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천시의회

제30회 제1차 운영사회위원회(1997.09.05 금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제천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30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운영사회위원회회의록
제1호

제천시의회사무국


일시 : 1997년 9월5일 (금) 10:00


의사일정

1. ‘97년도일반및특별회계세입세출제2회추가경정예산안보고의건

2. 휴회의건


부의된안건

1. ‘97년도일반및특별회계세입세출제2회추가경정예산안보고의건(집행기관제출)

2. 휴회의건(위원장제의)


(10시 개의)

○위원장 장기훈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0회 임시회 제1차 운영사회위원회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여러위원님들 안녕하셨습니까?

건강한 모습으로 이렇게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지루하던 여름 무더위도 이제 서서히 자취를 감추고 어느덧 천고마비의 계절이자 수확의 계절인 가을의 문턱에 다달아 있습니다.

이제는 제법 조석으로 서늘함을 느낄 정도로 일교차가 점점 심해지고 있어 특히 건강에 유의 하셔야겠습니다.

금년은 매년 반복되던 수해도 크게 입지 않고 대체로 일기 또한 순조로와 끝마무리만 잘하면 대풍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벌써 9월로 접어들어 ’97년도도 서서히 정리를 해나가야할 시점이라고 생각되며, 풍성하고 알찬 결실을 거두기 위하여 마지막까지 다함께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우리 시정 또한 금년도 추진사업을 정리하고 결산해야 할 시기가 다가옴에 따라 사업진척도와 추진성과를 면밀하게 분석하여 잘잘못을 따져보고 한단계 높은 선진시정이 되도록 집행기관의 분발을 촉구합니다.

그 동안 집행기관의 하계휴가철로 인해 의회는 개회되지 못하였으나 7월 11일 학생모의의회와 7월과 8월 각 상임위원회별로 간담회를 개최한바 있습니다.

그리고 위원님들 개별적으로도 기관및 직능 단체, 자생단체들의 각종모임참석과 다양한 민의 수렴을 통한 의정활동으로 매우 바쁜 일정을 보내신 것으로 듣고 있습니다.

바쁘신 가운데에도 빠짐없이 위원회 활동에 참여하신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오늘 회의를 진행하겠습니다.

금번 운영사회위원회에 회부된 안건으로는 ’97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이 회부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제2회 추경예산안에 대한 해당 과·사업소별로 보고를 받고 9월6일은 계수조정을 하여 9월8일에는 예산안에 대한 예비심사안을 의결토록 하고자 합니다.

배부하여 드린 의사일정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본 일정에 따라 진행코자 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럼 본 의사일정대로 회의를 진행하겠습니다.


1. ‘97년도일반및특별회계세입세출제2회추가경정예산안보고의건(집행기관제출)

2. 휴회의건(위원장제의)

(10시2분)

○위원장 장기훈 의사일정 제1항 97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보고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건은 제1차 본회의에서 제안설명을 들었으므로 제안설명을 생략하고 과·사업소별로 예산안에 대한 설명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예산안 설명에 앞서 금번 추경예산안에 대하여 말씀 드리겠습니다.

금번 예산안에 대하여는 개회일에 총괄적인 제안설명을 들었습니다만 규모 183억 8천육백만원으로 국도대체우회도로 50억과 수해복구사업 19억8천4백만원, 제천~어상천 철도건널목 개량공사 10억등 지역의 대규모 사업에 대한 사업예산이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예산을 심사함에 있어 당초예산과의 일관성 유지여부, 사업의 시기및 지역여건에 부합하는지를 잘 살피시고 실로 시민을 위하고 원활한 시정집행을 위한 예산인가를 면밀하게 판단하시어 심사에 임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그리고 위원님들께서는 과·사업소장의 보고가 끝난 후 의문사항에 대하여 1문1답식으로 운영하겠사오니 거수하여 발언권을 득하신 후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보고하시는 과·사업소장님들은 간단하게 보고하여 주시고 위원님들의 질의에 대한 답변을 마치시고 자리로 돌아가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순서에 의하여 보고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문화공보담당관 발언대로 나오셔서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화공보담당관 윤종섭 문화공보담당관 윤종섭입니다.

먼저 문화예술행사와 금년도 의병제 행사, 그다음에 박달재 가요제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신 위원장님 위원님들 대단히 고맙습니다.

그러면 금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공보담당관실 소관사항을 보고드리겠습니다.

일반수용비 관보구독료 부족분을 계상했습니다.

515만7천원이 되겠습니다.

보상금 유선방송사 자막기 구입보조가 과목경정하는 것으로 되어있습니다.

당초에 보상금으로 되어있습니다만 민간자본보조로 그다음p 47p가 되겠습니다.

과목경정하는 것으로 되었습니다.

59p가 되겠습니다.

일반수용비도 현재 우리가 추진하고 있는 이벤트 행사로 추진하는 박달가요제 팜프렛 제작비가 270만원, 프랭카드 제작 100만원이 되겠습니다.

박약제 안내판 정비를, 현재 박약제가 현재 우리 의병의 전적지이기 때문에 50만원을 요구를 했습니다.

60p가 되겠습니다.

위에 보시면은 가요제 출연자등 급식보상을 전체 방송국이라든지 제작차 오는 분들한테 225만원이고 그다음에 민속경기 출전보상 이건 읍면동 보상이 되겠습니다.

당초예산이 읍면동 2,100만원이 계상이 되었습니다만 21개해서 1,050만원 계상이 되어서 전체 3,150만원이 되었습니다.

자산취득비 문화예술행사 음향기기 구입은 본래 당초에는 현재 물품 및 도서구입비로 되었습니다만은 자산취득비로 과목경정 되었습니다.

그다음에 마지막으로 시설비로 민속문화재 초가이엉잇기사업 4개소가 있습니다.

991만6천원이 되겠습니다.

그다음에 61p가 되겠습니다.

자양영당 성역화사업이 이것은 시설비중에 그밑에 감리비가 있습니다.

일부를 1,500만원을 감해서 감리비로 1,500만원을 관계규정에 따라서 감해서 감리비로 증액시키는 사항이 되겠습니다.

그다음 그밑에 보시면 민간경상보조가 있습니다.

이사항은 도 문예진흥기금이 되겠습니다.

1,595만원 계상을 해서 앞으로 의병제 행사에 쓰도록 하겠습니다.

그다음에 62p가 되겠습니다.

유물전시관 전번에 위원님들이 지적한 사항인데 전체적으로 계상은 안되었습니다만 일부중에서 수중모터펌프 교체공사로 300만원을 요구를 했습니다.

그다음에 가요제 행사에 따른 전기를 우리가 TV방송 중계를 해야 되기 때문에 700만원을 운동장에서 쓰는 것으로 요구를 했습니다.

이상입니다.

○위원장 장기훈 문화공보담당관님 수고하셨습니다.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담당관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정보통신담당관님 나오셔서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보통신담당관 박규원 정보통신담당과 박규원입니다.

위원장님께서 결산검사 위원장을 하시면서 예리하게 96년도 결산하시느라고 수고가 많으십니다.

저희 담당관실에서도 이번 추경에 불요불급한 것은 감을 시키고 꼭 필요한 것은 증액을 시켰습니다.

44p가 되겠습니다.

일반수용비에 통계연보가 11월에 발간이 됩니다.

550만원이 서있는데 96년도에 750만원을 해서 720만원이……,

저희들이 550만원 가지고는 통계연보발간이 어렵기 때문에 작년도 수준인 750만원은 확보가 되어야 되겠습니다.

250만원 증강이 되었습니다.

97년도 사업체기초통계조사 양식이 도 지시에 의해서 금년도 당초 예산에 편성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각시군마다 사업체 기초 통계조사는 물론 시군에서도 필요하지만은 도에서 꼭 필요하고 각시군에서 감사한 결과 금년 2월달에 조사표가 도에서 배부가 되었습니다.

저희시에서는 세운 각종 양식은 감이 되었습니다.

일반 수용비 맨끝에 사업체 보고서는 당초에 400만원을 세우면서도 이것을 배부부수를 감해가지고서 200만원으로 감했습니다.

다음에 공공요금및 제세에서 인터넷 연결사용료가 200만원이 감됩니다.

이것은 도에 전산통계담당관실에서도 연계되어 가지고서 인터넷 홈페이지를 도에서 구축하게 되어있습니다.

도에서 추진이 늦게 되어서 아직까지 있지 않아서 11월 되어야 개통이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월 20만원씩 240만원이 스는데 11월 12월분 두달치만 40만원만 필요하기 때문에 200만원을 감했습니다.

45p가 되겠습니다.

휴대폰 2대 요금에 대해서 5개월치 기본료와 도수료가 72만원 증액되었습니다.

다음 사업예산에서 시설비에 세정과 민원실에 근거리 통신망을 설치하는 자금으로 2,800만원을 요구했습니다.

먼저 근거리 통신망 LAN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을 드리면 동속케이블이나 광섬유케이블등에 통신회선을 이용자의(청취불능) 컴퓨터, 워드프로세서 단말장치등을 접속하고 상호간에 통신할 수 있도록 조성한 내트워크 시스템입니다.

현재 세정과에서 불편을 느끼는 것은 통계담당관실에 주전산기가 있어가지고 모든 각종 세금에 대해서 고지서를 떼게 됩니다.

그럼 그 고지서에 대해서 납세자가 그것을 받게 되면은 이의를 하게 됩니다.

그러면 이의를 하게 되면은 세정과 단독으로는 처리를 못하고 꼭 5층인 통계담당관실에 올라와서 처리를 하게 되며 또한 내무부에서 지금 지방세 프로그램이 전면 변경이 됩니다.

이 변경이 최근 기종인 LAN 환경에 맞추어서 프로그램이 개발되어 있기 때문에 현재 X25망을 운영하고 있는 통신망으로는 속도가 너무 지연됩니다.

그래서 세정과 및 민원봉사실과 읍면동 세정업무 담당자들이 사용시는 상당히 불편을 초래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우선 급한 세정과 및 민원봉사실에 LAN망을 구축하게 되고 우리 정보통신담당관실에 조순전산기가 600만원이 되고 세정과에 설치할 터브 이것이 이것이 170만원 민원실에 설치할 것이 170만원 각종 부자재를 합해서 총 설치하는 금액이 2,800만원입니다.

꼭 세워주므로써 세정과와 민원실에서 불편을 초래하는 일이 없도록 위원님들의 배려가 있기를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위원장 장기훈 정보통신담당관님 수고하셨습니다.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질의하실 위원이 안계시므로 정보통신담당관님 자리로 돌아가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사회과장님 나오셔서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회과장 신긍남 사회과장입니다.

92p가 되겠습니다.

1회추경때 저희들이 휴대폰을 두대를 세웠습니다.

그래서 위원님들께서 승인을 해주셔가지고 두대를 사가지고 두대가 우리 심야 퇴폐 변태업소를 2개조로다가 매월 단속을 하는데 불량한 청소년들 때문에 휴대폰을 소지를 해서 자기가 있는 위치를 상호 교환하기 위해서 산것입니다.

여기에 휴대폰 수수료를 54만원을 계상을 했습니다.

다음에 93p가 되겠습니다.

93p는 저희들 4개 단체가 있는데 거기에 371명을 수용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중식대가 부족이 161만원인데 도비가 50% 80만5천원, 시비가 50%, 개정을 했습니다.

다음에 94p가 되겠습니다.

94p 저희들 부량인이 현재 역전 대합실에 여름에서부터 매월 1번씩 단속을 해서 청주 현량원에 인도를 분기별로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여비가 부족해 가지고 60만원을 계상을 했습니다.

이상입니다.

○위원장 장기훈 예, 수고 하셨습니다.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질의하실 위원이 안계시므로 사회과장님 자리로 돌아가 주시기 바랍니다.

수고 하셨습니다.

다음은 청소과장님 나오셔서 보고하시기 바랍니다.

○청소과장 윤종철 청소과장 윤종철입니다.

청소과 소관 제2회 추경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80p입니다.

현재 일반수용비중에 쓰레기 매립장 (주)한화토지 분할측량수수료입니다.

이것은 지난번 본회의 업무보고시 잠깐 말씀 드린 한화 부지를 사기 위해서 측량을 하고 다소 부족합니다.

부족한 부분을 확보를 하기위한 예산이 되겠습니다.

다음에 두번째 공공요금 및 제세 수수료가 되겠습니다.

이것은 중앙공원내 중앙동사무소옆에 있는 화장실이 하나 있습니다.

화장실을 지금까지는 수도요금이나 하수도 요금이 되겠습니다만은 이런 것을 화장실 관리하는 사람으로 하여금 앞에서 버스표를 받고 간단한 일을 합니다.

관리를 하면서 이런 요금까지를 부담을 해왔습니다.

그런데 사실 조그만 것을 차려놓고서는 버스요금 받으면서는 별로 이익금이 많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공공요금까지 부담해서 청소까지하고 너무 이윤이 박한상태이기 때문에 번거롭다해서 앞으로 공공요금만은 지원을 해주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나 해서 향후 예산확보를 하기 위해서 편성을 했습니다.

다음 81p입니다.

쓰레기매립장 복토장비 임차입니다.

이것은 복토장비 임차료가 92년도 부터 작년 96년도에 시설한 재매립이 되므로 인해 가지고서 상당히 복토 임차료가 많이 듭니다.

그래서 저희가 상반기 6월달에는 1,200만원을 가지고 사용을 했습니다.

할 수 있던 사유는 상반기에는 쓰레기 비 안정화 된 쓰레기를 이적하는 공사를 했습니다.

그러면서 시공한 업체가 이왕 이적을 하면서 했습니다.

거기서 같이 곁들여 가지고 저희가 쓰레기를 복토를 했기 때문에 적은 비용으로 복토를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하반기부터는 공사가 끝나고 위생매립식으로 복토를 하다 보니까 주 2회내지 3회 원래는 일일복토를 하게 되어 있습니다만은 최소한 주 2회내지 3회는 복토를 해야지 일정한 양의 쓰레기가 매립되고 복토를 하기위해서 포크레인 하고 덤프가 필요한데 포크레인이 약간 차이는 있습니다만은 대개 제천시 중기협회에서 1일 한 30만원 덤프가 1일 25만원정도 되다보니까 하반기 7월달 부터 12월달까지 임차료가 4,200만원 정도 됩니다.

부족한 예산을 2회추경때 일부를 확보를 했습니다.

미확보 1,100만원 요구를 했습니다.

이 부분은 지난번에도 이광진 위원님께서 질의한 사항이었습니다만은 앞으로 근본적으로 포크레인하고 덤프하고 인력을 투입을 하고 인력을 확보를 해서 비용을 줄여야 할 사항으로 생각이 됩니다만은 우선은 그런 장비를 확보를 하고 이것을 확보를 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하고 많은 돈이 필요하기 때문에 우선은 임차료로 확보를 해서 복토를 해야 하기 때문에 추경에 필요 예산을 요구를 했습니다.

그밑에 연료비는 아까 말씀 드린 바와같이 중앙공원에 있는 화장실 겨울철 사용하는 유류대를 최소한 필요한 양을 요구를 했습니다.

다음 그밑에 차량 선박비가 있습니다.

차량 선박비는 저희 노면차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브러쉬가 많이 손실이 됩니다.

브러쉬는 한번에 3개가 돌아갑니다.

시간이 지나면 마모가 됩니다.

교체를 해야 되는데 하나에 한 10만원 정도 합니다.

이것을 교체를 하기 위해서 브러쉬 같은것 자동적재장치는 저희가 이것은 노면 청소차 것이 아니고 저희가 올초에 압축청소차를 샀습니다.

이게 자동적재장치가 설치가 안되었습니다.

설치를 해서 아파트 같은 데서 설치된 생활쓰레기 용기에서 사람이 손으로 들어올리지 않고 그런 장치를 하기 위해서 총 1,166만원을 요구를 했습니다.

그다음에 재료비 120만원은 저희가 위생매립시설을 했는데 가스 포집관을 공사를 하면서 기본적인 것은 확보를 해서 설치를 했습니다.

자꾸 높이 올라오고 밑에 바닥 부분에서는 옆으로 퍼지면서 옆으로 더 설치를 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가 높이 올라가고 바닥은 좁으면서 위에 올라가면서 넓어짐에 따라서 가스포집관을 설치하기 위해서 10개를 구입을 해서 사용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예산이 되겠습니다.

다음 82p입니다.

시설비에서 시설비를 1억1,281만6천원을 감하고 감리비로 1억1,281만6천원을 과목경정을 했습니다.

이것은 쓰레기 분뇨처리 시설을 아직은 얻지를 못했습니다만은 내년도 예산에 확보를 하기 위해서 저희가 금년도에 확보가 되는 단계에 있습니다.

그래서 발주를 하면은 저희가 처음에는 일반 감리로 하기위해서 할려고 했습니다만은 분뇨처리시설이 특수 시설이기 때문에 책임있는 감리를 하기 위해서 책임감리 시공을 해야지 완벽한 시설이 되어서 나중에 시설상에 문제같은 것이 발생이 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감리비를 책임감리식으로 해야 되겠다 그래서 시설비를 감하고 감리비로 전환하고자 했습니다.

다음에 밑에 민간이전에 민간위탁금입니다.

청소대행비는 저희 시관내에 두개 업체가 청소대행을 하고 있습니다.

예산은 부족한 것을 당초에 저희가 시 집행기관내의 예산계에 6억을 요구를 했었습니다.

당초 편성과정에서 6억을 요구를 했습니다.

96년도에도 12월달까지 5억5,200이 지출이 되었습니다.

올해 96년도에 아파트와 공동주택 신축된 부분이 있기 때문에 조금더 추가 소요가 되어야 됩니다.

그래서 당초에 의회에서는 요구한 것을 증액되었습니다만은 추경에 예산부서에서 예산 자체를 삭감을 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5천만원을 추가 요구를 해준 사항이 되겠습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장기훈 청소과장님 수고 하셨습니다.

잠시만 대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이광진 위원 손을 듬)

이광진 위원님 질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광진 위원 이광진 위원입니다.

82p 감리비가 1억1,281만6천원 이게 이렇게 많이 감리비가 들어갑니까?

○청소과장 윤종철 아까 말씀 드렸습니다만은 당초에 일반감리를 하는 것으로 예산편성을 했었습니다.

그래서 아까 말씀 드린 바와같이 책임감리를 하기 위해서 2억3,800만원 정도가 필요합니다.

이것은 올해 발주를 하면은……,

이광진 위원 총 사업예산 금액이 어느정도입니까?

○청소과장 윤종철 총 사업예산이 39억9,100만원입니다.

이광진 위원 감리비가 몇%죠?

○청소과장 윤종철 감리비가 일정한 %로다가 책임감리는 감리자가 현장에 상주를 해서 근무를 하면서 감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감리공정에 따라서 상주하는 요원이 다릅니다.

그것을 계산을 하면서 하기 때문에 일단 일정한 룰에 의해서 하는 것이 아니고 세부내역은 제가 말씀은 못드리겠습니다만은 그러한 기준이 있습니다.

이광진 위원 일반감리는 직원이 할 수가 없어요?

○청소과장 윤종철 도로 같은 것은 간단한 것은 할 수 있는 사례도 있는 것으로 압니다만은 아까 말씀 드렸습니다만은 분뇨처리시설 같은 것은 하나의 공사에 기계, 토목, 전기 여러가지가 복합되어 있기 때문에 감리비가 좀더 많이 들어갑니다.

이광진 위원 복잡한줄은 아는데요 혹시 현장에서 가동을 하고 운영을 하는 직원들이 감리를 못한다면 얘기가 않되지 않아요?

○청소과장 윤종철 물론 감리가 있으면서 공무원들로 하여금 감독은 별도로 합니다.

전기, 토목직 공무원들이 감독은 별도로 합니다.

○위원장 장기훈 더 질의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더 질의하실 위원이 안계시므로 청소과장님 자리로 돌아가 주시기 바랍니다.

수고 하셨습니다.

다음은 가정복지과장님 나오셔서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정복지과장 김화진 가정복지과 소관사항을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가정복지과는 총괄예산안이 73억9,741만3천원에 1,607만1천원의 비교증감 내용에 대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일반수용비 금액이 되겠습니다.

여기에는 여성회관 교육실 쓰레기봉투 구입 예산이 32만5천원을 올렸습니다.

또한 다음에는 공공요금 및 제세 과목이 되겠습니다.

여기에서는 여성회관의 운영 한국수도협회비가 25,000원이 되겠습니다.

다음은 운영수당이 되겠습니다.

여성회관에 대한 교육강사 수당인데 3,186만8천원의 기존 1/2 예산이 되겠습니다.

그래서 2,902만8천원을 당초 세워서 부족액 284만원의 예산이 되겠습니다.

다음 장입니다.

96p 첫번째 노인학교 교육강사 수당이 되겠습니다.

여기에서는 10만원이 되겠습니다.

다음에는 화장장에 근무하는 근무요원에 대해서 피복비가 되겠습니다.

그래서 55,400원에 2명해서 111,000원이 되겠습니다.

다음은 연료비 금액이 되겠습니다.

여기에는 화장장에 사용되는 연료비가 총 수요가 2,243만6천이 소요되는데 현재 부족액이 967만원이 되겠습니다.

이것은 저희가 화장을 한명 할때마다 거기에 소요되는 유류대가 약 70ℓ가 들어갑니다.

그래서 금액으로 환산하면은 26,250원이 소요가 되겠습니다.

그래서 여기에 앞으로 소요되는 967만원이 경유대가 되겠습니다.

다음은 시설장비유지비인데 이것은 여성회관의 옥상에 환풍기를 교체를 해야 되겠습니다.

그래서 여기에 환풍기대가 20만원이 되겠습니다.

다음은 노인회지도자 수련대회를 매년 1년에 경로당 223개의 노인지도자를 대상으로 해서 개최했는데 이것도 다음주 중에 노인 지도자 400명에 대한 수련계획이 되겠습니다.

다음장이 되겠습니다.

시설비 과목이 되겠는데 여기에는 여성회관의 교육실에 대한 방음벽이 설치가 안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각교실간에 방음벽 설치가 180만원이 되겠습니다.

여성회관에 대한 정화조를 이전 공사를 했는데 당초에 2천만원의 예산을 세워서 여기에는 잔여 예산이 100만원이 남았기 때문에 삭감 예산으로 올리는 것이 되겠습니다.

이상 가정복지과 소관 사항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장기훈 수고 하셨습니다.

잠시 대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질의하실 위원이 안계시므로 과장님께서는 자리로 돌아가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교통행정과장님 나오셔서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통행정과장 전종각 교통행정과장 전종각입니다.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보고드리겠습니다.

일반회계가 되겠습니다.

135p가 되겠습니다.

일반수용비입니다.

향토의노래 테이프구입에 200만원 계상을 했습니다.

이것은 136p에 예산이 섰던 것인데 그 과목으로 변경을 한 것입니다.

과목이 잘못되어 가지고 과목 변경한 것이 되겠습니다.

그다음에 자동차검사 및 각종 법규위반 과태료 부과고지서입니다.

110만원 계상을 했습니다.

다음은 보상금이 되겠습니다.

운수업체종사자회의 참석자 급식비 120만원감을 했습니다.

덕산주민 교통불편 보상금 500만원을 계상을 했습니다.

이것도 136p에 덕산 농어촌버스운행 결손 보상금 부기가 정정이 되는 겁니다.

그래서 그것을 감을 하고 136p가 되겠습니다.

연구개발비입니다.

자동차관련 과태료부과 전산프로그램 구입입니다.

이게 300만원이 계상이 되겠습니다.

137p가 되겠습니다.

시설비입니다.

이게 시내 차선도색입니다.

건설과에 예산이 섰었는데 당초예산이 섰었는데 그게 우리 교통행정과로 과목변경을 해서 우리 교통행정과로다 넘어왔습니다.

신호기 표지판도 마찬가지로 건설과 소관이 되겠습니다.

일반회계는 마치고 교통사업특별회계를 보고드리겠습니다.

201p가 되겠습니다.

공공요금 및 제세공과금입니다.

의림지 공영주차장 대체농지조성비입니다.

의림지에 2,300평 주차장을 시설하는데 대체 농지 조성비가 되겠습니다.

3천만원 계상을 하였습니다.

급량비입니다.

사업용차량 특별단속 급식비입니다.

200만원 계상을 했습니다.

다음 보상금이 되겠습니다.

비수익노선운행 버스회사 지원입니다.

덕산에 충주버스에 주는 겁니다.

500만원 계상을 했습니다.

그건 덕산에 충주버스를 끊겠다고 수차에 걸쳐 진정서 및 그쪽 사람이 와서 얘기를 해서 만약에 덕산에 버스를 운행을 안하게 되면은 시민들의 발이 묶이게 됩니다.

그래서 500만원을 계상을 했습니다.

물품 및 도서구입비입니다.

교통지도차량 경광등 구입입니다.

우리 교통지도차량이 있는데 경광등이 노후가 되어서 쓰지 못하고 있습니다.

교체를 하는데 100만원이 소요가 됩니다.

100만원 계상을 했습니다.

그다음에 시설설계비입니다.

의림지 공영주차장 시설공사 실시설계비입니다.

937만3천원을 계상을 했습니다.

다음 시설비가 되겠습니다.

의림지 공영주차장 하수도공사가 3천만원, 의림지 공영주차장 시설공사에 토목, 배수, 구조물공사, 중앙동 공영주차타운 부지조성비입니다.

이게 4,100만원 계상을 했습니다.

또 주차관리소 시설비 부족분입니다.

우리가 노상 유료주차장을 하면은 관리 사무소가 있어야 됩니다.

우리가 유료 주차시설을 하는데 관리소가 되겠습니다.

2개소에 3백만원 계상을 했습니다.

주차장 이용안내판 설치입니다.

5개소에 500만원을 계상을 했습니다.

시설부대비가 되겠습니다.

816만4천원을 계상을 했습니다.

이게 의림지 공영주차장 건설하고 중앙동 공영주차타운 건설, 주차장 관리사무소 취득 감정수수료 이렇게 해서 816만4천원을 계상을 했습니다.

204p가 되겠습니다.

예비비입니다.

특별회계에서 아마 예비비 2억8,844만7천원을 감액을 시켰습니다.

이상으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장기훈 수고 하셨습니다.

잠시 대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교통행정과장님 자리로 돌아가 주시기 바랍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보건사업과장님 나오셔서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보건사업과장 홍성표 보건소 보건사업과장 홍성표입니다.

제2회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73p가 되겠습니다.

73p 인건비와 74p 복리후생비에 대한 설명은 생략을 하겠습니다.

다음은 75p 일반수용비로 보건소 민원업무 온라인 시스템 프로그램 및 서식구입비로 330만원을 계상을 했습니다.

이것은 저희들 민원인들의 민원처리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 프로그램을 구입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다음은 시설장비유지비로 방역소독 유류대 부족분을 402만원 계상을 했습니다.

한편 재료비로 자율방역단 지원 약품 부족분에 557만5천원을 계상을 했습니다.

기타 운영비로 진료약품부족분 1억원을 계상을 했습니다.

보상금으로 피부양자 건강검진 사업비로 X선복수판독료가 116만원을 계상을 했습니다.

77p 건강검진 및 진료비 청구용 컴퓨터 구입비로 285만원을 계상을 했습니다.

다음은 78p 시설비입니다.

덕산 보건지소에 보수공사 2,150만원과 보건지소에 에어콘 설치비 120만원을 삭감을 하고 금성보건지소 보수공사비로 2,370만원을 계상을 했습니다.

덕산 보건지소에 보수공사비는 저희들이 수산과 덕산에 대해서는 지부에 이전 신축을 건의했기 때문에 삭감을 하고 금성 보건지소 보수공사비로 계상을 했습니다.

이상 보건소 추가경정 예산안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장기훈 사업과장님 수고 하셨습니다.

질의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사업과장님 자리로 돌아가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제천환경관리사업소장님 나오셔서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경관리사업소장 권오극 환경관리사업소장 권오극입니다.

제2회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보고를 드리겠습니다.

84p가 되겠습니다.

84p는 기본급에 1,680만원 부족분과 1,850만원 삭감분이 되겠습니다.

다음 85p입니다.

기타직 보수에 부족분 350만원을 계상을 했고 정액급식비와 업무추진비 100만원 130만원을 감했습니다.

다음 86p가 되겠습니다.

명절휴가비 220만원과 체력단련비 220만원과 체력단련비 190만원 부족분을 계상을 했고 연가보상비 60만원을 삭감을 했습니다.

맨끝에 시설장비유지비에 염소가스 누출자동차단기 수선 1식에 660만원을 계상을 했습니다.

여기에 위생처리장에 대장균을 멸균하기 위해서 저희들이 염소투입을 하는데 염소가 가스가 누출이 되면은 화재위험이나 폭발위험이 있습니다.

그래서 지난번에 민방위 재난관리과에서 점검을 해서 지적사항을 보완을 한 겁니다.

그래서 누출자동차단기를 설치하면은 염소가 누출될 경우에 자동적으로 경보가 울리고 염소가 나가는 것을 자동적으로 차단을 하는 그런 장치가 되겠습니다.

꼭 계상해 주시기를 부탁을 드리겠습니다.

다음은 87p가 되겠습니다.

분뇨슬러지 탈수응집제 구입 부족분입니다.

작년에 2,948만원을 가지고 사용을 했는데 금년에 증가가 되었습니다.

그 증가요인은 한 세가지로다 구분해서 보면 되겠습니다.

먼저 분뇨슬러지양이 작년보다 한 4%정도 증가가 되었고 그다음에 수질검사 기준이 강화가 되었습니다.

작년까지는 분뇨처리장에서 나가는 BOD가 40ppm이면 표준량이 되었던 것인데 금년부터는 이게 강화가 되어가지고 30ppm이 표준량이 되겠습니다.

그래서 저희들이 현재 방류하는게 한 10~15ppm 정도 되겠습니다.

그다음에 세번째에는 ㎏단가가 작년보다 665원이 인상이 되겠습니다.

이 세가지 요인이기 때문에 968만원 정도가 더 추가소요 되는 것으로 분석이 되었습니다.

다음에는 소독조 염소가스 구입 부족분입니다.

이건 39만9천원이 부족하기 때문에 계상을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염소가스 투입비 구입 1대입니다.

이것은 현재 염소가스 투입기가 있습니다만은 갑자기 고장났을 경우에 저희들이 바로 대치를 하기 위해서 예비로다가 구입하는 것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환경관리사업소 소관 예산안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장기훈 사업소장님 수고하셨습니다.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질의하실 위원이 안계시므로 사업소장님 자리로 돌아가 주시기 바랍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장시간 관계공무원 여러분과 위원님들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오늘 보고 받으신 내용을 참고하시어 계수조정을 하여 9월 8일 제2차 회의시 심사토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오늘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다음 2차회의는 9월 6일 10시에 개의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감사합니다.

(10시45분 산회)


○출석위원(전원출석)
위원장장기훈간사진준용
위원윤병길정용만
이광진김주섭
신태소


○출석공무원
문화공보담당관 윤종섭
정보통신담당관 박규원
사회과장 신긍남
청소과장 윤종철
가정복지과장 김화진
교통행정과장 전종각
보건사업과장 홍성표
환경관리사업소장 권오극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