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천시의회

제25회 제1차 기획총무위원회(1997.01.10 금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제천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25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기획총무위원회회의록
제1호

제천시의회사무국


일시 : 1997년 1월 10일 (금) 11:30


의사일정

1. 기획총무위원회간사선임의건


심사된안건

1. 기획총무위원회간사선임의건


(11시30분 개의)

○위원장 이종호 조금전에 본회의에서 감사의 말씀을 드렸습니다만 여러가지 부족한 제가 기획총무위원회 위원장으로 앉다보니까 제일 연장자이신 어르신네하고 조남식위원님이 계신데 여러가지 송구스러운 마음을 금할 길이 없습니다.

위원들 여섯분의 뜻을 받들어서 남은 임기 1년 6개월동안 기획총무위원회가 타 위원회보다 모범이 될 수 있게끔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많이들 도와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5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폐회중 기획총무위원회 제1차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제2대 제천시의회 후반기 기획총무위원으로 선임되신 위원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후반기 기획총무위원회 위원장으로써 본 위원회를 능률적이고 합리적으로 운영할 것을 약속드리며 위원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이 자리를 빌어 전반기 기획총무위원회 활동을 원만하고 성실히 운영하여 주신 전임 위원장과 위원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그동안 전반기 기획총무위원회에서는 전 위원이 혼연일체로 15만 시민의 손과 발이 되어 복잡다양한 시민의 바램과 욕구를 원만히 처리해 주었다고 생각됩니다.

후반기 위원회에서는 전반기 의정활동을 거울삼아 의회에서의 활동은 물론 더 나아가 시민과 동고동락하며 적극적인 민의 수렴및 소외된 부분까지도 찾아 골고루 의정이 펼쳐지도록 노력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그러면 여러 위원님들께서도 잘 아시겠지만 기획총무위원회의 소관 사항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기획총무위원회는 기획담당관실, 감사담당관실 그리고 총무국 산하 총무과, 지역개발과, 세정과, 시민과, 민방위재난관리과, 그리고 문화체육시설관리소, 시립도서관, 청풍문화재관리소의 조례안, 예산안등의 각종안건을 소관사항으로하여 그 심사를 하며 각 담당실과의 업무를 보고 받고 또한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 등의 의정활동을 수행하게 됩니다.

위원님들께서는 전반기 각 상임위원회에서 활동하신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협조하여 주시면 효율적이고 보람있는 위원회 운영이 되리라 믿습니다.


1. 기획총무위원회간사선임의건

(11시33분)

○위원장 이종호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기획총무위원회간사선임의건”을 상정합니다.

간사선임은 제천시의회위원회조례 제11조의 규정에 의하여 위원회에서 한분을 호선하게 되어 있습니다.

선출은 여러 방법이 있겠지만 여러위원님들께서 이해하여 주신다면 구두 호천으로 결정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본 위원회를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하실 간사를 호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엄태영위원 손을 듬)

예, 엄태영위원 천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엄태영 위원 기획총무위원장 이종호 위원장님과 조화롭게 기획총무위원회를 원만하게 이끌어가기 위해서 방홍열 위원을 간사로 호천합니다.

○위원장 이종호 방금 엄태영위원께서 방홍열위원을 천거하셨습니다.

또다른 위원을 천거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있음)

더 천거하실 위원이 안 계시므로 제2대 제천시의회 후반기 기획총무위원회 간사로 방홍열위원이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간사로 선임되신 방홍열위원님께서는 발언대로 나오셔서 간단하게 인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방홍열 위원 감사합니다.

훌륭하신 여러위원님들이 계신데도 불구하고 저를 기획총무위원회 간사로 선임하여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 위원장님을 잘 보필하여 기획총무위원회가 후반기에 원만하고 집행부에 대해서는 시민들이 바라는 운영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이종호 방홍열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자리로 돌아가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본 위원장은 간사님과 잘 협의하여 기획총무위원회가 원만히 효율적으로 운영되도록 노력하겠고 또한 위원님들 의정활동에 불편이 없도록 뒷바라지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위원님들께서도 그동안 의정활동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셔서 위원회 운영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이상으로 제25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폐회중 기획총무위원회 제1차 회의를 모두 마치고 폐회를 선포합니다.

(11시36분 산회)


○출석위원(전원출석)
위원장이종호간사방홍열
위원박연길이영재
엄태영조남식
윤성열


○ 위원장


○ 간사


○ 전문위원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