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천시의회

제17회 제1차[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1996.05.28 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제천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17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제1호

제천시의회사무국


일시 : 1996년 5월 28일 (화) 10:06


의사일정

1. 제18회임시회집회및운영계획의건


부의된안건

1. 제18회임시회집회및운영계획의건 (위원장제의)


(10시06분 개의)

○위원장 김주섭 위원장 김주섭입니다.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7회 임시회 폐회중 제1차 운영위원회 개회를 선포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되어 반갑습니다.

요즘 농촌에서는 농번기로 한창 바쁜시기에도 불구하시고 부득이 오늘 위원회를 개최하게 된것은 다름이 아니옵고 금년도 제1회 추경예산안을 비롯하여 지난 임시회의때 개정된 제천시의회 위원회 조례가 공포됨에 따라 상임위원회 위원선임등 기타 몇가지 안건등을 심의하기 위하여 제18회 임시회 집회계획을 결정하고자 본위원회를 개최하게 된것입니다.

금번 다가올 제18회 임시회를 맞이하여 무엇보다 ’96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상임위원회 위원선임등 주요한 안건등이 상정될 예정임을 감안하여 회기결정및 제18회 임시회 운영계획작성에 심혈을 기울여 주실것을 당부드립니다.

그리고 본위원회도 제천시의회 위원회 조례개정으로 운영위원회로서의 회의는 오늘 마지막이 되겠습니다.

다음 회의부터는 운영사회위원회로써 위원회명칭이 변경되고 소속 위원님들도 다시 재편성될것으로 사료되는바 오늘 회의는 참으로 의미있는 회의가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본위윈회에서는 앞으로도 계속하여 모든 일들을 착실히 실천하여 능률적이고 효과적인 의회운영이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그리고 아울러 우리 위원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드리며 오늘의 회의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본 회의의 의사일정을 배부해드린 유인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제18회임시회집회및운영계획의건 (위원장제의)

(10시08분)

○위원장 김주섭 의사일정 제1항 제18회 임시회집회및운영계획의건을 상정합니다.

본건에 대하여 위원님들간에 사전협의를 한 결과를 토대로 엄태영간사위원님께서 제안설명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엄태영 위원 운영위원회 간사 엄태영위원입니다.

제18회 제천시의회임시회 집회및운영계획의건에 대하여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임시회개회소집 요구자는 오중환의원외 7인이며, 소집요구일자는 ’96년5월27일자이며, 개회요구일은 ’96년5월31일입니다.

집회요구 이유는 제17회 임시회의시 제천시위원회 조례의 개정에 따라 상임위원회 위원선임을 비롯하여 ’96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기타 의안 4건이 의회에 접수되므로써 예산안 예비심사및 의안심사를 하기 위한 각 상임위원회활동을 포함하여 회기는 ’96년도 5월31일부터 6월5일 까지 6일간으로 소집요구를 한것입니다.

회기에 따른 의사일정을 말씀드리면 ’96년5월31일 11시에 제18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고 곧바로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회하여 의사일정을 결정하고 ’96년도 제1회 예산안 예비심사를 위한 관계공무원의 출석요구와 상임위원선임 ’95년도 결산검사위원 선임및 ’96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제안설명과 제천시 신월토지구획정리사업결정안에대한의회의견채택의건을 처리하고 ’96년도6월1일 부터 6월4일 까지 4일간을 휴회를 실시하여 각상임위원회별로 ’96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예비심사를 실시하고 또한 ’96년도 제1회추가경정예산안심사 특별위원회 활동을 실시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리고 6월5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96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제천시 공유재산관리계획 2차 변경계획안에 대한 상임위원회의 심사결과보고와 지방교부세 법정교부율 인상건의문 채택의건을 처리하기로 의사일정을 계획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배부하여드린 제18회 임시회 의사일정안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라면서 이상으로 제18회 임시회 집회및 운영계획에 대한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김주섭 네, 수고하셨습니다.

잠시 대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계획안에 대하여 질의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다음 토론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간사님 자리로 돌아가시기 바랍니다.

본건에 대하여 엄태영간사님께서 보고해 주신 원안대로 가결하고자 하는데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제18회 임시회 집회및 운영계획의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위원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이상으로 제17회 임시회 폐회중 제1차 운영위원회 회의를 모두 마치면서 그동안 본위원회를 위하여 저와 엄태영간사님을 적극적으로 도와주시고 위원회운영에 협조를 아끼지 않아주신 동료위원님들께 심심한 감사를 드립니다.

새로 선임되시는 상임위원님들께서 서로 더욱 열심히 노력하여 주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드리며 그동안 본위원회 활동을 위하여 고생하신 노고에 다시금 감사드리면서 회의를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13분 산회)


○출석위원
위원장김주섭간사엄태영
위원윤병길장기훈
이영재이종호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간사


○전문위원


○제18회임시회집회및운영계획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