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천시의회

제50회 개회식 본회의(1999.07.27 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제천시의회

×

본문

제50회 제천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제천시의회사무국


일시 : 1999년 7월 27일 (화) 10:00


제50회제천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담당 정광화)


(10시 개회)

○의사담당 정광화 좌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50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태승균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리고 시장님을 비롯한 시산하 공직자 여러분!

삼복더위에 건강한 모습으로 모든분들을 만나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계속되는 가뭄으로 인하여 농작물에 피해가 예상되었으나 지난 7월 22일 우리지역에 40여mm의 단비가 내려 다소 가뭄의 걱정을 덜게 되어 매우 다행스럽게 생각됩니다.

온국민이 더위를 피하고 휴식을 위하여 시원한 계곡과 바다로 떠나는 휴가철을 맞이한 것 같습니다.

경제가 어느정도 회복기에 접어들고 있다고 하고 있습니다만 국민모두가 기억을 되살리고 싶지 않는 IMF한파가 1년전 지금 우리모두의 생활과 마음을 짖눌렀고 아직 그때의 고통이 벗어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정치, 경제개혁을 비롯한 모든 사회분야에 있어 개혁의 실종과 중하위층 서민의 박탈감을 더한층 가중시키는 일부 고위층의 사치와 비리 그리고 관광성 해외여행이 줄을 잇고 있다는 메스컴의 보도를 접할때 매우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국가적으로는 이러한 흐트러진 일면이 있습니다만 우리의회와 우리시에서는 지금의 사회 상황을 치유하겠다는 굳은 신념과 책임감으로 그 어느때보다도 수준높은 의정활동과 시정 추진을 하고 있어 시민의 찬사와 함께 지방자치시대의 본래의 기능을 다하고 있다는 생각에 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고자 합니다.

의원 여러분 !

그리고 시장님을 비롯한 시산하 공직자 여러분 !

며칠전 우리 모두는 의회와 집행부가 서로의 마음을 한데 합쳐 시민의 삶의질 향상과 지역발전을 가속화 시키기 위한 한마음 대화의 장을 가진 바 있습니다.

이러한 기회를 통하여 얻은 고견들이 우리의정과 시정에 깊고 넓게 반드시 반영될 수 있다면 더욱 좋을 것입니다.

금번 임시회 시기는 ’99년도 시정에 관한 상반기 추진실적에 관하여 점검하고 평가하는 중간 평가의 자리라 할 수 있으며, 또한 금년 하반기 시정의 주요업무계획에 대하여 서로 숙의하고 조정하는 등 시민을 위한 행정을 제시하고 추진하는 중요한 계기라 할 수 있습니다.

이미 수립하여 추진중인 시책계획은 더욱 알차게 추진하고, 향후 계획한 시책 등은 철저한 검토와 분석을 하여 인력과 예산 등이 낭비되지 않는 그야말로 무한경쟁시대에 앞서가는 선진 시정이 될 수 있도록 공직자 여러분의 높은 책임감과 의무가 있어야 되겠습니다.

아울러 ’98년도 제천시 세입세출결산에 관한 결산검사를 8월2일부터 21일까지 20일간 대표위원이신 유영화의원님을 비롯하신 3분 위원께서 수고하여 주시겠습니다.

지난 1년간의 세입세출이 예산의 범위와 용도에 맞게 적정하게 이루어졌는가, 행정효과는 충분히 발휘되었는가, 지역개발과 주민의 복지증진에 기여하였는가 등을 검사하여 앞서가는 회계가 될 수 있도록 대안제시를 하는 검사임을 아시고 집행부에서는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최대한 협조하여 전문가의 높은 수준을 익혀 시정에 반영하므로써 앞서가는 시정을 만들어 주실 것을 당부드리고자 합니다.

공직자 여러분!

우리시는 도·농통합시로 인하여 농정분야에도 소홀함이 없어야 되겠습니다.

하절기 영농철 병충해 방제에 실제 현장을 중심으로 역동적이고 살아 움직이는 선진 농정을 추진하여 금년도 대풍을 만끽할 수 있도록 재해 예방등에 모든 정성을 기울이는 행정을 추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와함께 우리시는 관광의 도시로서 부각되고 있다 하겠습니다.

여름 휴가와 피서철을 맞이하여 우리지역을 찾는 피서객을 관광객으로 모시는 의식 전환을 통하여 우리지역을 자연스럽게 소개하고 홍보하는 계기로 삼아 작금의 대형투자사업에 걸맞는 관광의 도시로 만들어야 되겠습니다.

이와 반대로 국지적인 수해와 태풍이 예상됩니다.

예년에 우리시에서 보여주었던 종합적이고 신속한 재해 예방대책으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의 손실이 없도록 각별한 점검과 주의가 있어야 되겠습니다.

의원여러분!

금번 회기에는 앞서 말씀드린 바와같이 제천시정의 ’99년도 상반기 추진실적과 하반기 주요업무계획 그리고 일반조례안과 계획안이 상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의정활동의 각종자료로도 활용되므로 의원여러분께서는 철저한 보고와 검토 그리고 조정과 대안제시를 당부드리고자 합니다.

각종 조례안과 계획안에 대하여도 심도있는 심사와 검토를 당부드립니다.

날씨가 매우 무더워 건강을 잃기 쉬운 계절입니다.

의원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무엇보다 건강에 유의하시고 가정에 항상 행운이 충만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정광화 이상으로 제50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