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천시의회

제7회 제1차 총무위원회(1995.07.07 목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제천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7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총무위원회회의록
제1호

제천시의회사무국


일시 : 1995년 7월 7일 (목) 12:24


의사일정

1. 간사선임의건

2. 운영위원회위원선임의건


부의된안건

1. 간사선임의건

2. 운영위원회위원선임의건


(12시24분 개의)

○위원장 윤병길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7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총무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의사일정에 들어가기 전에 위원장으로서 인사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여러모로 부덕한 저를 총무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하여 주신데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옵는 동료 위원 여러분을 모시고 제2대 제천시의회 상임위원회를 구성하여 첫회의를 진행하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하는 바입니다.

저는 덕망있고 훌륭하신 여러위원님들의 고견을 존중하고 서로 신뢰하는 분위기 속에서 진지하게 의정을 논의할 수 있도록 분골쇄신 노력할 것을 다짐드립니다.

위원 여러분!

’95년은 매우 중요한 해입니다.

’94년에 타결을 본 우루과이라운드 협상과 함께 WTO체제 출범으로 전 세계가 무한경쟁 시대에 돌입되었으므로 세계화의 원년이기도 하며 4대 지방선거를 통한 지방자치가 본격적으로 출발하는 해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제천시에서는 의병이 봉기된지 10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이기도 합니다.

위원여러분!

이제 이 시대에 우리는 지방화를 조기에 정착하여 세계화 구도에 기틀이 되도록 무한한 노력이 필요할 때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러나 연이어 들려오는 대형사고는 세계화를 향한 우리의 기세에 찬물을 끼얹는 행위이며 참으로 우리를 슬프게 하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지방화시대를 맞아 주민의 복지향상과 각종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예방행정에 중점을 둬야 하겠으며 지역 주민의 숙원 및 불편사항에 대하여 의견을 수렴하여 시정에 반영하기 위하여 부단히 노력하여야 할 때입니다.

초대 제천시의회 의원들께서는 지방자치의 씨를 뿌렸다면 이제 우리 2대 의원들은 후세에 알찬 열매가 맺을 수 있도록 모진 바람과 태풍에도 견딜 수 있는 강한 줄기와 잎을 피워야 할 때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위원 여러분께서도 적극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많은 지도와 편달을 바랍니다.

그리고 위원님들의 의정활동에 항상 영광이 있으시길 기원하면서 인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그럼 오늘의 회의를 진행하겠습니다.


1. 간사선임의건

(12시26분)

○위원장 윤병길 의사일정 제1항 “간사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위원님들께서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위원회 간사는 제천시의회 위원회조례 제11조 2항의 규정에 의하여 위원회에서 호선토록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총무위원회 위원중 한분을 추천받아 선임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본 총무위원회 간사님으로 적격자라고 판단되시는 위원을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윤성렬위원 손을 듬)

윤성열 위원 장기훈 위원님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위원장 윤병길 네, 또 다른 위원 안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럼 추천할 위원이 더 안계시므로 장기훈 위원이 추천된 것을 선포합니다.

그러면 본 총무위원회 간사로 선출되신 장기훈간사님 나오셔서 인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장기훈 의원 워낙 비재한 본인을 막중한 총무위원회의 간사로 선출해 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에게 감사의 말씀에 앞서서 가슴이 매우 무겁다는 말씀을 먼저 드리고자 합니다.

특히나 윤성렬 존경하는 후배가 지목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저에게 선뜻 양보해 주신 것을 더 열심히 하라는 채찍으로 알고 최선을 다 할 각오입니다.

항상 배우고 익히는 자세로 위원장님을 보필하고 위원님들의 수족이 되어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너무나 부족합니다.

계속 지도 편달 있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리면서 인사에 갈음합니다.


2. 운영위원회위원선임의건

(12시30분)

○위원장 윤병길 다음은 운영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을 상정합니다.

의회 운영위원회 위원은 제천시의회 위원회 조례 제4조의 규정에 의거 각 상임위원회 위원장과 간사와 운영위원회 위원을 추천받아 선임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간사 선임 절차에 의하여 본 총무위원회 위원중에서 한 분을 추천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적격자라고 판단되는 위원을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광진위원 손을 듬)

이광진 위원 엄태영 위원을 추천합니다.

○위원장 윤병길 네 또 다른 위원을 추천하실 분 안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럼 추천할 위원이 더 안계시므로 이광진 위원께서 추천하신 엄태영위원을 제천시의회 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추천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엄태영위원을 제천시의회 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추천하기로 결정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앞으로 본 총무위원회 장기훈간사님과 힘을 합쳐서 가장 원만한 위원회의 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위원장으로서 최선을 다 할 것이며 여러 위원님들의 의정활동에도 모든 뒷받침을 위해서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오늘 회의의 의사일정을 모두 마치고 산회를 선포합니다.

(12시35분 산회)


○출석위원
위원장윤병길간사장기훈
위원정용만엄태영
정상태진준용
이광진오중환
신태소윤성열


○위원장


○간사


○전문위원


○간사선임의건


○운영위원회위원선임의건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