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천시의회

제32회 개회식 본회의(1997.11.07 금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제천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32회 제천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제천시의회사무국


일시 : 1997년 11월 7일 (금) 11:00


제32회 제천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계장 정광화)


(11시 개회)

○의사계장 정광화 좌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2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직무대리 정용만 개회사에 앞서 의원여러분들께 양해의 말씀드리겠습니다.

의장님께서 행사관계로 부의장인 제가 개회사를 하게 되었으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권희필 제천시장을 비롯하여 이 자리에 참석하여 주신 관계 공무원 여러분!

황금들녘의 풍요로웠던 결실과 추수의 계절을 지나 어느덧 초겨울 날씨인 11월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10월은 우리 모두가 잘 아시는 바와 같이 다채로운 문화행사와 체육행사 그리고 지역행사 등 문자 그대로 “문화행사의 달” 이었다고 생각이 됩니다.

이러한 문화.체육행사가 우리지역을 더욱 질 높고 수준 높은 문화의 도시, 교육의 도시, 건강한 도시로 크게 성장시키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더욱이 우리 제천은 의병의 고장뿐만이 아니라 산수가 수려하고 공기 좋기로 소문난 천혜의 청풍명월의 고장이 아니겠습니까.

이러한 좋은 여건을 십분 활용하여 관광의 도시로 가꾸며 개발하고 더욱 힘차게 조성한다면 21세기 우리 제천시의 미래는 매우 밝다고 생각이 됩니다.

우리시의 밝은 미래를 제시하여야 할 선도자가 누구이겠습니까. 본인을 비롯한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풍부한 행정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우리시산하 전 공직자가 아닌가 싶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시산하 공직자 여러분!

이미 메스컴과 실제 피부경제를 통하여 아시는 것처럼 나라 경제와 마찬가지로 우리시의 경제도 매우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근검절약 정신으로 시와 의회가 어느때 보다도 협조와 화합을 통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내고장 현안을 해결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21세기를 향한 선진 제천의 발전과 시민복지 증진을 앞당길 수 있을 것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에 개최되는 임시회는 ‘97년도 일반회계 제3회 추경예산안과 공유재산 관리계획 그리고 ’97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의 건이 접수되어 있습니다.

추경안은 우선 투자 순위와 형평성 원칙에 어긋나지 않도록 조정하고 경상적 소모 경비를 절약하도록 하는 등 예산을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심의해 주시기 당부드리며 아울러 공유재산 관리 계획과 행정 사무감사 계획서 채택은 우리시의 주인인 시민의 대변자로서 주인의식을 갖고 시민의 불편해소와 행정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데 역점을 두고 의원 여러분의 심도있는 심의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정광화 이상으로 제32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 되겠습니다.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