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천시의회

제61회 제1차[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2000.06.07 목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제천시의회

×

본문

제61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제1호

제천시의회사무국


일시 : 2000년 6월 7일 (목) 10:05


의사일정

1. 제천시의회 임시회 집회 및 운영계획의 건


부의된안건

1. 제62회제천시의회1차정례회집회및운영계획의건


(10시05분 개의)

○위원장 박연길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61회 임시회 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의 하겠습니다.

위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61회 임시회가 며칠전 끝났습니다만 이렇게 위원님들을 다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위원님들께서 임시회 등을 통한 의정활동을 매우 의욕적이면서 왕성하게 해주시고 있는 가운데, 어느덧 한낮의 기온은 30도를 오르내리는 그야말로 삼복더위를 연상케 하고 있습니다.

6월달은 계절적으로 한낮의 길이가 가장 길다는 하지가 있습니다만 국가와 민족을 위하여 장열하고 숭고하게 몸바쳐 산화하신 옛 선열들의 충렬을 현양하고 기념하는 현충일이 있는 경건하고 엄숙한 달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우리 모두 이 분들의 숭고한 호국 정신이 헛되지 않도록 다함께 더욱 노력하여 주시기를 당부 드리고자 합니다.

금년에는 지난 예년과 달리 임시회가 매우 자주 있습니다만, 사전 말씀 드린 바와 같이 본 위원회를 개최하게 된 것은 앞으로 있을 제62회 제천시의회 2000년 제1차 정례회 집회계획을 결정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위원님들께서 잘 아시겠습니다만 이번 제1차 정례회는 지방자치법과 동법 시행령 및 제천시의회 정례회의 운영에 관한 조례의 규정에 의하여 6월 12일부터 개최토록 되어 있으며, 처리할 안건으로는 '99년도 결산 승인의 건과 행정사무감사 실시, 그리고 기타 부의 안건으로 조례안과 시정질문 및 답변, 아울러 제3대 제천시의회 후반기 의회를 구성키 위한 의장단 선거의 건이 상정될 예정으로 있습니다.

오늘 의사일정은 배부하여 드린 유인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참조)

· 제61회 임시회 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 의사일정

이상은 부록에 실음


1. 제62회제천시의회1차정례회집회및운영계획의건

(10시07분)

○위원장 박연길 의사일정 1항 제62회 제천시의회 2000년 제1차 정례회 집회 및 운영계획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에 대하여 사전 협의를 한 결과를 토대로 유영화위원님 나오셔서 제안설명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유영화 위원 유영화 위원입니다.

제62회 제천시의회 2000년 제1차 정례회 집회 및 운영계획의 건에 대해서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본 제1차 정례회는 지방자치법과 동법시행령, 그리고 제천시의회 정례회의 운영에 관한 조례에 의거 매년 2회 개최되는 정례회중 먼저 개최되는 정례회가 되겠습니다.

집회개회일은 2000년 6월 12일이 되겠습니다.

상정될 예정인 안건으로는 99년도 일반회계 세입세출 결산승인의 건 및 2000년 행정사무감사실시, 그리고 각종 조례안과 시정질문 및 답변의 건, 이와 함께 제3대 제천시의회 후반기의회를 구성키 위한 의장단 선거의 건이 상정될 예정으로 있습니다.

제1차 정례회는 위원님들간 사전협의를 한 바와 같이 상임위원회 활동을 포함하여 회기는 6월 12일부터 6월 28일까지 17일간 운영하기로 하였습니다.

회기에 따른 의사일정을 말씀드리면 2000년 6월 12일 10시에 제1차 정례회의 개회식을 거양하여 곧바로 제1차 회의를 개의, 회기결정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및 관계공무원 출석요구를 하도록 하겠으며, 이어서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을 심사토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6월 13일부터 6월 25일까지는 휴회를 하여 예산결산특별위원회와 상임위원회별로 99년도 결산승인의 신청의 건 심사 및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토록 하겠습니다.

행정사무감사는 당초 사무감사계획대로 추진키로 하였으나 6월 14일부터 6월 16일까지 개최되는 제39회 충청북도 도민체전과 서로 중복되는 관계로 제천시장으로 부터 사무감사기간 의사일정을 변경하여 달라는 요청이 공문으로 접수되어 부득이 6월 17일부터 6월 24일까지 실시키로 하였음을 말씀드립니다.

6월 26일과 27일은 제2차 및 제3차 본회의를 개최하여 시정에 대한 질문 및 답변의 건을 상정하는 것으로 계획하였습니다.

다음날인 6월 28일 제4차 본회의에서는 특별위원회와 상임위원회에서 심사의결한 99년도 결산승인의 건과 각종 조례안을 처리하고 아울러 제3대 제천시의회 후반기 의회 구성을 위한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 선거의 건 등을 상정키로 의사일정을 계획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배부해 드린 제62회 제천시의회 2000년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을 참고해 주시기 바라면서 제안설명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박연길 수고하셨습니다.

잠시 발언대에 대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계획에 대하여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더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질의하실 위원이 안계시므로 유영화 위원님 자리로 돌아가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토론순서가 되겠습니다.

토론하실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질의와 토론하실 위원이 안계시므로 질의 및 토론을 종결하겠습니다.

본 안건에 대하여 유영화 위원님께서 보고하여 주신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위원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제62회 제천시의회 2000년 제1차 정례회 집회 및 운영계획의 건은 보고한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가결된 제62회 제천시의회 2000년 제1차 정례회 집회 및 운영계획은 곧바로 의장께 서면 보고토록 하겠습니다.

위원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상으로 제61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폐회중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12분 산회)


○출석위원
위원장박연길간사조병석
위원이재환최몽룡
최상귀유영화


○위원장


○간사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