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천시의회

제33회 제1차 본회의(1997.11.25 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제천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33회 제천시의회 정기회

본회의회의록
제1호

제천시의회사무국


일시 : 1997년 11월 25일 (화) 10:47


의사일정

1. 의사일정결정의건

2. 시정연설의건

3. 예산결산특별위원회구성의건

4. 관계공무원출석요구의건


부의된안건

1. 의사일정결정의건(운영사회위원회제출)

2. 시정연설의건(제천시장제출)

3. 예산결산특별위원회구성의건(방홍열의원외7인발의)

4. 관계공무원출석요구의건(엄태영의원외7인발의)


(10시47분 개의)

○의장 김세래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3회 제천시의회 정기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 하겠습니다.

먼저 의회사무국장으로부터 집회에 관한 보고가 있겠습니다.

○사무국장 손영주 의회사무국장 손영주 입니다.

집회에 관하여 보고 드리겠습니다.

금번 제33회 제천시의회 정기회 집회는 지방자치법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11월 25일에 개최하도록 되어 있어 지난 11월 12일 제32회 제천시의회 임시회중 제2차 운영사회위원회를 개최하여 제33회 제천시의회 정기회운영계획인 의사일정을 작성의결한 후 의장에게 보고됨으로써 11월 14일 집회공고를 하고 오늘 개회식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제33회 제천시의회 정기회 운영은 운영사회위원회위원장이 협의된 정기회 회기와 의사일정안을 보고한 후 본회의 의결을 거쳐 진행하게 되겠습니다.

본 정기회기중 처리할 주요의안은 지난 11월 20일 제천시장으로부터 제출된 지방자치법 제118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98년도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 심의와 ’98년도 주요업무계획에 대하여 담당관실.과.사업소 별로 보고를 받는 안건과 제천시정 조정위원회 조례중 개정조례안외 기타 조례안이 상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지방자치법 제36조 제1항의 규정에 의거 ’97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의결한 계획안대로 7일간 실시하게 되겠으며 시정에 관한 질문 및 답변의 건과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이 상정되어 있습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1. 의사일정결정의건(운영사회위원회제출)

(10시50분)

○의장 김세래 의사일정 제1항 제33회 제천시의회 정기회 의사일정 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정기회는 의회사무국장의 보고내용과 같이 지방자치법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금일 개최하게 되었으며, 지난 11월 12일 운영사회위원회에서 협의된 정기회 운영에 대한 의사일정안을 의석에 배부해 드렸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장기훈 운영사회위원회 위원장 나오셔서 협의된 내용을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운영사회위원장 장기훈 운영사회위원장 장기훈위원입니다.

벌써 한해를 정리하는 정기회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올 한해도 의원 모두는 의욕적인 의정활동을 해오셨다는 그점에 대해서 정말 감사하게 생각을 합니다.

또한 15만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하여 열심으로 의정활동을 해오시리라고 생각합니다.

의회 의정활동의 핵심이라고 할 수있는 금번 정기회를 맞아 알차고 능률적인 회기운영을 할 수있도록 동료의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리면서 제33회 정기회 의사일정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제33회 정기회 의사일정안은 지난 11월12일 제32회 임시회 제2차 운영사회 위원회에서 위원님들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반영하는 논리를 거쳐 작성한 내용이 되겠습니다.

먼저 정기회 회기는 지방자치법 제35조와 제41조의 규정에 의하여 11월25일 부터 12월24일 까지 한달간이 되겠습니다.

의사일정에 작성기준을 말씀드리자면은 회의개회시간은 매일 10시30분으로 정하고, 상임위원회와 특위중심으로 회의를 운영토록 하였습니다.

다음 주요일정을 말씀드리면은 오늘 정기회 제1차 회의에서는 의사일정 결정과 시장으로 부터 시정연설을 듣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11월26일 제2차 본회의 부터 11월28일 제4차 본회의 까지 3일간 ’97년도 주요업무실적및 ’98년도 업무계획에 대하여 실과사업소별 업무보고를 듣도록 하였습니다.

11월29일 부터 12월7일 까지 9일동안은 본회의는 휴회를 하고 상임위원회별로 7일간 ’97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토록 하였습니다.

다음 12월8일은 제5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시장으로 부터 ’98년도 본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들은 후 12월9일 부터 12월19일 까지 예산안 심사등을 위하여 예결특위운영과 상임위원회 운영을 위한 휴회를 실시토록 하였습니다.

다음은 12월20일 제6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98년도 본예산안과 ’97년도 제4회 추경예산안및 기타 일반안건을 처리하고 22일, 23일 양일간에 걸쳐 시정질문및 답변을 실시코자 합니다.

12월24일 제9차 본회의에서는 ’97년도 행정사무감사결과 보고서를 채택하고 일반조례안 기타안건을 처리토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폐회식을 갖는 것으로 모든 일정이 마감이 되겠습니다.

모쪼록 중지를 모아 작성의결한 금번 정기회 의사일정안은 설명드린 안대로 가결하여 주실것을 당부드리면서 제33회 정기회 의사일정안에 대한 제안설명안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김세래 장기훈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 여러분!

본 정기회 운영 의사일정안을 협의 하시느라 수고 하셨습니다.

의원 여러분!

방금 보고한 정기회 운영 의사일정안에 대하여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정기회 운영 의사일정안은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본 정기회 기간중 회의록 서명의원을 선출 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은 지방자치법 제64조 제2항과 제천시의회 회의규칙 제5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2인이상 선출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이번 정기회 회의록 서명의원은 사전 협의한대로 윤장택의원과 최몽룡의원을 선출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두분 의원님 수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시정연설의건(제천시장제출)

(10시50분)

○의장 김세래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시정연설의 건을 상정합니다.

시장님 나오셔서 시정연설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천시장 권희필 존경하는 의장님!

그리고 의원여러분!

오늘 제천시의회에 1998년도 예산안을 제출하면서 새해 시정운영의 주요내용을 말씀드리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이번 제33회 제천시의회 정기회는 제2대 의회의 마지막 정기회로 집행부와 의회가 함께 머리를 맞대고 시의 살림을 더욱 깊이있게 논의하는 이미있는 회기로서 우리 15만 제천시민들은 집행부와 의회가 시민의 뜻을 한데 모으고 지역발전과 시민의 복지증진을 위하여 보다 진지하게 논의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를 기

대하고 있습니다.

의원여러분!

금년 한해도 제천시 산하 전공직자는 시정방침인 자치행정의 정착과 시민복지의 향상, 지역개발의 촉진 및 향토문화 창달을 바탕으로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그동안 의원여러분께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시정목표인 살기좋은 제천건설을 착실히 추진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성원해 주신데 대해 이자리를 빌어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금년 한해의 시정성과를 되짚어 보면 올해는 도농통합 제천시 출범 3년째로서 한층 높아진 발전 잠재력을 이끌어 내고 시민의 능동적인 시정참여와 화합으로 자치역량을 한단계 높인 뜻있는 한해였습니다.

우리 농민들의 피땀어린 노력으로 연속 풍년농사를 달성 사상 유례없는 대풍으로 목표를 10%나 증산한 104,880석의 쌀을 생산하였고 시민 전체의 역량 결집으로 농림사업평가 최우수및 가족보건사업 우수기관으로 평가받았고 새봄맞이 국토대청결운동 및 97 행락질서 확립 최우수 시로 선정되어 5억6,000만원의 상사업비를 지원받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방세 업무와 재해예방등 여러분야에서 좋은 평가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전국의 도농통합시로서는 제일 먼저 통합청사를 마련 입주함으로써 시청의 이원화로 인한 불편 해소와 경상비를 절감하였을 뿐만 아니라 명실상부한 봉사행정의 기틀을 마련하였으며 민원부서 전진배치 및 온라인 민원의 확대, 도심내 민원봉실의 기능강화로 시민의 편익을 더욱 증진시켜 왔습니다.

한편 금년은 제천의병 창의 102주년이 되는 해로서 국난극복을 위해 분연히 떨쳐 일어난 제천의병의 기상을 새롭게 재조명하고 대외에 널리 선양시켰으며 청풍 벚꽃축제, 박달가요제, 금수산 산악마라톤 대회등 이벤트 행사를 발굴 시행하여 우리지역을 대외적으로 널리 알리는 큰 성과를 거두기도 하였습니다.

지역개발에 있어서는 각종 도로건설사업 추진과 함께 청전지하상가 및 옥순대교 사업을 착공하였으며 수년간 답보상태였던 왕암지방산업단지의 실시계획 승인과 보상으로 본격적인 사업을 착수하였고 특히 국도대체우회도로 개설사업과 어상천 철도건널목등 대규모사업에 대한 다각적인 사업비 확보 노력으로 역동적인 지역개발사업이 추진되는 성과를 거두는 한편 저소득 시민 및 장애인에 대한 생계비 확대 지원과 70세 이상 노인에 대한 무료진료 및 보건소 한방진료 시행 등 복지시혜를 확대하였고 시내 하수도 시설개량 및 하수종말처리장 증설 착공 등 환경기반시설 조성도 착실히 추진해 왔습니다.

문화체육분야에 있어서는 봉양도서관 건립, 종합운동장 재시공 마무리 및 우레탄 시공, 의림 레포츠공원 조성등 사업을 마무리하여 시민의 교양 함양과 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토록 하였습니다.

그 결과 조선일보사와 현대사회연구소의 평가에서 전국 9위의 살기좋은 도시로 평가받기도 하였습니다.

의원여러분!

금년도의 이러한 시정성과는 새로운 발전과 도약을 위한 토대이며 이제부터 더욱 새롭고 의욕에 찬 자치시정의 정착이 필요한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내년은 제2기 지방자치를 맞는 해로써 착실히 뿌리내린 자치기반의 토양위에 보다 성숙된 자치행정을 꽃피워야 할 시기인 것입니다.

따라서 명년에는 그동안 추진해온 여러 사업들을 착실히 마무리하면서 한차원 더 발전할 수 있는 초석을 놓는 시정을 전개해 나가고자 합니다.

첫째, 민본위시정 및 자치행정의 정착입니다.

시민의 뜻에 바탕을 둔 민본시정을 최우선으로 시민 의사에 따라 시책을 결집하고 집행하므로써 행정의 신뢰를 쌓아가는데 힘을 기울이고 일부 계층이나 소수의 이익 보다 공동의 이익을 우선하는 민주적 행정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모든 공직자가 시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처리하는 자세로 전환하면서 시민을 위한 일을 찾아 행하는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행정을 강력히 추진하겠으며 직무와 관련한 창안제도의 활성화 등 행정의 생산성 향상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조직의 활력화와 공무원 직무교육 확대로 자치단체 구성원의 경쟁력을 더욱 높혀나가겠습니다.

재정운영은 국가와 지방간의 주요시책을 유기적으로 연계하고 관행적 비생산적인 요인을 과감히 제거하는 건전재정을 목표로 재원의 합리적 배분과 계획적 투자로 효율성을 증대시키겠으며 탈루세원의 발굴과 체납세원을 일소하여 세원확충에 힘쓰고 우리 실정에 맞는 경영수익사업 발굴에 더욱 많은 노력을 경주하여 지방재정력 확충에 힘쓰겠습니다.

둘째,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 및 더불어 사는 복지, 의료시혜를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생활보호대상자의 생계비 지원 및 의료시혜를 확대하고 일반영세민에 대한 보호와 자활기반을 조성하는 각종 지원을 강화하며 장애인 복지회관 건립으로 장애인들의 건강 및 편익증진을 도모하고 자립시설 운영 지원을 통해 삶의 의욕을 북돋워 주는데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소년소녀가장세대 및 결함 가정에 대한 지원은 물론 청소년 공부방 지원, 심신단련과 인성교육을 위한 청소년 수련관 건립 등 참되고 바른 청소년 육성에 힘쓰겠으며 여성에 대한 교양및 기술교육을 확대하여 교용증대는 물론 여성의 능력개발과 사회활동 참여를 적극 유도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경노당 신·증축및 노인교통비 지급 등 노인복지와 경로효친 기풍 진작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으며 금성 지방상수도 시설사업 마무리 간이상수도 시설 개량사업과 맑은물 계곡수 보호사업을 적극 시행하고 시민에게 보다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키 위한 의료 장비와 시설보강, 재가환자 방문진료, 농촌지역 물리치료실 확대 등 주민에 좀더 가까이 다가가는 친밀한 의료행정에 힘쓰겠습니다.

셋째는 깨끗한 도시 가꾸기및 기초환경시설의 확충입니다.

청결한 도시환경 조성에 중점을 두고 쓰레기종량제의 완전한 정착과 시민의 자율청소 분위기를 조성하고, 음식물찌꺼기 재활용 사업지원등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를 강력히 추진하겠으며, 하수종말처리장 및 분뇨처리시설 확장, 위생쓰레기 매립장 정비 등 기초환경시설 확충 보강사업에 대폭적인 투자로 미래지향의 환경오염 저감시설을 확보하도록 하겠으며 학생및 환경운동 연합, 녹색시민회 등의 환경보호 활동을 적극 유도하고 환경신문고의 운영도 적극 활성화시켜 나가겠습니다.

넷째, 중소기업 육성지원및 왕암지방산업단지 우수기업 유치에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농공단지내 중소기업에 대한 운영자금의 적극 지원및 고용인력 알선, 중소기업 제품 팔아주기, 중소기업 민원대행처리 등 중소기업체 애로 해결에 노력하고 왕암지방산업단지에 우수 유망업종의 공장유치를 위한 기업체 방문에 본격 나서는 등 행정지원을 강화하겠습니다.

아울러 제천직업전문학교를 ’98년중 완공, 우수 기능인력을 공급할 수 있도록 하겠으며 기능대학으로의 승격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다섯째, 농업구조 개선및 특화작목 육성을 통한 소득증대와 농촌 문화생활 여건을 적극 확충해 나가고자 합니다.

정부의 신농정 정책과 농어촌발전 5개년계획에 따른 농업경영구조및 환경개선에 중점을 두고 영농후계자및 전업농 등 정예 농촌인력 육성, 지역별 특화작목단지및 관공농업 등 농촌소득원 개발과 밭기반 정비, 수리시설및 농업용수 개발등 농업기반 조성사업을 적극 시행하고 청풍·한수지구의 문화마을과 금성·송학면 지역의 정주권 개발사업도 지속적인 투자를 해나가겠습니다.

이와 함께 농촌주택 개량 등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고소득 지역특화작목 개발 보급에 주력해 나가겠으며, 축산경쟁력 강화및 축산분뇨 처리시설 지원에도 힘쓰겠습니다.

또한 새로 신축한 농업개발센타를 새기술과 학 영농보급의 산실로 적극 활용하고 산촌종합개발 사업을 시범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여섯째, 사회간접자본시설의 지속적 확충과 지역개발 사업추진입니다.

국도 대체우회도로및 38번국도우회도로, 농어촌도로확·포장, 옥순대교등 대규모 사업에 대한 계속투자와 함께 소규모 개발사업및 도시계획도로 사업은 우선순위에 의거 지역간 균형발전을 가져올 수 있도록 사업을 배전 추진하므로써 투자효과가 극대화 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타기관에서 시행하는 중앙고속도로와 다릿재~봉양 장평간 및 제천~시곡간 4차선 확장등 지역내 대규모 사업에 대해서도 계획기간내 완공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적극 협의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도시계획을 재정비하여 지역현실과 여건에 맞는 미래지향적 도시계획이 되도록 하고 신월지구 토지구획정리 사업을 착수토록 하겠습니다.

일곱째, 민자유치를 통한 관광개발 촉진및 관광 이벤트 행사의 내실있는 추진입니다.

지금까지 추진해온 청풍 교리의 국민연금복지타운및 능강 콘도등 민자에 의한 개발사업을 계속 추진하고 청풍호에 수경고사분수를 설치, 새로운 관광명물화 하며 자연휴량림 시설 확대개발과 박달재 명소화사업도 지속 추진해 나겠으며, 청풍호 주변지역의 개발촉진지구지정을 통한 민자개발사업을 적극 유치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금년에 처음 개최하여 외지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청풍 벛꽃축제, 박달가요제, 금수산 산악마라톤 대회등 관광 이벤트행사를 전국 행사로 발돋음시키므로써 많은 관광객이 찾아올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지역문화 창달및 체육기반시설 확충입니다.

제천의병정신의 계승 발전과 시민의 자긍심을 고취할 수있는 의병기념관 건립 및 자양영당 성역화사업을 본격적으로 시행하고 창의 103주년을 맞는 의병제를 보다 알차게 추진토록 하겠습니다.

또한 지역내의 크고 작은 유물과 유적등 우리의 소중한 문화재를 보호하는 사업도 적극 추진하겠으며 지역 향토사와 문화사, 현대사를 한데 엮는 제천시지 발간을 착수하여 지역을연구하고 이해하는 자료로서 적극 활용되도록 하는 한편 지방 스포츠센타 건립을 착공하여 시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토록 하고 종합운동장 전광판 설치로 규모가 큰 전국 단위 체육경기를 유치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우리시에서 개최되는 제37회 도민체전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준비에도 만전을 기해 나가겠습니다.

지금까지 말씀드린 역점시책을 추진하기 위하여 편성한 98년도 우리 제천시의 총 예산규모는 1,778억7,700만원으로 일반회계가 1,485억4,600만원 특별회계가 293억3,100만원이 되겠습니다.

이는 금년도 예산에 비해 전체적으로 4.4%가 증가한 수준으로 일반회계가 3.1% 특별회계가 11.4% 증가하였습니다.

내년도 예산은 국가 및 지역경제의 어려움을 감안 경영화 차원에서 경상경비와 투자효과가 적은 사업 예산은 최대한 억제하고 각부문별 투자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마무리 사업 및 투자효과가 높은 사업 위주로 세출예산을 편성하는데 역점을 두었으며 특히 지역개발 분야의 계속사업과 시민의 욕구를 충족키 위한 사회복지 및 환경부분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의원여러분!

새해 1998년은 우리나라 역사의 한 페이지가 다시 시작되는 새로운 정부 출범의 해이기도 하며 지역적으로는 21세기를 대비하여 우리 제천시의 발전 역량을 한층 더 높혀나가야 하는 매우 중요한 해입니다.

따라서 개인보다는 공동의 이익과 지역 전체의 발전을 생각하면서 시민 모두가 사회 각분야에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하고 각자의 지혜와 슬기를 한데 모은다면 우리시는 어느 지역보다도 살기좋은 자랑스러운 고장이 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아무쪼록 98년 한해가 우리지역의 발전을 가속화하는 지방자치 원년이 되도록 의원님들의 지속적인 애정과 성원을 당부드리면서 새해 주요 시정운영에 대한 말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김세래 시장님 수고하셨습니다.

의원 여러분!


3. 예산결산특별위원회구성의건(방홍열의원외7인발의)

(11시20분)

○의장 김세래 다음은 의사일정 제3항 예산결산 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을 상정 합니다.

본 안건을 상정하신 윤성열 의원 나오셔서 제안설명 하시기 바랍니다.

윤성열 의원 윤성열 의원입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에 대하여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본 안건은 지방자치법 제118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지난 11월 20일 제천시장으로부터 제출된 ’98년도일반및특별회계세입세출예산안 및 ’97년도일반및특별회계세입세출 제4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하기 위하여 지방자치법 제50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자 합니다.

주문을 말씀드리면 ’98년도일반및특별회계세입세출예산안 및 ’97년도일반및특별회계세입세출 제4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하기 위하여 운영사회위원회 정용만의원, 진준용의원, 윤병길의원, 이광진의원 기획총무위원회 이영재의원, 엄태영의원, 방홍열의원, 윤성열의원 산업도시위원회 김병창의원, 윤장택의원, 정상태의원, 오중환의원 이상 12분으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자 합니다.

아무쪼록 주문의 내용과 같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안을 의결하여 주시기 바라면서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김세래 윤성열 의원 수고하셨습니다.

방금 윤성열의원으로 부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에 대한 제안설명을 들으셨습니다.

의원 여러분!

윤성열의원이 제안하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안에 대하여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은 제안설명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구성되었으므로 제천시장으로부터 제출된 ’98년도 일반및특별회계세입세출예산과 ’97년도 제4회 추가경정예산안을 각상임위원회로 회부하여 심사토록 하겠습니다.

예산결산 특별위원회에서 철저한 예산안 심사와 12월 20일 제6차 본회의 심사보고에 차질이 없도록 당부드립니다.


4. 관계공무원출석요구의건(엄태영의원외7인발의)

(11시23분)

○의장 김세래 다음은 의사일정 제4항 관계공무원 출석 요구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을 발의하신 이종호의원 발언대에 나오셔서 제안설명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종호 의원 이종호 의원입니다.

본 정기회 개최에 따른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에 대하여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관계공무원을 출석시키고자하는 사유는 11월 26일부터 11월 28일까지 3일간 담당관실.과.사업소 별로 ’98년도 주요업무계획에 대한 보고와 12월 1일부터 12월 7일까지 실시하는 ’97행정사무감사실시 및 ’98년도 일반및특별회계세입세출예산안심사 그리고 시정에 관한 질문 및 답변을 듣기 위하여 제천시의회 회의규칙 제72조의 규정에 의하여 ’97. 11. 25일부터 ’97. 12. 24일까지 제천시장, 부시장 및 국장 그리고 담당관, 과장, 사업소장의 출석을 요구하는 것입니다.

아무쪼록 본안대로 의결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리면서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김세래 이종호의원 수고하셨습니다.

의원 여러분!

방금 이종호의원이 제안설명한 내용에 대하여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의원 여러분들의 이의가 없으므로 제안설명한 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원 여러분!

한달여 동안 개최되는 정기회 운영에 있어 의원님들께서는 시민의 복지향상과 시정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의정활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아울러 의원님들의 건강에도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라면서, 오늘의 회의는 이것으로 마치고 제2차 본회의는 11월 26일 10시 30분에 개의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25분 산회)


○출석의원
의장김세래부의장정용만
의원박연길김병창
남기영최몽룡
윤장택이영재
엄태영정상태
진준용장기훈
방홍열이광진
이용섭김주섭
이종호오중환
조남식신태소
윤성열


○불참의원
의원윤병길


○출석공무원
제천시장 권희필
부시장 윤태무
총무국장 신봉수
사회환경국장 신풍우
산업경제국장 권기수
건설도시국장 강태운
보건소장 이송열
감사담당관 최한섭
기획담당관 조동현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