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천시의회

제29회 제1차[폐회중] 운영사회위원회(1997.08.20 수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제천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29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폐회중

운영사회위원회회의록
제1호

제천시의회사무국


일시 : 1997년 8월 20일 (수) 11:30


의사일정

1. 제30회임시회집회및운영계획의건


부의된안건

1. 제30회임시회집회및운영계획의건


(11시30분 개의)

○위원장 장기훈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9회 임시회 폐회중 제1차 운영사회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안녕들 하셨습니까?

무더운 여름철 날씨임에도 건강한 모습으로 위원님들을 뵙게 되니 매우 반갑습니다.

어느해 보다도 무더웠던 여름 날씨가 어느덧 높고 푸른 하늘과 황금 들녘을 재촉하는 가을로 접어들면서 중추절 한가위가 우리앞에 성큼 다가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국가적으로는 항공기 추락사고 등 어려움이 많이 산적해 있으며, 또한 한편으로는 ‘97을지포커스훈련이 우리 지역에도 실시되고 있습니다.

위원 여러분의 많은 협조가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오늘 본위원회를 개최하게 된 것은 다름이 아니옵고 ‘97제천시하반기 업무보고 및 제천시 주요공사에 대한 행정사무조사 조치결과 보고와 금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당면한 조례안등을 심의하기 위하여 제30회 집회계획을 결정하고자 본위원회를 개최하게 된 것입니다.

이번 임시회에도 여러 중요한 안건이 상정될 예정이므로 회기 결정에 심혈을 기울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그러면 오늘 회의를 진행토록 하겠습니다.

오늘 본위원회 의사일정은 배부하여 드린 유인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제30회임시회집회및운영계획의건

(11시32분)

○위원장 장기훈 의사일정 제1항 제30회 임시회 집회및 운영계획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건에 대하여 위원님들간에 사전 협의를 한 결과를 토대로 진준용간사님께서 제안설명을 하여 주시겠습니다.

진준용 간사님 발언대로 나오셔서 제안설명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간사 진준용 제30회 임시회 집회 및 운영계획에 대하여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운영사회위원회 간사 진준용위원입니다.

제30회 제천시의회임시회집회및운영계획의건에 대하여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임시회 집회 요구자는 김주섭위원외 7인이며 97년8월12일 집회요구가 있었습니다.

개회 요구일은 97년9월2일입니다.

집회요구 이유는 97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과 특별위원회 구성의 건 및 97년도 제천시 하반기 업무보고의 건과 일반조례안 7건, 그리고 제천시 주요공사에 대한 행정사무조사 조치결과 보고의 건이 상정되어 있습니다.

일반조례안 7건의 의안심사를 하기위한 각 상임위원회 활동을 포함하여 회기는 9월2일 부터 9월10일까지 9일간으로 소집요구를 하였습니다.

회기에 따른 의사일정을 말씀 드리면 97년9월2일10시에 제30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고 곧바로 1차회의를 개의하여 회기결정 및 관계공무원 출석요구를 하고 97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제안설명 및 특별위원회 구성 그리고 97제천시 하반기 업무보고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2·3차 회의일 97년9월3일과 9월4일은 전날에 이어 계속해서 97제천시 하반기 업무보고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97년9월5일부터 9월9일까지 5일간은 휴회를 하여 상임위원회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별 의안심사를 실시토록 하겠으며 일자별로 말씀 드리면 9월5일은 추경예산안에 대한 위원회별 심사를 하고 9월6일은 제출된 조례안에 대한 심사를 하겠으며 9월7일은 공휴일인 관계로 휴무를 하겠습니다.

9월8일은 추경안에 대한 예비심사 및 보고를 하도록 하겠으며 9월9일은 추경안 채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9월10일은 제4차 본회의에서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97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조례안의 안을 의결하고 지난 6월16일부터 6월25일까지 주요공사행정사무조사특위에서 활동한 제천시 행정사무조사 조치결과를 보고 받도록 의사일정을 계획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배부하여 드린 제30회 임시회 의사일정안을 참고해 주시기 바라면서 제안설명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장기훈 진준용 간사님 수고 하셨습니다.

잠시 발언대에 대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계획안에 대하여 질의하실 위원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간사님 자리로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토론하실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질의하실 위원과 토론하실 위원이 안계시므로 질의와 토론을 종결하겠습니다.

본 건에 대하여 진준용간사님께서 보고하여 주신 원안대로 의결코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제30회임시회 집회및 운영계획의 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가결된 제30회 임시회 집회및 운영계획은 곧바로 의장에게 서면보고토록 하겠습니다.

위원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이상으로 제29회 임시회 폐회중 제1차 운영사회위원회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35분 산회)


○출석위원(전원출석)
위원장장기훈간사진준용
위원이종호김병창
윤병길정용만
이광진김주섭
신태소


○위원장


○간사


○전문위원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