한 후 본회의 의결을 거쳐 진행하게 되겠습니다.

오늘 상정된 안건으로 정례회 의사일정 결정의건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건 그리고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건, 휴회의 건이 상정되어 있습니다.

이상으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1. 제62회제천시의회1차정례회의사일정결정의건(의회운영위원회제출)

(10시13분)

○의장 태승균 의사일정 제1항 제62회 제천시의회 1차 정례회 의사일정 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정례회는 사무국장의 보고내용과 같이 지방자치법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금일 개회하게 되었으며 지난 6월 7일 의회운영위원회에서 협의된 1차 정례회 운영에 대한 의사일정안을 의석에 배부해 드렸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회운영위원회 박연길 위원장님 나오셔서 협의된 내용을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회운영위원장 박연길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박연길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어느덧 제3대 제천시의회를 개원할 때가 엊그제 같은 데 벌써 후반기 의회를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먼저 제3대 전반기 의회를 구성하여 미력한 저를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으로 맡겨주신 데 대하여 가슴속으로 부터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또한 본 직분에 부족함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의원님들께서 너그럽게 이해하여 주시면서 의회운영에 적극 협조하여 주신 점 다시 한 번 큰 감사를 드리고자 합니다.

벌써 2000년 한 해중 상반기를 결산하는 6월을 맞이하였습니다.

의원님들께서는 지금까지 의욕적인 의정활동을 통한 생산적인 의정과 시정에 대한 건설적이면서도 수준 높은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고 계신데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이러한 가운데 연초에 계획하였던 공사간 모든 일들이 순조롭게 착실하게 성과를 거두고 계시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의원님들의 의정활동중 핵심이라 할 수 있는 행정사무감사를 해야 할 제1차 정례회를 맞아 알차고 능률적인 회기운영을 할 수 있도록 동료의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노력을 당부드리면서 제62회 제천시의회 2000년 제1차 정례회 집회 및 운영계획의 건에 대해서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본 제1차 정례회는 지방자치법과 동법시행령 그리고 제천시의회 정례회의 운영에 관한 조례에 의거 매년 2회 개최되는 정례회중 먼저 개최되는 정례회가 되겠습니다.

제62회 정례회 의사일정안은 지난 61회 임시회시 의원님간 충분한 협의를 거쳐 6월 7일 제61회 임시회 폐회중 제1차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여 작성의결한 의사일정안이 되겠습니다.

의사일정에 관한 작성내용을 말씀드리면 집회개회일은 2000년 6월 12일이 되겠습니다.

상정될 예정일 안건으로는 99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결산 승인의 건 및 2000년 행정사무감사 실시 그리고 각종 조례안과 시정질문 및 답변의 건, 이와 함께 제3대 제천시의회 후반기 의회를 구성키 위한 의장단 선거의 건이 상정될 예정으로 있습니다.

제1차 정례회의는 의원들간 협의된 사항과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작성, 의결한 바와 같이 상임위원회 활동을 포함하여 회기는 6월 12일 부터 6월 28일까지 17일간 운영하기로 하였습니다.

회기에 따른 주요의사일정을 말씀드리면 2000년 6월 12일 10시에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여 곧바로 제1차 회의를 개의, 회기결정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결정 및 관계공무원 출석요구를 하도록 하겠으며, 이어서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을 심사토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6월 13일부터 6월 25일까지는 휴회를 하여 예산결산특별위원회와 상임위원회별로 99년도 결산승인심사 및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토록 하겠습니다.

행정사무감사는 당초 사무감사계획대로 추진키로 하였으나 6월 14일부터 6월 16일까지 개최되는 제39회 충청북도민체전과 서로 중복되는 관계로 제천시장으로 부터 사무감사기간 의사일정을 변경하여 달라는 요청 공문이 접수되어 부득이 6월 17일부터 6월 24일까지 실시키로 하였음을 말씀드립니다.

6월 26일과 6월 27일은 제2차 및 제3차 회의를 개최하여 시정에 대한 질문 및 답변의 건을 상정하는 것으로 계획하였습니다.

다음날인 6월 28일 제4차 본회의에서는 특별위원회와 상임위원회에서 심사의결한 99년도 결산승인의 건과 각종 조례안을 처리하고 아울러 제3대 제천시의회 후반기 의회 구성을 위한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 선거의 건을 상정키로 의사일정을 계획하였습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배부하여 드린 제62회 제천시의회 2000년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안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모쪼록 중지를 모아 작성, 의결한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안은 설명드린 안대로 가결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리면서 제62회 제천시의회 2000년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안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조)

· 제62회 제천시의회 1차 정례회 의사일정안

이상은 부록에 실음


○의장 태승균 박연길 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자리로 돌아가 주시기 바랍니다.

의회운영위원회 박연길 위원장님을 비롯한 위원 여러분!

1차 정례회 운영 의사일정안을 협의하시느라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의장 태승균 의원 여러분!

방금 보고한 1차 정례회 운영 의사일정안에 대하여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제62회 제천시의회 1차 정례회 의사일정안은 보고한 원안대로 가결 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본 1차 정례회 기간중 회의록 서명의원을 선출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은 지방자치법 제64조 제2항과 제천시의회 회의규칙 제5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2인 이상 선출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번 1차 정례회 회의록 서명의원은 사전 협의한대로 장기훈의원과 유영화의원을 선출하고자 하는데 의원여러분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제62회 제천시의회 1차 정례회 회의록 서명의원은 장기훈의원과 유영화의원이 선출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두 분 의원께서는 수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예산결산특별위원회구성의건(의장제의)

(10시 22분)

○의장 태승균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에 대하여 해당 상임위원장이 추천한 내용을 의장인 제가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본 안건은 지방자치법 제118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지난 6월8일 제천시장으로부터 제출된 99회계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결산승인 신청안을 심사하기 위하여 지방자치법 제50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자 하는 내용입니다.

각상임위원장이 추천한 위원을 말씀드리면 총무위원회 장기훈의원, 유영화의원, 조병석의원, 산업도시위원회 최상귀의원, 권길남의원, 이종호의원, 이상 여섯분으로 예산결산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자 합니다.

의장인 제가 말씀드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에 대하여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설명드린 내용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구성되었으므로 제천시장으로부터 제출된 ’99회계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결산승인 신청안은 예산결산 특별위원회로 회부하여 심사토록 하겠습니다.

예산결산 특별위원회에서는 철저한 결산승인안 심사와 아울러 6월28일 제4차 본회의 심사보고에 차질이 없도록 당부드립니다.


3. 관계공무원출석요구의건

(10시 25분)

○의장 태승균 다음은 의사일정 제3항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을 발의하신 조병석 의원님 발언대에 나오셔서 제안설명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조병석 의원 조병석 의원입니다.

본 1차 정례회 개회에 따른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에 대하여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관계공무원을 출석시키고자 하는 사유는 1차 정례회 회기중 조례안에 대한 설명 및 2000년도 행정사무감사 선서 그리고 ’99회계년도 결산승인 신청에 대한 설명과 시정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듣기 위하여 지방자치법 제37조 와 제천시의회 회의규칙 제72조의 규정에 의거 2000년 6월12일부터 6월 28일 까지 제천시장, 부시장, 그리고 각국장, 담당관, 과장, 사업소장을 본회의 와 위원회에 출석토록 요구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아무쪼록 본안대로 의결하여 주시기 바라면서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태승균 조병석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자리로 돌아가 주시기 바랍니다.

의원 여러분!

방금 제안설명한 내용에 대하여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제안설명한 내용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4. 휴회의건

(10시 27분)

○의장 태승균 다음은 의사일정 제4항 휴회의 건을 상정합니다.

의원 여러분!

본 1차 정례회 회기중 시장으로부터 제출된 조례안과 ’99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결산승인 신청의 건 심사와 2000년도 행정사무감사, 예산결산 특별위원회와 상임위원회 활동을 위하여 6월 13일부터 6월25일까지 휴회를 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휴회의건은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원 여러분!

금번 1차 정례회 회기동안 의원여러분께서는 시민의 복지향상과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의정활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오늘 회의는 이것으로 마치고 제2차 본회의는 6월26일 10시에 개의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 30분 산회)


○출석의원
의장태승균부의장김병창
의원박태덕박연길
민경환최몽룡
이재환민경완
최상귀권길남
장기훈유영화
조병석이종호


○출석공무원
총무사회국장 조덕환
산업건설국장 강태운
보건소장 홍성표
기획담당관 최명현
자치행정과장 조동현
건전생활과장 이창우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