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천시의회

제33회 1일 운영사회위원회행정사무감사(1997.12.01 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제천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33회 제천시의회 정기회

운영사회위원회행정사무감사
1일

제천시의회사무국


일시 : 1997년 12월 1일 (월) 08:43


의사일정

1. 현장확인의건


심사된안건

1. 현장확인의건


(08시43분 개의)

1. 현장확인의건

○위원장 장기훈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3회 정기회 회기중 지방자치법 제36조 및 제천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의 규정에 의하여 ’97년도 운영사회위원회 소관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할 것을 선언합니다

위원여러분!

그리고 이자리에 참석하신 관계공무원 여러분!

올 한해를 마무리 짓는 정기회를 맞이하여 그간에 노고에 심심한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에 실시하는 행정사무감사는 제천시 시정 전반에 관하여 제반 여건과 추진상황을 정확히 파악하고 의정활동과 98년도 본예산 심사에 필요한 자료와 정보를 획득하여 효율적인 시정운영이 될 수 있는 예산이 편성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라면서 모쪼록 감사기간동안 위원여러분들이 경험하시고 연찬하신 모든 역량을 발휘하여 서로 협조하고 힘을모아 내실있고 능률적인 감사를 해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아울러서 관계공무원 여러분께서는 수감에 있어 지나친 감사를 의식하지 마시고 시민을 위한 행정을 다시한번 재 점검하신다는 생각으로 진솔하게 임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감사로 인한 자리 이석으로 모든 시민행정이 불편을 받지 않도록 최대한의 대책을 강구하여 주시기 바라면서 간단히 위원장의 인사를 마치겠습니다.

다음은 지방자치법 제36조 및 동법시행령 제17조의4 규정에 의거 관계공무원의 선서가 있겠습니다.

금번 선서는 시민의 대표기관인 지방의회가 실시하는 행정사무감사의 효율성 제고와 내실있는 운영을 위하여 실시하는 것입니다.

출석공무원의 선서방식은 지방자치법 시행령 제17조의4 제6항의 규정에 의거 형사소송법 제157조의 규정을 준용하겠습니다.

선서 공무원은 본 위원회 소속 국장. 담당관. 과장. 사업소장이 되겠으며 일괄 선서를 하게 되겠습니다.

선서방법은 사회환경국장이 대표로 선서를 하면 나머지 공무원은 자리에 서서 선서문을 들고 선서자세를 취하여 주시고 직제순서에 따라 직.성명을 밝히신 뒤 손을 내려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국·담당관·과·소장님 앞으로 그자리에서 일어나주시고 국장님 자리로 나와 주시기 바랍니다.

“ 선서 본인은 제천시의회 운영사회위원회의 97년도 행정사무감사에 임하여 성실하게 감사를 받을 것이며 또한 증인으로서 증언을 함에 있어서는 지방자치법 제36조와 동법 시행령 제17조의 4및 제천시의회 행정감사및 조사에 관한 조례 제9조의 규정에 의하여 양심에 따라 숨김과 보탬이 없이 사실 그대로 말하고 만일 거짓말이 있으면 위증의 벌을 받기로 맹서하고 이에 선서합니다. 1997년 12월1일 사회환경국장 신풍우, 의회사무국장 손영주, 보건소장 이송열, 문화공보담당관 윤종섭, 정보통신담당관실 통계계장 박찬식, 사회과장 신긍남, 환경보호과장 김재식, 청소과장 윤종철, 가정복지과장 김화진, 교통행정과장 전종각, 보건사업과장 홍성표, 제천환경관리사업소장 권오극 ”

○위원장 장기훈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감사에 즈음한 집행기관의 인사가 있겠습니다.

사회환경국장님 나오셔서 인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회환경국장 신풍우 금년 한해도 위원여러분들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연말을 앞두고 정기회가 시작을 했는데 저희들이 1년동안에 한 일에 대해서 평가받는 기간으로 생각을 하고 금년 감사를 통해서 우리 집행부의 잘못된 모든 일들에 대해서는 저희들이 다시한번 짚어보고 그렇게 해서 새해에는 금년보다 더 발전된 시정을 시장님외 전직원이 힘을 모아서 열심히 해나갈것을 다짐드립니다.

○위원장 장기훈 감사진행에 앞서서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진행요령을 본위원이 말씀을 구하고 동의를 구하고자 합니다.

금번 행정사무감사 일정은 ’97년도 운영사회위원회 행정사무감사계획서에 의하여 12월 1일부터 7일까지 1주일간 실시하며 현장확인은 1일, 2일, 5일, 7일 4일간 실시한 후 3일, 4일, 6일 3일간은 보고 및 질의 답변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감사방법은 현장확인 일정에 따라 오늘과 내일 이틀동안 문화공보담당관실외 6개과의 사업현장확인을 실시토록 하겠습니다.

위원님들께서는 배부하여 드린 현장확인 일정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보고 및 질의 답변은 현장확인을 한 후 실과 순서에 따라 담당 실, 과, 사업소장의 보고를 받고 질의 답변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당일 질의 답변의 일정을 마치고 토론시간을 갖도록 하겠으며 감사도중 외부참고인의 출석증인이 필요한 사항이 있으면 토론시간에 요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감사도중 보완자료가 있으면 본 위원장에게 건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원여러분!

본 의사일정과 진행요령에 대하여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석에 배부해 드린 의사일정과 같이 진행하겠습니다.

오늘 회의는 이것으로 마치고 현장을 확인토록 하겠습니다.

내일은 9시부터 현장확인을 실시하오니 차질이 없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08시49분 산회)


○출석위원(전원출석)
위원장장기훈간사진준용
위원윤병길정용만
이광진김주섭
신태소


○출석공무원
사회환경국장 신풍우
의회사무국장 손영주
보건소장 이송열
문화공보담당관 윤종섭
사회과장 신긍남
환경보호과장 김재식
청소과장 윤종철
가정복지과장 김화진
교통행정과장 전종각
보건사업과장 홍성표
환경관리사업소장 권오극
통계계장 박찬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