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천시의회

제55회 제4차 의회운영위원회(1999.12.20 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제천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55회 제천시의회 정기회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제4호

제천시의회사무국


일시 : 1999년 12월 20일 (월) 9:45


의사일정

1 ’99년도행정사무감사결과보고서채택의건


부의된안건

1 ’99년도행정사무감사결과보고서채택의건


(09시45분 개의)

○위원장 박연길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55회 정기회 의회운영 위원회 제4차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 ’99년도행정사무감사결과보고서채택의건

(09시45분)

○위원장 박연길 의사일정 제1항 ‘99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상정합니다.

‘99행정사무감사종결에 따른 강평, 지난 12월 6일부터 본 위원회가 ‘99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함에 있어 알차고 내실있는 감사가 되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하여 주신 위원님들과 관계공무원 여러분께 감사 드립니다.

본 위원회 행정사무감사는 의회사무국만이 소관부서로서 감사대상사무 또한 의원의 의정활동 보좌기능이 사무의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IMF여파로 지방경제가 아직까지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깊이 인식하여 의회자체부터 각종 낭비성 경비를 절감하는데 솔선하고, 또한 잘못된 관행을 개선하는 계기로 삼고, 우리 제천시의회가 선진의회로 정착할 수 있도록 의회보좌 기능을 강화하는데 그 근본적인 목적이 있다 하겠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의회사무국 집행사무중 ‘99년도 의정운영 공통업무추진비 집행상황과 일반운영비 그리고 의회민원등에 대하여 감사를 한 결과 몇가지 잘못된 관행에 대하여 지적을 하는등 나름대로 알찬 성과를 거두었다고 평가할 수 있겠습니다.

동료 위원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일년간의 사무집행에 대한 종합적인 점검을 해 본 시점에서 볼 때, 모든분야에 개혁과 구조조정이라는 대변혁을 겪고 있으면서도 아직도 과거의 관행과 고정관념의 틀을 벗어나지 못한 부분이 있다 하겠습니다.

우리 의원님들의 연구노력과 대안제시등 개선의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실감하였을 줄로 믿습니다.

의원, 사무국 다함께 노력하여 대방의 새천년을 맞아 선진의회로 굳게 발돋움하기를 기대하면서 ‘99년도 행정사무감사 종료에 따른 강평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지난 12월 6일 본위원회 행정사무감사를 마치고 그동안 종합적으로 감사내용을 검토한 후 작성한 의회운영위원회 ‘99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채택하고자 합니다.

그럼 조병석 간사 나오셔서 의회운영위원회 ‘99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에 대하여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조병석 위원 간사 조병석입니다.

의회운영위원회 ‘99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에 대하여 보고 드리겠습니다.

감사의 목적은 생략하고, 감사기간은 12월 6일 실시하였으며, 감사대상기관은 의회사무국으로 ‘99년 의정운영 공통업무추진비 집행내역외 3건에 대하여 감사를 하였습니다.

감사방법은 제출서류의 분석·검토와 질의답변을 통하여 감사를 한 결과 시정처리 요구사항은 『기념품·위문품 전달의 형평성 결여』와 『시설등 위문비 집행의 무원칙』등 4건을 지적하여 시정처리하도록 요구 하였습니다.

내용은 배부하여 드린 결과보고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면서, 의회운영위원회 ‘99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는 보고드린 원안대로 채택하여 주실 것을 위원님들께 당부 드리면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박연길 수고하셨습니다.

조병석 간사님 보고 잘 들었습니다.

자리로 돌아가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간사께서 보고하여 주신 감사결과 보고내용에 대하여 위원님들께서는 보완하실 사항이나 수정하실 내용이 있으시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럼 수정내용이 없으므로 본 ‘99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그대로 채택코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99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은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지난 감사 기간동안 고생하신 위원님들과 관계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채택된 결과보고서는 ‘99년12월24일 제55회 정기회 제8차 본회의에 보고토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위원회 활동에 위원님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께도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상으로 제55회 정기회 의회운영위원회 제4차회의를 마치겠습니다.

오늘 4차 회의를 마지막으로 정기회 기간중 위원회 회의는 종료되는 것 같습니다.

내년에도 본 의회운영위원회가 기능을 다해 제천시의회가 가장 앞서가는 선진의회로 발전할 수 있도록 위원여러분들의 지혜와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 드립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09시53분 산회)


○출석위원
위원장박연길간사조병석
위원이재환최몽룡
유영화최상귀


○출석공무원
사무국장 조덕환
의정담당 김병기
의사담당 정광화
행정서기 이강호


○위원장


○간사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