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천시의회

제61회 개회식 본회의(2000.05.29 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제천시의회

×

본문

제61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제천시의회사무국


일시 : 2000년 5월 29일 (월) 10시30분


제61회제천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담당 정광화)


(10시30분 개의)

○의사담당 정광화 좌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61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 일어나셔서 전면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태승균 존경하는 15만 시민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시장님을 비롯한 시산하 공직자 여러분!

계절의 여왕이라고 하는 5월도 어느덧 막바지로 초여름의 문턱에 접어들면서 날씨가 서서히 더워지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번 달에는 지난 임시회 이후 열흘만에 개회하여 의정활동 준비에 매우 바쁘실 것으로 사료됩니다.

또한 농사행정에 대단히 바쁘신 중에도 참석하여 주신 관계공무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특히 지난 임시회 이후 비회기중에도 여러 의원님들께서 각 지역에서 개최되는 문화·체육행사에 참석하시고 부지런히 현장 확인과 타시도 견학, 주민과의 간담회 등을 통한 지역발전을 가져오기 위해 많은 활동하시느라 바쁜일정을 보내셨으리라 봅니다.

또한 제천시의회가 심의 확정한대로 예산을 당초 목적에 부합되게 집행하였는지를 검사한 ’99회계년도 결산검사가 지난 5월 6일부터 5월 25일까지 20일간 여러 의원님들의 관심 속에 끝났습니다. 결산검사위원을 비롯한 여러의원님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의원여러분!

여러 가지로 바쁘고 어려운 여건일수록 우리 제천시의회는 이에 부응하는 능력을 갖추고 지역특성에 맞는 미래지향적인 사고전환과 함께 진정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더욱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 주어야 할 것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회기에는 2000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2000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의 건 등 중요한 안건이 상정되어 있습니다.

제출된 추경예산안 심사에 있어서는 지난번 당초예산을 바탕으로 불요불급한 예산인지, 우선순위에 의한 지역의 균형발전과 시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적정하게 편성되었는지를 심도있게 심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6월 정례회의 회기내 2000년도 행정사무감사가 새 천년 들어 처음 계획되어 있는 바, 2000년도 제천시 행정업무 전반에 대한 실태 및 계획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행정이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심도 있는 논의와 여론수렴을 당부드립니다.

시민의 대표기관으로서 집행기관에 대한 감시, 견제를 충실히 수행, 시민의 대변자로서 보다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2000년도 행정사무감사가 될 수 있도록 사전 준비에 철저를 기해 주시기를 재삼 당부 드립니다.

아무쪼록 이번 회기에는 다른 회기 때와는 달리 중요한 안건이 상정되어 있는 점을 감안하여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알차고 성숙한 임시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기를 기대합니다.

끝으로 더워지기 시작하는 날씨에 특히 건강에 유념하시고 의원님들과 시장님을 비롯한 시산하 공직자 여러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운이 항상 충만하시길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정광화 이상으로 제61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