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천시의회

제25회 제1차 본회의(1997.01.10 금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제천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25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본회의회의록
제1호

제천시의회사무국


일시 : 1997년 1월 10일 (금) 10:37


의사일정

1. 제25회제천시의회임시회회기결정의건

2. 제2대제천시의회후반기상임위원회위원선임의건

3. 제2대제천시의회후반기상임위원회위원장선거의건


부의된안건

1. 제25회제천시의회임시회회기결정의건 (의장제의)

2. 제2대제천시의회후반기상임위원회위원선임의건 (의장제의)

3. 제2대제천시의회후반기상임위원회위원장선거의건


(10시37분 개의)

○의장 김세래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먼저 의회사무국장으로 부터 보고가 있겠습니다.

○사무국장 김석한 의회사무국장 김석한입니다.

보고드리겠습니다.

금번 제25회 제천시의회 임시회는 지방자치법 제39조 제2항에 의하여 지난 1월4일 김병창의원외 일곱분의원으로 부터 집회요구가 있어 1월4일 지방자치법 제39조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집회공고하고 오늘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본회기에 상정된 의안은 지난 1월4일 신년인사 의원간담회에서 의원님들이 협의하신 결과 상임위원회 의원배석이 결정되어 제2대 제천시의회 후반기 상임위원회를 구성하여야 하므로 지방자치법 제50조 및 동법시행령 제20조와 제천시의회 위원회조례 제9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의장이 추천하여 본회의 의결로 선임하여 상임위원장 선출은 제천시의회 위원회 조례 제6조에 의하여 선임된 상임위원장 선거에 준하여 본회의에서 선거를 하여 선출하게 되겠습니다.

그리고 오늘 본회의에서 각 상임위원회 위원선임과 위원장 선거가 끝나면 각 상임위원회별로 위원회를 개최하여 간사를 선출하게 되겠습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의장 김세래 의회사무국장 수고하셨습니다.

먼저 본회의 회기중 회의록 서명의원을 선출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은 지방자치법 제64조 제2항과 제천시의회 회의규칙 제5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2인이상 선출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이번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은 사전협의한 대로 김병창의원과 정용만의원을 선출하고자 하는데 의원여러분 이의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두분의원 수고하시기 바랍니다.


1. 제25회제천시의회임시회회기결정의건 (의장제의)

(10시40분)

○의장 김세래 의사일정 제1항 제25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지방자치법 제41조 제1항의 규정과 제천시의회 회의규칙 제12조 제2항의 규정에 의거 제25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회기는 다수 의원님과 사전협의한 바 1월10일 1일간으로 결정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은 의석에 배부해 드린 유인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제2대제천시의회후반기상임위원회위원선임의건 (의장제의)

(10시41분)

○의장 김세래 의사일정 제2항 제2대 제천시의회 후반기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선임의 건은 의원님들과 사전협의 된 바에 의하여 제2대 제천시의회 후반기 상임위원회 위원을 선임하고자 하는 것으로써 상임위원회 위원을 제천시의회 위원회 조례 제9조의 규정에 의거 제가 추천하도록 하겠습니다.

운영사회위원회 위원은 윤병길의원, 정용만의원, 진준용의원, 장기훈의원, 이광진의원, 김주섭의원, 신태소의원, 기획총무위원회 위원은 박연길의원, 이영재의원, 엄태영의원, 방홍열의원, 이종호의원, 조남식의원, 윤성열의원, 산업도시위원회 위원은 김병창의원, 남기영의원, 최몽룡의원, 윤장택의원, 정상태의원, 이용섭의원, 오중환의원을 추천합니다.

제가 방금 상임위원회 위원들을 추천한 내용에 대하여 이의 있으신 의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운영사회위원회, 기획총무위원회, 산업도시위원회 위원이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3. 제2대제천시의회후반기상임위원회위원장선거의건

(14시43분)

○의장 김세래 다음은 의사일정 제3항 제2대 제천시의회 후반기 상임위원회 위원장 선거의 건을 상정합니다.

상임위원회 위원장 선거는 방금전에 선임된 운영사회, 기획총무, 산업도시위원회 위원중에서 선거하는 것으로 선거방법은 연기식 투표 방법으로 위원회 별로 일곱분의 위원중 한분을 투표용지에 기표하시면 되겠습니다.

상임위원회 위원장 선거는 제천시의회 회의규칙 제8조 의장, 부의장의 선거에 준하는 것으로 재적의원 과반수 이상의 출석과 출석의원 과반수 이상의 득표로 당선되며 1차 투표에서 당선자가 없으면 2차 투표를 하고 2차 투표에서도 출석의원 과반수의 득표가 없을때는 최다득표자와 차점자에 대하여 결선투표를 하여 다수득표자가 당선되며 결선투표결과 득표수가 같을 때에는 연장자를 당선자로 하게 되겠습니다.

투표에 앞서 제천시의회 회의규칙 제46조 2항의 규정에 따라 감표위원 2명을 선출해야 하는데 회의 진행상 편의를 위하여 제가 지명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그러면 감표위원은 읍·면·동 직제역순으로 의장, 부의장 선거시 수고하신 의원 다음순으로 박연길 의원과 신태소 의원으로 지명코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그러면 감표위원께서는 지정된 좌석으로 나오셔서 수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표위원 이동)

신태소 감표위원께서는 명패함과 투표함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명패함 확인)

(투표함 확인)

명패함과 투표함이 확인 되었습니다.

그러면 의사계장 투표방법을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계장 정광화 의사계장 정광화입니다.

투표방법에 대하여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투표는 제가 말씀드리고 있는 발언대 우측에 마련된 기표소에서 기표하도록 되어있습니다.

투표하시는 순서는 호명해 드리는 순서가 되겠습니다.

호명되신 의원님께서는 투표소앞의 직원석에서 투표용지를 받으신후 다음 기표소에서 위원회별로 상임위원장으로 선출하실 의원의 성명밑에 있는 공란에 붓뚜껑으로 인주를 찍어 각각 기표하신 후에 앞에 설치된 명패함에는 명패를 그리고 투표함에는 투표용지를 따로따로 넣으시고 의석으로 돌아가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무효표가 되니 투표나 개표시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첫째 어느란에도 기표를 하지아니한것, 둘째 한 위원장 선거란에 2개 이상 기표한것, 세째 어느란에 기표 한것인지 식별할수 없는것, 네째 기표도구를 사용하지 아니하고 문자 또는 모형이나 다른 사항을 기입한 것은 무효표로 처리됩니다.

그러나 기표한 것이 두 후보자의 구분 선상에 기표된 것으로 어느 후보자에게 한 것인지가 명확했을 때에는 무효표로 하지 아니합니다.

그리고 감표위원께서는 마지막에 투표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투표용지 한장에 3개 상임위원장 투표를 동시에 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착오없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호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존칭은 생략하겠사오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윤병길의원, 정용만의원, 김병창의원, 남기영의원, 최몽룡의원, 윤장택의원, 이영재의원, 엄태영의원, 정상태의원, 진준용의원, 장기훈의원, 방홍열의원, 이광진의원, 이용섭의원, 김주섭의원, 이종호의원, 오중환의원, 조남식의원, 윤성열의원, 의회사무국 직원 김주철씨는 의장님의 투표용지와 명패를 갖다 드리기 바랍니다.

다음은 감표위원 투표가 있겠습니다.

신태소의원, 박연길의원 이상으로 호명을 마치겠습니다.

○의장 김세래 투표를 다 마치셨으므로 감표위원 박연길 의원은 개표상황을 감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명패함을 열겠습니다.

(명패함 개함)

감표위원께서는 명패수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명패수 점검)

명패수를 확인해 본 결과 22개로써 출석의원 수와 같습니다.

다음은 투표함을 열겠습니다.

(투표함 개함)

(투표수 점검)

투표수도 모두 22매로써 명패수와 같습니다.

투표결과가 집계되는 동안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개표)

감표위원은 의석으로 돌아가시기 바랍니다.

개표결과를 말씀 드리겠습니다.

총 투표수 22표중 운영사회위원회 장기훈의원 12표, 신태소의원 8표, 기권 2표, 기획총무위원회 이종호의원 12표, 조남식 의원 10표, 산업도시위원회 김병창의원 12표, 정상태의원 8표, 오중환의원 1표, 무효 1표, 재적의원 과반수 이상의 출석과 출석의원 과반수 이상을 득표한 운영사회위원회 장기훈의원이 당선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재적의원 과반수 이상의 출석과 출석의원 과반수 이상을 득표한 기획총무위원회 이종호의원이 당선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재적의원 과반수 이상의 출석과 출석의원 과반수 이상을 득표한 산업도시위원회 김병창의원이 당선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방금 상임위원회 위원장 선거에서 당선되신 운영위원회 장기훈의원과, 기획총무위원회 이종호의원, 산업도시위원회 김병창의원님께는 여러의원님들을 대표해서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당선되신 운영사회위원회 장기훈 위원장께서는 발언대로 나오셔서 당선인사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장기훈 의원 부족한 사람을 선출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이제 오늘로써 원구성이 잠시후 간사를 선출하면 다 끝납니다.

그동안 헝클어진 우리 의원들의 심기를 조속한 시일내에 받아들이고 의회가 원만히 운영될수 있도록 미력한 힘이나마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계속 지도 편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김세래 다음은 기획총무위원회 이종호 의원 발언대로 나오셔서 당선인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종호 의원 먼저 여러가지로 부족한 제가 오늘 이자리까지 올라오게 만들어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먼저 드리겠습니다.

앞으로 남은 1년6개월 임기동안 동료의원님들의 뜻을 받들어서 저희들 좀더 후반기 의회가 화합되고 단결될 수 있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의원님들의 뜻을 받들어서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의장 김세래 다음은 산업도시위원회 김병창위원장님 나오셔서 당선인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김병창 의원 모든면에 부족한 저에게 이러한 자리를 마련해 주신 동료의원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면서 앞으로 더욱더 생산적이고 발전적인 의회와 상임위원회가 되도록 혼신의 힘을 다할것을 당부드리면서 당선인사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김세래 의원여러분!

의사일정 제2항 제2대 제천시 의회 후반기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중에서 기획총무위원회와 산업도시위원회 위원장이 선출되지 않아 일곱분의 의원만 운영사회위원회 위원으로 선임 되었으므로 제천시의회 위원회 조례 제4조 제2항의 규정에 의거 방금 선출된 기획총무위원회 위원장 이종호의원, 산업도시위원회 위원장 김병창의원, 두분 의원을 추가로 운영사회위원회 위원으로 선임합니다.

오늘 제2대 제천시의회 후반기 상임위원회가 구성되어 운영사회·기획총무·산업도시위원회 위원장을 선출하였습니다.

제2대 제천시의회 후반기상임위원회를 알차게 운영하여 부푼 기대감을 갖고 있는 시민들에게 지역의 발전및 시민의 복지증진를 위하여 노력하는 의회상 정립을 위해 다함께 노력하여 주실것을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선출되신 각 상임위원장께서는 본 회의가 끝난후 바로 위원회를 운영하여 간사를 선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활기찬 상임위원회의 활동을 기대하면서 오늘의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25분 산회)


○출석의원(전원출석)
의장김세래부의장정용만
의원윤병길박연길
김병창남기영
최몽룡윤장택
이영재엄태영
정상태진준용
장기훈방홍열
이광진이용섭
김주섭이종호
오중환조남식
신태소윤성열


○출석공무원
총무국장 신봉수
사회환경국장 신풍우
산업경제국장 손영주
건설도시국장 강태운
보건소장 이송열
기획담당관 이두호


○제천시의회의장


○서명의원


○서명의원


○사무국장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