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천시의회

제6회 개회식 본회의(1995.05.25 목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제천시의회

×

본문

제6회 제천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제천시의회사무국


일시 : 1995년 5월 25일 (목) 10시


제6회 제천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계장 김석윤)


(10시 개식)

○의사계장 김석윤 좌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6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마추어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강정원 산모퉁이 고개마루 부터 피어 오르는 아지랑이의 너울거림은 농촌일손을 더더욱 바쁘게 만드는 영농기를 맞아 대풍을 기약하는 농민들의 손길이 마냥 분주한 이때에 지역발전을 위해 열정을 바쳐 의정활동을 하시는 여러 동료의원님들의 건강한 모습을 뵙게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그리고 희망찬 새제천 건설을 위하여 불철주야 수고하고 계시는 정원영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의원 여러분!

오늘 개최되는 제6회 임시회는 오늘부터 27일까지 3일간의 회기로써의 시장으로부터 제출된 조례안 심의와 시민의 대변자로서의 시정질문을 통한 보다 발전하는 시정운영이 될 수 있도록 하기위하여 한자리에 모인 것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시민의 대변자로서 시민의 복지증진과 지방화시대의 자치기반 정착에 헌신봉사하고 계시는 의원 여러분의 노고를 치하드리며 아울러 열정어린 지역활동등으로 어려움이 많겠습니다마는 30여일밖에 남지않은 임기를 알차게 마무리한다는 생각에서 여러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립니다.

그리고 올해는 광복 50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로 온겨레가 경축하고 이에 때마춰 실시하는 4대 지방선거는 깨끗하고 차질없이 추진하여 명실상부한 자치시대를 열어 민주주의의 꽃을 활짝 피워야 하는 역사적인 중요한 시점이라 생각됩니다.

특히 활짝 열려 다가오고있는 완전한 자치시대를 맞이하여 진정한 지방자치시대의 꽃을 피우기 위해 내고장을 가꾸고 발전시키지 못하고서는 지방자치의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 보람찬 의미를 확인하기 위하여 의원님 한분한분이 자기몫을 다하고 헌신분투하는 의회상정립에 다함께 노력하여야 하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우리의회는 ’91년도 서로 다른 자치단체의 의회로 개원하여 의정활동을 하다가 지난 1월1일 희망과 부푼 기대감속에 통합시의회로 개원하여 5개월여동안 의정활동을 하면서 시민화합분위기 조성과 주민의 대변자로서 시정발전을 위해 혼연의 힘을 기울여 희망찬 새제처건설의 기반을 다져놨다고 생각되어 한편 뿌듯한 마음을 금할수 없으나 며칠남지않은 임기를 앞두고 지난 4년간의 의정활동을 회고하면 아쉬움 또한 많습니다.

이번 회기중에 시정질문을 하시는 의원들께서는 시민들이 궁금해 하는 모든것이 완전히 해소될 수 있는 시정질문이 되도록 노력하여 주시고 답변하시는 관계공무원 께서는 명확하고 소신있는 답변과 함께 해결방안을 명확히 제시하면서 문제점을 끝까지 잘 마무리한다는 진지한 자세로 모든 시민드리 기대와 희망을 가질수 있는 책임있는 답변을 하여 주시고 다소 어려움이 있다 해도 실천할 수 있는 확고한 의지를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원 여러분!

지방자치가 부활된후 초대의회 의원으로서 마지막으로 운영되는 임시회의인 만큼 지방자치의 기반을 튼튼히 하는데 참여하고 있다는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적극적으로 임해 주실것을 간곡히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의원여러분과 참석하신 관계공무원 여러분에 앞날에 무궁한 영광과 행복이 깃드시기를 기원하면서 축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김석윤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