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천시의회

제20회 제1차[폐회중] 운영사회위원회(1996.09.02 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제천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20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폐회중

운영사회위원회회의록
제1호

제천시의회사무국


일시 : 1996년 9월 2일 (월) 16:40


의사일정

1. 제21회임시회집회및운영계획의건


부의된안건

1. 제21회임시회집회및운영계획의건 (위원장제의)


(16시40분 개의)

○위원장 김주섭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음으로 제20회 임시회 폐회중 제1차 운영사회위원회를 개의 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벌써 올 한해도 하반기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올해는 하절기에 매년 되풀이 되던 수해를 겪지 않고 잘 지나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여름가뭄으로 농민들의 가슴을 애태웠지만 지난 며칠동안 가을을 재촉하는 단비가 내려 가뭄해갈은 물론 농작물에 큰 도움을 주어 농작물의 작황도 평년 수준은 넘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그간 지난 임시회를 마치고 각종 시민과의 간담회등과 지역현안사업인 우회도로 개설공사 추진을 위한 인근 5개 시멘트사 공장장과의 간담회및 본사 방문등 바쁜 일정으로 시민들의 민의기관인 의회의 역할 수행에 한층 높은 의정활동을 전개하였다고 사료됩니다.

그간 의회활동에 적극 동참하여 주신 동료 위원님들께 심심한 감사를 드립니다.

오늘 본 위원회를 개최하게된 것은 지난 제20회 임시회의시 부결처리 되었던 제천시건축조례중개정조례안을 비롯한 4건의 조례안 심의와 하반기 시정운영에 대한 시정에 관한 질문및 답변을 실시하기 위하여 제21회 임시회 집회계획을 결정하고자 본 위원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금번 다가올 제21회 임시회에서는 시정에 관한 질문을 실시하고자하는 만큼 의사일정 작성에 심혈을 기울여 주실것을 당부드리면서 오늘의 회의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본위원회 의사일정은 배부하여 드린 유인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제21회임시회집회및운영계획의건 (위원장제의)

(16시44분)

○위원장 김주섭 의사일정 제1항 제21회 임시회 집회및 운영 계획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건에 대하여 위원님들간에 사전 협의를 한 결과를 토대로 엄태영 간사 위원님께서 제안설명을 하여 주시겠습니다.

엄태영 간사위원님은 발언대로 나오셔서 본 건에 대하여 제안 설명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엄태영 위원 운영위원회 간사 엄태영입니다.

제21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집회및 운영계획의 건에 대하여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임시회 개회소집 요구자는 신태소의원외 7인이며, 소집요구 일자는 96년 8월 28일자이며, 개회 요구일은 96년 9월 11일입니다.

집회요구 이유는 금년도 하반기 시정업무에 대한 의원님들의 시정 질문을 비롯하여 지난 임시회의시 부결처리되었던 제천시건축조례중개정조례안외 4건의 조례안이 의회에 접수됨으로써 이를 심사하기 위하여 임시회 집회를 요구하였으며, 임시회 회기는 접수된 조례안등을 심사하기 위한 각 상임위원회 활동과 시정에 관한 질문및 답변등을 포함하여 회기는 96년도 9월 11일부터 9월 18일까지 8일간으로 소집요구를 하였습니다.

다음은 회기에 따른 의사일정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의사일정으로는 96년도 9월 11일 11시에 제21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고 곧바로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회기및 의사일정을 결정하고 시정질문에 대한 답변과 상임위원회의 조례안심사를 위한 관계공무원의 출석을 요구하고 다음날인 9월 12일, 하루는 조례안 심사를 위한 상임위원회 활동기간으로 휴회를 실시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리고 공휴일은 제외하고 13일부터 17일 4일간에 걸쳐 시정에 관한 질문및 답변을 실시하고 9월 18일 제6차 본 회의에서는 금번 임시회의에 부의 되었던 각종 조례안을 심의하도록 의사일정을 계획하였습니다.

끝으로 자세한 의사일정은 배부하여 드린 제21회 임시회 의사일정안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면서 이상으로 제21회 임시회 집회및 운영계획에 대한 제안설명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김주섭 수고하셨습니다.

잠시 대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계획안에 대하여 질의하실 위원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다음은 토론 하실 위원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없으시면 질의·토론을 모두 종결하겠습니다.

간사위원님은 자리로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본 건에 대하여 수정발의가 없음으로 엄태영 간사위원님께서 보고하여 주신 원안대로 가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음으로 의사일정 제1항 제21회 임시회 집회및 운영계획의 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가결된 제21회 임시회 집회및 운영계획은 곧바로 의장에게 서면 보고토록 하겠습니다.

위원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이상으로 제20회 임시회 폐회중 제1차 운영사회위원회 회의를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6시47분 산회)


○출석위원 (6명위원출석)
위원장김주섭간사엄태영
위원윤병길이영재
박연길방홍열
○불참위원
위원이용섭오중환
신태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간사


○전문위원


○제21회임시회집회및운영계획의건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