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천시의회

제14회 제1차[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1996.01.30 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제천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14회 제천시의회 정기회 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제1호

제천시의회사무국


일시 : 1996년 1월 30일 (화) 11:05


의사일정

1. 제15회임시회집회및운영계획의건


부의된안건

1. 제15회임시회집회및운영계획의건 (위원장제의)


(11시05분개의)

○위원장 김주섭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4회 제천시의회 정기회 폐회중 제1차 운영위윈회 개회를 선포합니다.

병자년 새해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지난 제2대의회 개원이후 벌써 반년을 지나면서 일곱번에 걸쳐 임시회와 제14회 정기회를 알차게 마무리짓고 새로운 한해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2대 의회가 개원에 따른 분위기를 쇄신하고 자리잡혀진 만큼 올한해는 의회운영에 있어 한층 성숙된 모습을 시민들에게 보여주기 위하여 계획된 모든 일들을 착실히 실천하여 능률적이고 효과적인 의회운영이 되도록 우리 위원회 위원여러분께 각별한 관심과 협조가 더욱 요구되고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따라서 금번 제15회 임시회 운영을 위해 개최된 오늘 위원회부터 새로운 자세로 의회의 역할 수행에 적극적으로 임하여 시민을 위하고 지역을 위하는 의회상을 정립시켜 나가도록 여러 위원님들께 노력을 당부드립니다.

또한 지난 제14회 정기회의시 구성된 조례정비 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되신 본위원회 소속 엄태영간사님을 비롯한 이영재위원님, 이종호위원님께서는 생업이 바쁘심에도 불구하시고 자료수집을 위한 타의회 비교방문등 활발한 의회활동을 하고 계시는데 대하여 감사를 드리며 좋은 결실을 맺으시기를 바라면서 오늘의 회의를 진행하겠습니다.

의사일정은 의석에 배부해드린 의사일정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제15회임시회집회및운영계획의건 (위원장제의)

(10시33분)

○위원장 김주섭 의사일정 제1항 제15회임시회집회및운영계획의건을 상정합니다.

본건에 대하여 위원님들간에 사전협의한 결과를 토대로 엄태영간사위원님께서 제안설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엄태영 위원 운영위원회간사 엄태영위원입니다.

제15회 제천시의회임시회 집회및 운영계획의건에 대하여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임시회 개회소집 요구자는 방홍열의원외 7인이며, 소집요구일자는 ’96년1월21일자이며, 개회요구일은 ’96년2월10일입니다.

집회요구이유는 ’96년주요업무계획보고를 비롯하여 도시계획 결정안에 대한 의회의견안과 조례안이 13건이 집행기관으로 부터 이송되어 의회에 접수되므로써 이를 심사하기 위한 각 상임위원회 활동을 포함하여 회기는 ’96년2월10일 부터 2월14일 까지 5일간으로 소집요구를 한것입니다.

회기에 따른 의사일정을 말씀드리면 ’96년도 2월10일 11시에 제15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고 곧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의사일정을 결정하고 금년도 주요업무에 대한 보고를 들은후 ’96년2월11일 부터 2월13일 까지 3일간 휴회를 실시하여 각상임위원회별로 지난 제14회 정기회의시 실시한 ’95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에 대한 집행기관의 처리결과를 보고받고 의장으로 부터 이송된 각종 조례안심사를 위한 상임위원회 활동을 실시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리고 2월14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제천시 도시계획 결정안에 대한 의회의견안과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의결된 조례안에 대한 심사보고와 함께 의안을 처리하기로 의사일정을 계획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배부하여 드린 제15회 임시회 의사일정안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면서 이상으로 제15회 임시회 집회및 운영계획에 대한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김주섭 엄태영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잠시 대기하시기 바랍니다.

본계획안에 대하여 질의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엄태영위원님 자리로 돌아가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토론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없으시면 질의토론을 모두 종결하겠습니다.

본건에 대하여 엄태영 간사님께서 보고하여주신 원안대로 가결하고자 하는데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제15회 임시회 집회및 운영계획의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위원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이상으로 제14회 정기회 폐회중 제1차 운영위원회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13분 산회)


○출석위원
위원장김주섭간사엄태영
위원윤병길이영재
이종호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간사


○전문위원


○제15회임시회집회및운영계획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