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천시의회

제28회 제2차 기획총무위원회(1997.05.16 금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제천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28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기획총무위원회회의록
제2호

제천시의회사무국


일시 : 1997년 5월 16일 (금) 10:00


의사일정

1. ’97년도일반및특별회계세입세출제1회추가경정예산안예비심사의건


부의된안건

1. ’97년도일반및특별회계세입세출제1회추가경정예산안예비심사의건


(10시 개의)

○위원장 이종호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8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회기중 기획총무위원회 제2차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 ’97년도일반및특별회계세입세출제1회추가경정예산안예비심사의건

(10시03분)

○위원장 이종호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97년도제1회추가경정예산안예비심사의 건을 상정합니다.

’97년도제1회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하여 5월 13일 제1차회의에서 각 실과사업소별 보고를 받고 위원님들의 질의와 실과사업소장의 답변을 토대로 중지를 모아 예산안을 심사하였습니다.

그러면 ’97년도일반및특별회계제1회추가경정예산안 심사결과에 대하여 본 위원회 간사이신 방홍열위원 나오셔서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방홍열 위원 기획총무위원회 간사 방홍열 위원입니다.

당 기획총무위원회에서 ’97년도일반및특별회계세입세출제1회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하여 예비심사를 마쳤는바 그 결과를 보고 드리겠습니다.

당 위원회에서는 여러위원님들의 협조하에 ’97년도일반및특별회계세입세출제1회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함에 있어 예산절감차원에서경쟁력 10% 높이기라는 전제에 중점을 두고 또한 경상적 경비의 조정등 ’97년도 당초예산에 대한 보완적 예산인만큼 실과별 예산의 배분과 예산의 합리성, 효율성등에 주안점을 두되 집행부의 의견을 최대한 존중하며 불요불급성의 예산 여부에 치중하여 심의하였습니다.

본 위원회에서 심의한 결과 일부 경상비의 불요불급성이 논의는 되었으나 본래 예산이란 년간 예산을 당초에 편성하여 계획성있게 사용함이 원칙이지만 재정관계상 본예산에 일괄 계상시키지 못했거나 본예산에서 타사업의 우선순위등을 고려 추경에 계상키로 하고 조건부로 삭감했던 부분등이어서 금회에 조정이 없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일반및 특별회계는 수정사항이 없습니다.

모쪼록 당 기획총무위원회에서 심사한 추경예산심의안에 있어서 원안대로 의결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이상 간략하게 ’97년도일반및특별회계세입세출 제1회추가경정예산안 기획총무위원회 소관 사항에 대한 심사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이종호 방홍열 간사님 수고하셨습니다.

자리로 돌아가 주시기 바랍니다.

위원여러분!

’97년도일반및특별회계제1회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하여 여러위원님들과 사전협의된 사항으로 질의·토론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97년도일반및특별회계제1회추가경정예산안예비심사의 건을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위원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97년도 일반및특별회계제1회추가경정예산안예비심사의건은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본 위원회에서 의결된 ’97년도일반및특별회계제1회추가경정 예산안에 대하여는 5월16일 오전 11시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보고토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기획총무위원회 제2차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폐회를 선포합니다.

(10시05분 산회)


○출석위원(전원출석)
위원장이종호간사방홍열
위원박연길이영재
엄태영조남식
윤성열


○위원장


○간사


○전문위원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