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천시의회

제60회 제1차[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2000.05.23 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제천시의회

×

본문

제60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제1호

제천시의회사무국


일시 : 2000년 5월 23일 (화) 11:12


의사일정

1. 제천시의회 임시회 집회 및 운영계획의 건


부의된안건

1. 제천시의회 임시회 집회 및 운영계획의 건


(11시12분 개의)

○위원장직무대행 조병석 의회운영위원회 간사 조병석 위원입니다.

먼저 위원님들께 사전 양해말씀을 드리겠습니다.

본 위원회 박연길 위원장께서 급한 개인적사정으로 인하여 회의 시간보다 늦게 참석하게 될 것이라는 통보를 받았습니다. 이로 인하여 부득이 간사인 본 위원이 회의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넓은 양해를 부탁드리고자 합니다.

그러면 위원님들께서 넓은 양해를 해 주신데 대하여 감사를 드리면서 회의를 진행토록 하겠습니다.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60회 임시회 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의 하겠습니다.

위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60회 임시회가 끝남과 동시에 이렇게 위원님들을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신록의 계절을 맞은 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낮기온은 25도를 육박하는 초여름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침·저녁으로는 매우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이러한 때에 위원님들께서는 건강에 각별한 주의가 있어야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오늘 본 위원회를 개최하게 된 것은 사전 말씀 드린 바와같이 제61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집회 계획을 결정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이번회기에는 2000년도 제1회 추경예산안이 상정될 예정으로 있습니다.

오늘 의사일정은 배부하여 드린 유인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제천시의회 임시회 집회 및 운영계획의 건

(11시14분)

○위원장직무대행 조병석 의사일정 제1항 제61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집회 및 운영계획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에 대하여 사전 협의를 한 결과를 토대로 유영화위원님 나오셔서 제안설명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유영화 위원 의회운영위원회 유영화 위원입니다.

제61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집회 및 운영계획의 건에 대하여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임시회 집회요구자는 민경완 의원외 4인이며, 2000년 5월 22일 집회요구가 있었습니다.

개회요구일은 2000년 5월 29일입니다.

개회요구 이유는 2000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지난 임시회시 유보하였던 2000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의 건이 상정될 예정으로 있어 이를 처리하기 위해서 입니다.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를 위한 상임위 활동을 포함하여 회기는 5월 29일부터 6월 2일까지 5일간으로 소집요구를 하였습니다.

회기에 따른 의사일정을 말씀 드리면 2000년 5월 29일 10시30분에 제61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여 곧바로 1차 회의를 개의, 회기결정과 관계공무원 출석요구를 하고, 이어서 제천시장으로부터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추경예산안을 심사하기 위한 특별위원회를 구성토록 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지난 임시회시 유보하였던 2000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의 건을 상정 의결토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는 휴회를 하여 각 상임위원회와 특별위원회에서 추경예산안에 대한 심사를 하도록 하였으며, 6월 2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특별위원회에서 심사 의결한 2000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을 처리하는 것으로 의사일정을 계획 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배부해 드린 제61회 임시회 의사 일정안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면서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조)

· 제60회 임시회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 의사일정

이상은 부록에 실음


○위원장직무대행 조병석 수고하셨습니다.

잠시 발언대에 대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계획에 대하여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질의하실 위원이 안계시므로 유영화 위원님 자리로 돌아가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토론순서가 되겠습니다.

토론하실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질의와 토론하실 위원이 안계시므로 질의 및 토론을 종결하겠습니다.

본 안건에 대하여 유영화 위원님께서 보고하여 주신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제61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집회 및 운영계획의 건은 보고한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가결된 제61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집회 및 운영계획은 곧바로 의장께 서면 보고토록 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상으로 제60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폐회중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17분 산회)


○출석위원
간사조병석
위원이재환최몽룡
최상귀유영화


○위원장


○간사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