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천시의회

제18회 제2차 운영사회위원회(1996.06.03 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제천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18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운영사회위원회회의록
제2호

제천시의회사무국


일시 : 1996년 6월 3일 (월) 10:22


의사일정

1. 의사일정변경의건

2. ’96제1회추가경정예산안예비심사의건


부의된안건

1. 의사일정변경의건 (위원장제의)

2. ’96제1회추가경정예산안예비심사의건(위원장제의)


(10시22분 개의)

○위원장 김주섭 위원장 김주섭입니다.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8회 임시회 제2차 운영사회위원회를 개회하겠습니다.

회의진행에 앞서 지난 6월1일 본위원회 제1차 회의에서 ’96년도 추가경정예산안 보고의건을 모두 마치신 관계로 의사일정을 변경하도록 하겠습니다.


1. 의사일정변경의건 (위원장제의)

(10시23분)

○위원장 김주섭 의사일정 제1항 의사일정 변경의 건을 상정합니다.

의사일정 변경의건에 대해서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본 의사일정 변경은 앞에서도 말씀드린바와 같이 지난 1차 회의에서 보건소와 환경관리사업소 예산에 대해서 보고를 받은 관계로 의사일정 제1항 ’96년도 추가경정예산안 보고의 건을 생략하는 내용이 되겠습니다.

배부해드린 의사일정을 참고해 주시기 바라면서 의사일정 제1항 의사일정 변경의 건에 대해서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의사일정 변경의 건을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2. ’96제1회추가경정예산안예비심사의건(위원장제의)

(10시24분)


○위원장 김주섭 의사일정 제2항 ’96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예비심사의건을 상정합니다.

금번 ’96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하기 위하여 지난 6월1일 예산안보고를 마치고 예산안보고시 도출된 내용과 위원님들간의 의견을 조정하고 또한 예산의 계수조정을 위하여 정회를 하고자 합니다.

위원님들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위원들간에 심사한 결과를 종합적으로 조정하고 계수조정을 하기 위하여 16시 까지 정회를 선포합니다.

(10시25분 정회)

(15시14분 속개)

○위원장 김주섭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8회 임시회 제2차 운영사회위원회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2항 ’96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예비심사의건을 계속 상정합니다.

본 ’96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은 규모면에서는 적은 예산입니다만 시행중인 사업의 마무리를 위한 부족분 예산과 지난 행정조직 개편으로 인하여 신설및 폐지된 실과에 필요불가결한 예산등을 조정하는 예산임을 감안하여 위원님들께서는 최소경비로 최대의 행정서비스를 시행할 수 있도록 상세한 검토와 심사를 거쳐 계수조정을 마치고 예비심사에 따른 수정안을 제출하였습니다.

여러위원님들을 대표하여 엄태영 간사님 나오셔서 제출하신 수정안에 대해서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엄태영 위원 운영사회위원회 간사 엄태영입니다.

본위원회 소관 ’96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하여 예비심사한 결과를 보고드리겠습니다.

위원장님을 비롯한 동료위원 여러분!

본위원회 소관 ’96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하여 지난 6월1일 본위원회 제1차 회의에서 실과사업소별 예산안보고를 받고 6월2일 부터 오늘까지 2일동안 휴회및 정회기간을 통하여 종합적인 심사를 한 결과 금번 예산은 추가경정예산임을 감안하여 수정한 부분은 수정안대로 기타부분은 원안대로 의결하기로 위원님들간에 합의를 본후 본위원회 소관 ’96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예비심사 수정안을 제출하게 되었습니다.

지금부터 본위원회 소관 ’96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의 수정내용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세출부분 삭감입니다.

총 삭감액은 1,350만원으로써 삭감총액 모두일반회계 삭감액이 되겠습니다.

다음 증액부분을 말씀드리면은 사회개발비 청소관리 경상적경비 보상금중 환경정리원 간담회개최 급식보상비 97만원을 증액하기로 하여 실질적인 총 삭감액은 1,253만원이 되겠습니다.

특별회계 삭감액은 없습니다.

다음은 일반회계 삭감액에 대해서 장별로 삭감총액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반행정비 100만원, 사회개발비, 1,250만원을 삭감하였습니다.

그리고 일반회계 삭감액중 증액부분을 제외한 1,253만원은 예비비로 편성하였습니다.

세입부분 수정은 없습니다.

기타 상세한 내용은 배부하여드린 본위원회 소관 ’96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예비심사 수정안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면서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김주섭 수고하셨습니다.

계수조정에 힘써주신 위원님들께 다시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그간 간사위원님께서 보고하신 수정안은 여러 위원님들께서 사전 합의를 이룬 사항임을 감안하여 질의토론을 생략하고 곧바로 의결토록 하고자 하는데 위원님들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곧바로 의결토록 하겠습니다.

본 수정안에 대해서 수정부분은 수정안대로 기타부분은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2항 ’96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예비심사의건을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심사의결된 본위원회 소관 ’96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예비심사 수정안은 6월4일 10시에 개의하는 ’96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시 보고토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위원회 활동을 위하여 노고가 많으신 위원님들과 관계공무원 여러분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이상으로 제18회 임시회 운영사회 위원회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5시20분 산회)


○출석위원
위원장김주섭간사엄태영
위원박연길방홍열
오중환신태소


○운영사회위원회위원장


○간사


○전문위원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