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천시의회

제5회 제1차[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1995.05.18 목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제천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5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제1호

제천시의회사무국


일시 : 1995년 5월 18일 (목) 10:51


의사일정

1. 제6회임시회집회및운영계획의건


부의된안건

1. 제6회임시회집회및운영계획의건 (위원장제의)


(10시51분 개의)

○위원장 전옥천 위원장 전옥천입니다.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5회 임시회 폐회중 제1차 운영위원회 개의를 선포합니다.

통합시의회를 개원한지 벌써 다섯달을 지나고 있습니다.

지난 ’91년도 지역민들의 부푼 기대와 열화같은 성원 덕분으로 30년만에 부활된 지방의회에 등원한지 벌써 4년을 지나고 초대의회의 마지막 임시회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그간의 의회활동을 해오시면서 특히 시.군통합이라는 중차대한 큰일을 이루고 지금까지 짧은 기간입니다만 집행기관을 감시감독하고 견제하는 의회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고 모든 의원님들께서 대과없이 초대의회를 마무리 할수있게 되어 위원님들과 더불어 기쁘게 생각하며 감사를 드립니다.

이하 직원여러분들께도 그간의 노고에 심심한 감사를 드리며 2대의회에서 모두가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게 되길 바라면서 오늘의 회의를 진행 하겠습니다.


1. 제6회임시회집회및운영계획의건 (위원장제의)

(11시23분)

○위원장 전옥천 오늘 본위원회 의사일정은 유인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의사일정 제1항 제5회 임시회 집회및 운영계획의 건을 상정합니다.

김하순간사위원 나오셔서 본건에 대하여 제안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간사 김하순 운영위원회 간사 김하순위원입니다.

제6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집회및 운영계획의 건에 대하여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임시회 개회 소집요구자는 엄태영의원외 6인이며, 소집요구 일자는 ’95년 5월17일자이며 개회요구일은 ’95년 5월25일입니다.

집회요구 이유는 제천시교통유발부담금부과및 징수에 관한 조례안외 4건의 조례안과 1건의 승인의건이 집행기관으로 부터 이송되어 의회에 접수되어 이를 심사하고 시정에 관한 질문및 답변을 실시하고자 회기는 ’95년 5월25일부터 5월27일까지 3일간으로 정하여 소집요구한 것입니다.

회기에 따른 의사일정을 말씀드리면 5월25일 10시에 개회식을 하고 제1차는 본회의에서는 회기결정및 시정에 관한 질문답변을 실시하기 위하여 관계 공무원 출석요구의 건을 처리하며 5월26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시정에 관한 질문및 답변을 실시하고 5월27일 11시 제3차 본회의에서는 제천시교통유발부담금부과및징수에관한조례안외 5건의 안건 심의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배부하여 드린 제6회 의사일정안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제6회 임시회 집회및 운영계획에 대한 제안설명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전옥천 수고하셨습니다.

간사위원님 잠시 대기하시기 바랍니다.

제안설명에 대하여 질의하실 위원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토론하실 위원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없으시면 질의토론을 모두 종결하겠습니다.

간사님 자리로 돌아가 주시기 바랍니다.

본건에 대하여 원안대로 가결하고자 하는데 이의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제6회 임시회 집회및 운영계획의 건은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수고많으셨습니다.

지난 4년동안 무에서 유를 창조한 우리 1대위원님들은 여러가지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지역민을 위한 투철한 사명감으로 역경을 이겨오셨습니다.

이제 다시 제자리로 돌아가 지역민들의 선택의장에 서게 되었습니다만 그동안 고생하신 노고와 봉사의 희생이 밑거름이 되어 아마도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저를 비롯한 우리 운영위원회 위원님 모두의 앞날에 발전과 영광이 함께 하시길 빌면서 이상으로 제5회 임시회 폐회중 제1차 운영위원회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55분 산회)


○출석위원
위원장전옥천간사김하순
위원윤장택황운학
엄태영이광진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간사


○전문위원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