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천시의회

제10회 제1차 주요공사에대한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1995.08.24 수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제천시의회

×

본문

제10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주요공사에대한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회의록
제1호

제천시의회사무국


일시 : 1995년 8월 24일 (수) 12:04


의사일정

1. 제천시주요공사(실내체육관건립, ’94수해복구)에대한행정사무조사계획서작성의건


심사된안건

1. 제천시주요공사(실내체육관건립, ’94수해복구)에대한행정사무조사계획서작성의건


(12시04분 개의)

○위원장 장기훈 의석이 정돈되신줄 알고 개회를 하겠습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0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회기중 제1차 제천시 주요공사 조사 특별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최근 문제점으로 대두된 제천시 종합운동장이 부실공사로 전면 재시공 판정과 제천시 화산동에 76억700만원을 투자하여 실내체육관 공사가 완공단계에 이르렀고 ’94년 수해복구공사가 막대한 예산을 들여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등 대형공사가 추진되고 있어 각종 부실공사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하여 지방자치법 제36조 1항과 동법 시행령 제16조 2항에 의하여 제천시 주요공사 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1. 제천시주요공사(실내체육관건립, ’94수해복구)에대한행정사무조사계획서작성의건

(12시06분)

○위원장 장기훈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제천시 주요공사에 대한 행정사무조사 계획서 작성의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에 대하여 본 위원회 간사이신 진준용위원 나오셔서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진준용 위원 주요공사 조사계획서 작성 보고서.

주요공사조사특별위원회 간사 진준용입니다.

존경하는 위원장님과 동료위원 여러분!

지금 부터 주요공사 실내체육관 건립과 ’94수해복구에 대한 행정사무조사 계획서 작성의 건에 대하여 위원님들과 사전 협의를 거쳐 심의작성한 결과를 보고드리겠습니다.

본안건은 주요공사 조사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이 ’95년8월24일 제10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의결되어 조사활동을 내실있게 운영하기 위하여 당 위원회에서 주요공사에 대한 행정사무조사 계획서를 다음과 같이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본 조사계획서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조사의 목적은 지방자치법 제36조제2항및 제천시의회 행정사무감사및 조사에 관한 조례에 의거 제천시 주요공사인 실내 체육관 건립과 ’94 수해복구공사에 대한 전반적인 조사를 실시하여 하자 부실공사로 인한 시민의혹을 해소시키고 시민의 대표기관인 의회와 시에서 발주한 각종 공사에 있어 부실 시공으로 인한 시재정 손실을 억제함과 아울러 제천시 종합운동장 하자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시공업자와 관계공무원들의 책임의식을 고취시켜 향후 추진하게 될 공사의 완벽한 설계 시공및 지도감독을 하도록 하여 신뢰를 회복하고자 하는데 조사의 목적이 있습니다.

다음은 두번째로 조사 완공의 범위로는 집행기관인 제천시 실내체육관 공사와 ’94년도 수해복구공사에 대하여 시민들이 제기한 문제점과 의문점등 공사전반에 관한 하자부실의 진상에 필요한 사항을 정하고 세번째 조사위원회 편성및 운영으로는 조사위원회 명칭은 주요공사 실내체육관건립 ’94 수해복구조사 특별위원회로 칭하고 위원은 저를 비롯한 11명의 동료위원을 정하였으며, 위원회를 능률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하여 2개반으로 조사반을 편성하여 제1반은 실내체육관건립공사에 대한 조사를 하고 제2반은 ’94년도 수해복구공사에 대한 조사를 하도록 하였습니다.

반편성 내용으로는 제1반은 반장은 엄태영위원, 반원은 정상태위원, 오중환위원, 조남식위원, 박연길위원으로 하고, 제2반은 반장은 윤장택위원, 반원은 정용만위원, 김병창위원, 남기영위원, 박종유위원으로 조사를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네번째로는 조사방법으로는 제출된 서류검토 조사와 관련된 현장검증, 필요시 전문가를 초빙하여 자문, 참고인등 질문및 답변의 방법으로 운영하겠습니다.

그리고 조사기간과 소요경비, 기타 필요한 사항은 배부하여 드린 유인물로 갈음하고 보고를 생략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주요공사에대한행정사무조사계획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장기훈 진준용위원 수고하셨습니다.

제천시 주요공사에 대한 행정사무조사 계획서 작성의건에 대하여 질의 답변토록 하겠습니다.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질의가 없으므로 질의를 종결하겠습니다.

제천시 주요공사에 대한 행정사무조사 계획서 작성의건에 대하여 본안대로 의결 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의사일정 제1항 제천시 주요공사에 대한 행정사무조사 계획서 작성의건은 원안대로 가결 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본안건은 제10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 상정하여 제천시 주요공사에 대한 행정사무조사 계획서 승인을 받아 조사활동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본 위원회가 소기의 성과를 거둘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를 간곡히 바랍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2시11분 산회)


○출석위원
위원장장기훈간사진준용
위원엄태영정상태
오중환조남식
박연길윤장택
정용만김병창
남기영박종유


○특별위원회위원장


○간사


○전문위원


○제천시주요공사에대한행정사무조사계획서작성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