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천시의회

제15회 개회식 본회의(1996.02.10 토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제천시의회

×

본문

제15회 제천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제천시의회사무국


일시 : 1996년 2월 10일 (토) 11:00


제15회 제천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계장 김석윤)


(11시 개식)

○의사계장 김석윤 의사계장 김석윤 입니다. 지금 부터 제15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세래 개회사!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새해들어 처음 개최하는 금번 임시회에 여러분들과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뵙게 되여 대단히 감사합니다.

벅찬 기대화 희망속에 한해도 벌써 한달여가 지나고 있습니다.

올 한해에도 15만 제천시민의 가정마다 행복과 건강이 충만하시고 모든 공무원 여러분과 동료의원님들의 앞날에 무궁한 영광이 함께 하시길 충심으로 기원합니다.

돌이켜보면 지난한해는 우리나라가 U.N의 비상임이사국에 진출하고 수출 1,000억불 시대와 국민소득 1만불 시대에 접어들게 되었다는 긍정적인 면과 함께 삼풍백화점 붕괴사고와 대구지하철 폭발과 같은 대형참사는 우리 모두를 안타깝게 하였으며, 노태우비자금사건과 5.18정국은 정치에 대한 국민의 불신을 증폭시킨 한해이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6.27지방선거로 완전 지방자치시대의 개막과 더불어 출범한 제천시의회도 시민생활의 질을 높이고 지역발전을 앞당기기 위해 활기찬 의정활동을 펼쳤던 한해였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의정활동을 펼쳐 나오게 된것은 그동안 많은 법적 제도적인 제약과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의원여러분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의정활동에 적극 협조하여 주신 관계공무원 모두의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금년 한해도 4월11일 실시되는 총선거및 역사바로세우기의 시대적 과제로 인하여 사회 각분야에서 많은 변화와 개혁이 더욱 가속화 되고 있습니다.

우리의회도 이제는 더많은 변화로 시민앞에 다가서야 하겠습니다.

의원여러분!

아시는 바와같이 우리의회에서는 금년도 의회의정방향을 대의기능에 충실한의회, 자치역량을 키우는 의회, 연구하고 토론하는 의회로 정하고 이의 실천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역점시책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역점시책을 말씀드리면 내실있고 합리적인 회기운영, 의회기능 역할강화, 시민의여론 수렴확대, 배우고 연구하는 의회상 정립, 의정홍보 활동강화 입니다.

이와같은 일을 하기위해서도 한분한분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어야 할것입니다.

앞으로 우리의회도 확실한 희망과 비젼을 보다 명확하게 제시할 수 있어야 하며 항상 일하는 의회상을 보여주어야 하겠습니다.

내적으로 더욱 충실하고 시민의 구석구석까지의 여론에 귀를 기울여 작은것 하나라도 놓치지 않고 챙기는 의정활동을 함께 함으로써 우리 스스로가 지방자치 정착에 앞장서야 하겠습니다.

의원여러분!

이번 임시회의 주요안건으로는 직제 개편을 위하여 시정운영의 효율적인 조직관리를 위한 제천시 지방공무원 정원조례중개정조례안등의 조례안과 기타안건을 상임위원회별로 세심하게 처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95년 행정사무감사 결과 처리계획을 각 상임위원회별로 보고받으시면서 지적사항이 적절히 처리될수 있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이번 임시회 기간도 시민을 위한 유익한 회기가 되리라고 기대하면서 금년 한해에도 모두 건강하시고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김석윤 이상으로 제15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1차 본회의가 개의 되겠습니다.

(11시05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