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천시의회

제38회 제1차 산업도시위원회(1998.07.04 토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제천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38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산업도시위원회회의록
제1호

제천시의회사무국


일시 : 1998년 7월 4일 (토) 11:00


의사일정

1. 산업도시위원회간사선임의건

2. 의회운영위원회위원선출의건


부의된안건

1. 산업도시위원회간사선임의건

2. 의회운영위원회위원추천의건(위원장제의)


(11시 개의)

○위원장 최몽룡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8회 임시회 산업도시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상정에 앞서 위원장으로서 몇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위원 여러분!

여러분을 모시고 제3대 제천시의회 전반기 상임위원회를 새롭게 구성하여 첫회의를 진행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한편으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조금전 제2차 본회의에서 상임위원회를 새롭게 구성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산업도시위원장 선거시 덕망있고 유능한 여러위원님들이 계신데에도 불구하시고 저를 선출해 주신데 대하여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우리 위원회가 원만하고 효율적인 의정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각오입니다.

또한 저는 미력이나마 위원여러분의 위원회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드리고 뒷바라지 해드리는데 최선을 다할 생각입니다.

위원님들께서도 고명하신 인품과 넓으신 아량으로 우리 위원회가 원만히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당부드리며 앞으로 많은 지도편달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위원님들의 의정활동에 항상 영광있으시기를 기원드리며 인사에 갈음합니다.

오늘 회의를 진행하겠습니다.


1. 산업도시위원회간사선임의건

(11시03분)

○위원장 최몽룡 의사일정 제1항 산업도시위원회 간사선임의건을 상정합니다.

위원님들께서도 잘아시다시피 간사는 위원회에서 호선하도록 제천시의회위원회조례 제11조2항에 규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본 산업도시 위원회에서는 위원중에서 추천받아서 간사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당위원회 간사로 적격이라고 판단되시는 위원님을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 이종호위원님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종호 위원 먼저 우리 최몽룡위원장님의 당선을 축하드리면서 최몽룡위원님과 전반기 산업도시위원회를 이끌어가실 간사로 최상귀위원이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최상귀위원을 추천합니다.

○위원장 최몽룡 또 다른위원님 안계십니까?

예, 김병창위원님.

김병창 위원 제창합니다.

○위원장 최몽룡 또 다른위원님 추천할 위원님 계시면, 예, 권길남위원님,

권길남 위원 저도 동의를 합니다.

○위원장 최몽룡 그럼 이종호위원님께서 추천하신 최상귀위원님을 본위원회 간사로 선임코자하는데 이의가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최상귀위원님을 산업도시위원회 간사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선임되신 간사님의 인사가 있겠습니다.

최상귀위원님은 발언대로 나오셔서 인사를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최상귀 위원 젊고 초선위원에게 더 열심히 공부하라는 채찍으로 받아들이면서 앞으로 우리 위원장님을 보좌해서 더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위원장 최몽룡 감사합니다.

앞으로 최상귀 간사님과 함께 원만한 위원회 운영이 되도록 위원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고 위원님들의 뒷바라지에 열과성을 다할 것을 다시한번 다짐드립니다.


2. 의회운영위원회위원추천의건(위원장제의)

(11시05분)

○위원장 최몽룡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추천의건을 상정합니다.

본안건은 위원여러분께서도 잘아시는 바와같이 제천시의회 위원회조례 제4조에 의하면 의회운영위원회는 위원장과 간사, 그리고 타상임위원회 위원장과 간사로 구성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러므로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과 간사를 선임하기 위하여 협의하신 바와같이 본위원회와 총무위원회에서 1명씩 위원을 추천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양위원회에서 추천된 위원 2명이 이어서 속개되는 본회의에서 선거에 의해서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으로 1명이 선출되고 1명은 간사로 선임하게 되겠습니다.

또한 상임위원회 위원장은 상임위원중에서 의장선거에 준하여 본회의에서 선거하도록 동조례 제6조에 규정되어있기 때문에 의회운영위원회를 구성하는 것이 선결요건이 되겠습니다.

이점 참고해주시고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적격이라고 판단하시는 위원을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 최상귀위원님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상귀 위원 예, 박연길위원을 추천합니다.

○위원장 최몽룡 다른위원님 추천하실분 있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럼 최상귀의원님께서 추천하신 박연길위원님을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을 추천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럼 박연길위원님을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추천하기로 의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본위원회에서 간사선임내용과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추천사항은 이어서 속개되는 제2차 본회의에 보고토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제38회 임시회 산업도시위원회 제1차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07분 산회)


○출석위원(전원출석)
위원장최몽룡간사최상귀
위원박연길김병창
민경완권길남
이종호


○산업도시위원회 위원장


○간사


○전문위원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