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천시의회

제55회 제1차[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2000.01.17 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제천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55회 제천시의회 정기회 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제1호

제천시의회사무국


일시 : 2000년 1월 17일 (월) 10:05


의사일정

1. 제천시의회 임시회 집회 및 운영계획의 건


부의된안건

1. 제천시의회 임시회 집회 및 운영계획의 건


(11시05분 개의)

○위원장 박연길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55회 정기회 폐회중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희망찬 새천년의 첫해가 밝았습니다.

새로운 천년의 시작인 경진년 새해를 맞아 위원들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충만하시고 소망하시는 일 모두 성취하는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해 연말 제55회 정기회에서는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안 등 중요한 안건들이 산적해 있었으나 바쁜일정 속에서도 차질없이 수행할 수 있었던 것은 위원 여러분들의 부단한 연구 노력과 적극적인 의정 참여의 공로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정기회에는 위원님 정말로 노고가 많으셨습니다.

새천년을 맞는 시점에서 우리 3대 의회를 돌아볼 때 감회가 새롭다 아니할 수 없습니다.

기간으로는 2년이 채 안되었습니다마는 3대 의회도 벌써 3차 년도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세월이 유수같다는 말이 요즘은 더욱 실감이 납니다.

위원 여러분!

희망과 기대 속에 맞이한 새천년에는 그 동안 추진된 의정경험과 지식을 토대로 한 차원 높고 새천년에 걸맞는 민본의회를 반드시 구현할 수 있도록 위원 여러분의 동참과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드리는 바입니다.

이러한 위원님들의 노력이 합쳐질 때 큰 힘을 발휘할 수 있으며 시정이 발전되고 시민의 삶이 윤택해지며 또한 우리 제천시가 살기좋은 고장으로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요즘 각종 언론 보도에는 총선과 관련한 여론들이 무성하고 벌써부터 선거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는 듯 합니다.

우리 의회에서만이라도 이에 동요됨이 없이 차분하게 우리의 몫을 다하는 것이 지방의회 의원의 본분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오늘 본위원회를 개최하게 된 것은 통지해 드린 바와 같이 제천시의회 제56회 임시회 집회 계획을 결정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이번 회기에는 2000년도 주요업무계획에 대한 보고의 건과 일반조례안이 상정될 예정으로 있습니다.

오늘 의사일정은 배부하여 드린 유인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제천시의회 임시회 집회 및 운영계획의 건

(11시 09분)

○위원장 박연길 의사일정 제1항 제천시의회 임시회 집회 및 운영계획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에 대하여 사전협의를 한 결과를 토대로 조병석 간사님 나오셔서 제안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조병석 위원 의회운영위원회 조병석 위원입니다.

제56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집회 및 운영계획의 건에 대해서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임시회 집회 요구자는 박태덕 위원외 4인이며 2000년 1월 14일 집회요구가 있었습니다.

개회요구일은 2000년 1월 25일입니다.

개회요구이유는 2000년도 업무계획보고와 일반조례안이 상정될 예정으로 있어 이를 처리하기 위해서입니다.

2000년도 업무계획보고와 일반의안 등 상임위 활동을 포함하여 회기는 1월 25일 부터 1월 29일 까지 5일간으로 소집요구를 하였습니다.

회기에 따른 의사일정을 말씀드리면 2000년 1월 25일 11시에 제56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고 곧바로 1차 회의를 개의하여 회기결정과 관계공무원 출석요구를 하겠습니다.

그리고 1월 26일 부터 28일 까지는 휴회를 하여 2000년 주요업무계획 보고, 그리고 일반의안심사 등 상임위 활동을 실시토록 계획하였습니다.

1월 29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일반안건을 처리하는 것으로 의사일정을 계획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배부해 드린 제56회 임시회 의사일정안을 참고해 주시기 바라면서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박연길 수고 하셨습니다.

잠시 발언대에 대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계획에 대하여 질의하실 위원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질의하실 위원이 안 계시므로 조병석 간사님 자리로 돌아가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토론순서가 되겠습니다.

토론하실 위원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질의와 토론하실 위원이 안 계시므로 질의와 토론을 종결하도록 하겠습니다.

본 안건에 대해서 조병석 간사님께서 보고하신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제56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집회 및 운영계획의 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가결된 제56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집회 및 운영계획은 곧바로 의장께 서면 보고토록 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상으로 제55회 정기회 폐회중 제1차 의회 운영위원회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12분 산회)


○출석의원
위원장박연길간사조병석
위원이재환최몽룡
최상귀유영화


○위원장


○간사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