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천시의회

제10회 개회식 본회의(1995.08.24 수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제천시의회

×

본문

제10회 제천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제천시의회사무국


일시 : 1995년 8월 24일 (수) 11:32


제10회 제천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공로패수여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계장 김석윤)


(11시32분 개식)

○의사계장 김석윤 지금부터 제10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세래 친애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부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유난히도 더욱 극성을 부리던 금년 여름도 이제 막바지에 접어들었고 제7호 태풍 재니스호가 우리 지역을 향해 북상중이라는 기상통보가 있는 이때에 모든 공직자와 15만시민 모두 재해예방에 만전을 기해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농경지에는 농부들의 피와 땀으로 자란 농산물이 한알한알 결실을 맺고 있는 이때 주민의 대변자로서 주민을 위해 땀을 흘리며 노력하는 의원여러분의 의정활동도 커다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우리 모두 노력합시다.

의원 여러분!

오늘 우리는 제10회 제천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김주섭의원외 7인의 의원님들의 소집요구에 의하여 이번임시회는 하루일정으로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임시회는 중요한 과제인 종합운동장 부실시공으로 인하여 준공후 8년만에 철거하고 재시공해야 한다는 재단법인 한국건설 안전기술원의 판정결과를 듣고 우리 의원들은 분노와 울분을 금할 수 없어 현대건설측에 종합운동장 철거후 완전무결하게 재시공해 줄것을 의원들의 충심어린 뜻을 모아 강력히 촉구하면서 이것이 관철될 수 있도록 결의문을 채택하고자 하는바 의원여러분께서는 한마음 한뜻을 모아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그리고 제천시에서 발주하여 76억의 사업비를 들여 준공을 앞두고 있는 실내체육관건립, ’94년도 수해복구공사의 부실시공여부를 철저히 조사하고 의회가 그 진상을 규명하여 주민의 불편을 해소 시킴으로써 시정에 대한 신뢰회복과 재정낭비요인 제거및 방지등을 도모하려는데 이번 임시회의 목적이 있다고 보겠습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동안 여러 의원님들께서도 지역주민과 많은 접촉및 대화를 통하여 주민의 갈등과 마찰을 나름대로 치유하면서 보다 잘살수 있는 희망찬 새제천 건설을 위하여 중대한 사명이 있음을 명심하시고 의원여러분의 역량과 정성을 유감없이 발휘하시어 주요공사조사특별위원회 활동에 임하여 주실것을 부탁을 드립니다.

아울러 제1회 충청북도 교육위원에 당선되신 정만재 위원님께 의원님들을 대표하여 축하를 드리며 우리 제천시에도 의회와 집행기관의 상호 협조속에서 시민에게 공감이 가는 의회상 정립을 위하여 노력하여 주실것을 당부드리면서 의원여러분과 관계공무원및 15만 시민의 앞날에 영광이 있으시기를 기원하면서 제10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사를 갈음하겠습니다.

○의사계장 김석윤 이상으로 제10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1시39분)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