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천시의회

제25회 제1차[폐회중] 운영사회위원회(1997.01.21 금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제천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25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폐회중

운영사회위원회회의록
제1호

제천시의회사무국


일시 : 1997년 1월 21일 (금) 14:00


의사일정

1. 제26회임시회의집회및운영계획의건


심사된안건

1. 제26회임시회집회및운영계획의건


(14시 개의)

○위원장 장기훈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5회 임시회 폐회중 제1차 운영사회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제2대 제천시의회 의장단및 상임위원회가 새롭게 구성된 후 발전하는 의회상을 정립하고, 보다 한 차원 높은 의정활동에 여념이 없으신 데도 불구하고 오늘 본 위원회를 개최하게 된것은 ’97년도 주요업무 계획에 대한 보고의 건이 더이상 늦출수 없는 시점으로 가능한한 빠른 시일내에 보고를 받고 의정활동에 임해야 한다는 많은 위원님들의 의견을 접하여 이를 위한 제26회 임시회 집회계획을 결정하고자 본 위원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금번 회의는 본 위원회가 새롭게 구성되어 처음 임시회 집회에 대한 회기결정및 운영계획을 작성함과 아울러 다가올 제26회 임시회는 무엇보다 금년도 상반기 주요업무계획에 대한 시정 보고와 주요 조례안건 등이 상정될 예정임을 감안하여 심혈을 기울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그리고 본 위원회 위원으로 새롭게 선임되신 위원님께서는 회기중이 아닌 폐회중 일지라도 본 위원회는 의회운영 전반의 관계에 대하여 회의를 수시로 개최하고 있으니 이점 많은 양해 있으시길 바라며 우리 위원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 드립니다.

그럼 오늘의 회의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본 위원회 의사일정은 배부하여 드린 유인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제26회임시회집회및운영계획의건

(14시03분)

○위원장 장기훈 의사일정 제1항 제26회 임시회 집회및 운영계획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건에 대하여 위원님들간에 사전 협의를 한 결과를 토대로 진준용 간사 위원님께서 제안설명을 하여 주시겠습니다.

진준용 간사위원님 발언대로 나오셔서 제안 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간사 진준용 제26회 임시회 집회및 운영계획안에 대하여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운영사회위원회 간사 진준용위원입니다.

제26회제천시의회임시회집회및운영계획의건에 대하여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임시회 개회소집 요구자는 이종호위원외 7인이며 소집요구일자는 97년1월21일 입니다.

개회요구일은 97년1월28일 입니다.

집회요구 이유는 97주요업무보고의건과 제천시의회의원의정활동비등지급에관한조례중개정조례안이 상정되어 있습니다.

회기는 업무보고 4일과 일반조례안 처리를 위하여 1일 계획하여 총 5일간으로 소집요구를 하였습니다.

회기에 따른 의사일정을 말씀드리면 97년1월28일 10시30분에 제26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고 곧바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의사일정을 결정하고 금년도 업무계획에 대하여 1월31일까지 4일간 보고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1월31일은 오전중 업무보고를 받고 오후에는 상임위원회 활동을 하여 일반안건에 대하여 심사를 하도록 한후 마지막날인 2월1일 제5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의결된 조례안에 대한 심사보고를 듣고 의안을 처리하기로 의사일정을 계획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배부하여드린 제26회 임시회 의사일정안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면서 제26회임시회집회및운영계획에 대한 제안설명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장기훈 수고하셨습니다.

잠시 발언대에 대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계획안에 대하여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간사위원님은 자리로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토론하실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질의나 토론이 없으시므로 질의·토론을 모두 종결하겠습니다.

본 건에 대하여 진준용 간사위원님께서 보고하여 주신 원안대로 가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제26회 임시회 집회및 운영계획의 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가결된 제26회 임시회 집회및 운영계획은 곧바로 의장에게 서면 보고토록 하겠습니다.

위원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이상으로 제25회 임시회 폐회중 제1차 운영사회위원회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4시07분 산회)


○출석위원(8인)
위원장장기훈간사진준용
위원이종호남기영
윤병길정용만
김주섭신태소


○불참위원(1인)
위원이광진


○위원장


○간사


○전문위원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