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천시의회

제60회 개회식 본회의(2000.05.15 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제천시의회

×

본문

제60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제천시의회사무국


일시 : 2000년 5월 15일 (월) 11시


제60회제천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담당 정광화)


(11시 개의)

○의사담당 정광화 좌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 60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 일어나셔서 전면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태승균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리고 시장님을 비롯한 시산하 공직자 여러분!

계절의 여왕인 오월을 맞이한 지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절기로 입하를 지나 초목들이 푸르름을 더해 가고 있습니다.

가정의 달이며 청소년의 달인 5월에는 각종 행사가 연이어 바쁜 일정을 보내시고 있는 가운데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어린이 날과 어버이 날 그리고 스승의 날 등 가족간의 따뜻한 사랑과 부모 및 스승님께서 베풀어 주신 감사의 마음을 갖는 소중한 날들이 많이 있습니다.

점점 정이 메말라가고 이웃을 생각할 줄 모르며 바삐 살아가는 우리의 일상생활을 되돌아 보고 더불어 함께 사는 아름다운 사회가 되도록 다같이 노력하는 달이 되어야만 되겠습니다.

시 산하 공직자 여러분!

지난번 강원도에서 큰 산불이 발생하여 많은 피해를 입었을 뿐만 아니라 구제역으로 온 나라가 홍역을 치르기도 하였습니다.

같은 시기에 우리 관내에서도 같은 날 몇군데에서 산불이 발생되었으나 민.관.군이 동원되어 조기진화 하였으며, 구제역 예방에도 관.군.경이 합동으로 불철주야 끊임 노력하시어 다행히도 우리 관내에서는 단 한건의 발병도 없이 양축농가를 절대 보호해 주신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을 계기로 같은 재해가 우리 지역에 발생하지 않도록 경각심과 함께 사전 예방대책에 심혈을 기울여 나가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모내기철이 다가 오면서 이상저온 현상으로 일부지역의 못자리와 밭작물이 생육부진은 물론 병해가 발생하여 영농에 차질이 생기지 않을까 우려되는 바 또한 없지 않습니다.

구제역 예방에 이어 4년 연속 풍년농사 달성에 전행정력을 기울여 주시기를 시 산하 공직자여러분께 먼저 당부 드리고자 합니다.

또한 본격적인 행락철을 맞아 시 집행부는 시설점검과 함께 맑은 물, 푸른 숲, 살기 좋은 지역이라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다시 찾고픈 문화관광의 고장이 되도록 적극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며칠 전 충북시군 의장단협의회에서 산불이 발생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인 삼척, 강릉시와 고성군 등 6개 시·군을 순회 위문한 바 있습니다.

실로 안타까운 일이라 아니할 수 없으며 이로 인해 아픔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고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일에 우리 의회가 모범을 보여 주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5월 13일 그저께 충북케이블 방송국 요청으로 제천시의회를 대표해서 제가 대담방송에 응하였습니다.

우리시 의회의 비젼과 함께 의회와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소상히 밝혀 시민들에게 알 권리를 충족시켜 드리고, 시민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대변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시민의 복리증진과 지역일꾼으로서의 소임을 다할 것을 약속하고 왔습니다.

그 동안 정성스러운 마음으로 왕성한 의정활동을 해 주신 여러 동료의원님이 계셨기에 우리 제천시의회의 미래는 밝다고 하겠으며 21세기 새 천년에 부응하는 의원상 정립에 노력하는 의원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의원여러분!

금번 임시회는 2000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의 건이 상정되어 있습니다.

시에서 추진하였던 각종 시책, 사업 등의 추진과 예산집행상황 등 행정사무 전반에 대하여 면밀히 검토·분석함으로써 시민 복리증진과 지역사회발전의 기여도를 점검하는 행정사무감사가 될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와 수준 높은 의정활동을 기대합니다.

끝으로 더워지기 시작하는 날씨에 의원님과 공직자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항상 충만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정광화 이상으로 제60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