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천시의회

제62회 제1차 산업도시위원회(2000.06.12 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제천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62회 제천시의회 제1차 정례회

산업도시위원회회의록
제1호

제천시의회사무국


일시 : 2000년 6월 12일 (월) 11:40


의사일정

1. 의사일정결정의건


심사된안건

1. 의사일정결정의건


(11시40분 개의)

○위원장 최몽룡 위원장 최몽룡입니다.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62회 2000년 제1차 정례회 산업도시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우리 위원 모두가 제3대 제천시의회에 진출한 때가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벌써 4년중 전반기 의회를 결산하는 2000년 6월을 맞이하였습니다.

우선 먼저 제3대 의회 전반기를 마무리하는 시점인것 같아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자 합니다.

2년전을 돌이켜 보면 대단히 감회가 새롭습니다.

훌륭하시고 능력이 높으신 위원님이 많이 계심에도 불구하시고, 우리 산업도시위원회위원장으로 저를 선출하여, 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겨 주신데 대하여 가슴으로부터 감사를 드리며, 저에게는 큰 영광이 아니었나 생각이됩니다.

여러모로 부족하였던 점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위원님들께서 적극적인 성원과 협조로 큰 무리없이 본 산업도시 위원회를 운영하여 온 것 같습니다.

위원님들의 넓으신 마음에 머리 숙여 깊이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본 산업도시위원회가 생산적인 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음으로 양으로 성원과 협조를 가득 보내 주신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위원님들과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서 2년여 동안 저희 산업도시위원회와 저에게 보내주신 성원과 은혜에 위원님을 대표하여 다시 한 번 감사 드리며, 그 고마움은 가슴속 깊이 간직하고 있겠습니다.

그럼 회의를 시작토록 하겠습니다.

2000년 제1차 정례회는 지방자치법과 동법시행령, 그리고 우리시 조례에 근거하여 첫 번째로 맞이하는 제1차 정례회로서 위원님들께서 의욕적으로 정례회에 임하고 계시는 노고에 치하를 드리는 바입니다.

그동안 축적된 의정활동의 경험과 지식을 토대로 금번 제1차 정례회가 알차고 내실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오늘 회의는 금년 정기회 기간중 당 위원회 의사일정을 결정하고자 본 위원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금번 정기회 운영시 중요한 안건으로는 2000년도 행정사무감사와 제3대 제천시의회 후반기 의회 구성을 위한 산업도시위원회 간사 선임과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이 상정될 예정으로 있으며, 이를 처리하기 위한 일정을 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일정은 배부하여 드린 의사일정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본 의사일정에 의하여 회의를 진행코자 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1. 의사일정결정의건

(11시44분)

○위원장 최몽룡 그럼 의사일정 제1항 의사일정 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오늘 본 위원회를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하여 사전에 위원님들께서 중지를 모아 주요일정에 대한 의사일정을 작성 완료하였습니다.

최상귀 간사님 발언대로 나오셔서 의사일정에 대하여 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최상귀 위원 산업도시위원회 간사 최상귀 입니다.

어느덧 세월이 유수와 같이 흘러 이번 회기와 함께 제3대 제천시의회 전반기를 모두 보내는 것 같습니다.

2년전 본 위원회 간사로서의 중책을 선임받고, 나름대로 열심히 하였다고는 하지만, 위원장님을 비롯한 모든 위원님들을 잘 모시면서 일꾼인 봉사자로서 부족한 점이 너무나 많았던 것 같습니다.

이러한 부족한 점을 위원님들께서 너그럽게 이해하여 주시고 잘 보살펴 주신 덕에 저의 임무를 큰 대과없이 수행한 것 같습니다.

본 위원 개인에게 영광의 자리를 주심과 함께 크고 넓은 성원과 배려를 아끼지 않으셨던 위원장님과 모든 위원님들께 다시 한 번 큰 마음으로 머리 숙여 감사를 드리고자 합니다.

이와 함께 간사인 본 위원이 우리 위원회의 의정활동을 원만하게 할 수 있도록 성원과 협조를 다해주신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과, 옆에서 적극 보좌해 주신 의회사무국 전문위원님을 비롯한 직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를 드리고자 합니다.

그러면 제62회 2000년 제1차 정례회 기간중 본 산업도시위원회 의사일정안에 대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지난 6월 7일 제61회 임시회 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 제1차 회의와 방금 있었던 제1차 본회의에서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께서 설명 드린 바와 같이, 금번 회기중 본 위원회는 2000년도 행정사무감사가 상정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제3대 제천시의회 후반기 의회 구성과 관련된 산업도시위원회 간사의 선임과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이 또한 상정될 예정입니다.

일자별로 말씀을 드리면 오늘 제1차 회의에서는 의사일정 결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날인 6월 13일부터 6월 16일까지는 2000년도 행정사무감사에 따른 자료 검토를 하고, 6월 17일부터 6월 24일까지 기간중 7일간은 2000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는 것으로 계획하였습니다.

당초 행정사무감사는 6월 14일부터 6월 21일까지로 계획하였으나, 방금 제1차 본회의에서 의결된 바와 같이 제39회 충북도민체전과 중복되는 관계로 제천시장의 요청이 있어 부득이 당 위원회 행정사무감사도 6월 17일부터 6월 24일까지로 변경 조정하였습니다.

행정사무감사 결과 보고서 채택은 다음 회기에서 채택하는 것으로 계획하였습니다.

그리고 6월 28일은 제3대 제천시의회 후반기 의회 구성을 위한 산업도시위원회 간사 선임과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을 상정하는 것으로 본 위원회 의사일정안을 계획하였습니다.

이상으로 제62회 2000년 제1차 정례회 산업도시위원회 의사일정안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조)

· 제62회 1차 정례회 산업도시위원회 의사일정

이상은 부록에 실음


○위원장 최몽룡 수고 하셨습니다.

잠시 대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의사일정에 대하여 질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최상귀 간사님 자리로 돌아가 주시기 바랍니다.

질의하실 위원이 안계시므로 질의를 종결하겠습니다.

다음은 토론하실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토론하실 위원이 안계시므로 토론을 종결합니다.

본 제1차 정례회 산업도시위원회 의사일정 결정의 건에 대하여 간사님께서 설명한 안대로 의결코자 하는데 위원님들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의사일정 결정의 건은 가결 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위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상으로 제62회 제1차 정례회 산업도시위원회 제1차 회의를 마치겠습니다.

다음 행정사무감사 실시는 6월 17일 09시 30분에 시작 토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49분 산회)


○출석위원
위원장최몽룡간사최상귀
위원박연길김병창
민경완권길남
이종호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