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천시의회

제33회 제1차[폐회중] 운영사회위원회(1998.01.13 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제천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33회 제천시의회 정기회 폐회중

운영사회위원회회의록
제1호

제천시의회사무국


일시 : 1998년 1월 13일 (화) 11:00


의사일정

1. 제34회제천시의회임시회집회및운영계획의건


심사된안건

1. 제34회제천시의회임시회집회및운영계획의건


(11시 개의)

○위원장 장기훈 회의에 앞서서 위원님 여러분들에게 양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진준용 간사님하고 이광진위원님께서 갑작스러운 공무가 계셔서 만부득히 참석을 못했습니다.

이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들 준비가 되신줄 알고 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3회 정기회 폐회중 제1차 운영사회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새해들어서 건강한 모습으로 위원님들을 만나뵙게 되어 매우 반갑습니다.

우리 모두의 마음이 무인년 새해와 더불어 희망으로 가득차 있어야만 할때 왠지 마음이 무거움을 느낍니다.

그러나 국가경제의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시민의 대변자로서 왕성한 의정활동을 하여 주시고 계신 위원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97년도에는 운영사회위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에 힘입어 정기회 포함 9회의 임시회를 개최하여 120여건의 조례등 안건처리와 4회에 걸친 106건의 시정질문을 실시하여 시민의 편익증진과 함께 불편해소에 큰 역할을 하지 않았나 생각이 됩니다.

’98년 무인년 한해에도 위원님들의 해박한 지식과 높은 고견으로 우리시의 시정과 의정이 더욱 힘차고 활기찬 한해가 되도록 변함없는 지원과 협조를 당부드리고자 합니다.

오늘 본 회의를 개최하게 된 것은 제34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집회계획을 결정하고자 본 위원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회기결정에 심혈을 기울여 주실 것을 당부드리면서 오늘 회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의사일정은 이미 책상에 배부하여 드린 유인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제34회제천시의회임시회집회및운영계획의건

(11시02분)

○위원장 장기훈 의사일정 제1항 제34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집회 및 운영계획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에 대하여 사전 협의를 한 결과를 토대로 윤병길 위원님 나오셔서 제안설명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윤병길 위원 운영사회위원회 윤병길 위원입니다

제34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집회 및 운영계획의 건에 대하여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임시회 집회요구는 신태소의원외 7인이며 ’98년 1월 5일 집회요구가 있었습니다.

개회요구일은 ’98년 1월20일입니다.

개회요구 이유는 ’98년도 업무계획보고와 일반의안 등이 상정되어 있습니다.

’98년도 업무계획 보고와 일반의안 등 상임위 활동을 포함하여 회기는 1월20일부터 1월24일까지 5일간으로 소집요구를 하였습니다.

회기에 따른 의사일정을 말씀드리면 ’98년 1월20일 11시에 제34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고 곧바로 1차회의를 개의하여 회기결정과 관계공무원 출석요구를 하겠습니다.

그리고 1월21일부터 23일까지는 휴회를 하여 ’98주요업무계획 보고와 일반의안 심사등 상임위 활동을 실시토록 계획하였습니다.

1월24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일반의안 처리와 해운대구의회와의 자매결연 추진상황 보고를 받는 의사일정을 계획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배부해 드린 제34회 임시회 의사일정안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면서 제안설명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장기훈 수고하셨습니다.

잠시 발언대에 대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계획에 대하여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질의하실 위원이 안계시므로 윤병길 위원님 자리로 돌아가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토론순서가 되겠습니다.

토론하실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질의와 토론하실 위원이 안 계시므로 질의 및 토론을 모두 종결하겠습니다.

본 안건에 대하여 윤병길 위원님께서 보고하여 주신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의사일정 제1항 제34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집회 및 운영계획의 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가결된 제34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집회 및 운영계획은 곧바로 의장께 서면 보고토록 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그리고 의정활동에 매우 공사간 바쁘실터인데 오늘 참석해 주신 의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상으로 제33회 정기회 폐회중 제1차 운영사회위원회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04 산회)


○출석위원
위원장장기훈
위원윤병길정용만
김병창김주섭
이종호신태소


○불참위원
위원진준용이광진


○위원아닌의원
의원김세래


○운영사회위원장


○간사


○전문위원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