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천시의회

제54회 개회식 본회의(1999.11.02 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제천시의회

×

본문

제54회 제천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제천시의회사무국


일시 : 1999년 11월 2일 (화) 11시


제54회제천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담당 정광화)


(11시 개의)

○의사담당 정광화 좌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54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태승균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리고 시장님을 비롯한 시산하 공직자 여러분!

황금들녘 오곡백과의 풍요로운 결실의 계절을 맞은 듯 하더니 어느덧 형형색색의 물감을 풀어놓은 듯 아름답게 불타던 오색단풍의 계절도 우리 곁을 떠나려 하고 있습니다.

또한 20세기 마지막 해인 금년 한해도 벌써 10개월의 터널을 지나 2개월여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시점에서 우리모두는 년초에 계획하였던 제천시정의 시책을 포함한 우리모두가 추진하고자 하였던 사항들이 착실히 이행 및 추진되고 있는지를 면밀히 재점검하고 분석할 때라 생각됩니다.

의원 여러분!

지난 10월은 의원여러분 모두가 공사에 그야말로 매우 바쁜 일정의 연속이었습니다. 국회의정연수원에서 실시한 연수 참여와 우리지역의 발전계획과 관련된 각종 공청회 및 토론회 참여와 전국적인 행사로 개최되고 있는 환경박람회 및 관광엑스포 행사에 대한 비교견학도 다녀옴으로써 의정의 식견을 더욱 높고, 넓게 할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됩니다.

아울러 우리지역 문화예술의 창달과 체육발전을 위한 전국 규모 행사의 각종 문화행사와 체육행사에도 격려차 참여하는 등 매우 바쁜 일정을 보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난 26일에는 제3회 학생모의의회를 개최하여 제천중학교 학생과 학부모 여러분의 참여와 의원님들의 격려와 성원속에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습니다.

이러한 일련의 바쁜 일정속에서 배우고, 보고,느낀 사례들을 의정에 반영시켜 우수한 열매의 꽃을 피울 수 있도록 우리 의원 모두는 더욱 더 열심히할 것을 다짐하여 보는 바입니다.

이와 함께 시정의 각 분야에 접목하는 큰 대안을 제시하여 주신다면 더욱 활력이 넘치는 제천시정이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시장님을 비롯한 시산하 전 공직자 여러분!

의원님들의 바쁜 일정과 같이 집행부에서도 밤잠을 이루지 못할 정도로 매우 바쁜 연속의 10월이었다고 할 수 있었습니다.

20세기 마지막 지역의 문화예술축제였던 창의 104주년 제천의병제가 다양한 볼거리 제공과 함께 많은 시민의 참여와 성원 속에 성황리에 마치게 되었음에 전 공직자들의 그간의 노고에 위로와 격려를 보내는 바 입니다.

또한 제38회 도민체육대회도 인근 단양에서 열려 대회열기의 함성이 우리시에도 들리는 듯 하였습니다.

본 대회에서 우리시가 작년의 종합우승에 이어 금년에는 아쉽지만 준우승을 일구어낸 공로는 무엇보다 선수와 지도자 여러분의 피나는 훈련과 지도 덕분이라 할 것입니다.

또한 뒤에서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제천시 체육회 관계자 여러분과 집행부 전직원의 단합된 힘이 결실로 나타난 우리시의 자랑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 기회를 통하여 모든 관계자 여러분께 시민을 대표하는 의원을 대표하여 심심한 감사를 드립니다.

이와 함께 우리시에서는 프로축구, 프로농구, 전국 축구대회 등 전국규모의 체육대회가 많이 열린 바 있습니다.

이것은 그 동안의 우리시민 모두의 관심과 제천시의 꾸준한 선진체육시설 확충과 건립을 통하여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기 때문에 가능하였다고 보여집니다.

이에 따라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체육경기를 직접 볼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였다고 생각됩니다.

내년도에도 금년 수준 이상의 각종 전국대회가 우리시에서 개최될 수 있도록 유치에 전력을 다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미 말씀드렸습니다만 금년 한해도 2개월여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시정계획중 미진한 분야가 있다면 신속하게 재점검하여 알찬 마무리가 될 수 있도록 시정의 전 행정력을 집주하여야 되겠습니다.

아울러 날씨가 추워지는 겨울철을 맞아 화재 및 산불예방에도 주의를 소홀히 하여서는 안될 것입니다.

의원여러분!

금번 임시회는 어느 임시회보다도 중요한 임시회라 할 수 있습니다.

시민과 직결되는 조례안과 ’99년도 제천시정의 각종계획과 집행에 대한 재조명과 평가를 가름할 수 있는 ’99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의 건이 상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98년도 제천시 살림을 총결산하여 미래지향적인 시정계획을 세우고 집행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하는 ’98년도 세입세출에 대한 결산승인의 건이 상정되어 있습니다.

바쁘신 일정이 되겠습니다만 시민의 대변자로서 그리고 시정의 감독과 대안자로서의 역할을 수준 높게 보여 주시기를 당부드리고자 합니다.

끝으로 일교차가 심한 요즈음 건강에 유의하시고, 의원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의 가정에 행운이 항상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정광화 이상으로 제54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