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천시의회

제4회 개회식 본회의(1995.03.21 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제천시의회

×

본문

제4회 제천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제천시의회사무국


일시 : 1995년 3월 21일 (화) 11:00


제4회 제천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계장 김석윤)


(11시개식)

○의사계장 김석윤 의사계장 김석윤 입니다.지금 부터 제4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강정원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바쁘신 가운데 참석하여 주신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제4회 제천시의회 임시회를 맞아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뵙게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어느덧 움츠렸던 만물이 태동하는 푸른 모든이에게 꿈과 희망을 가져다 주는 신록의 계절을 맞이하였습니다.

지난 동절기 동안 별다른 사고없이 편안한 생활을 할수있었던 것은 여러분이 맡은바 책임을 다해왔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해빙비를 맞아 우리주변에 불편한 요소나 각종 위험지역이 없는지 다시한번 점검하여 주심으로써 시민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함과 아울러 시민이 시와 의회를 믿고 편안한 생활을 영위해 나갈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매년 봄철이면은 빈번히 발생되는 산불예방에 철저를 기해주시고 1년동안 영농기중에도 매우 중요한 요즈음의 영농준비 시기에 어렵지만 모든 농가가 보다 알찬 영농계획과 준비를 영농에 전념할수 있도록 우리모두 농민들의 사기진작과 농사지도에 임해 주셔서 올해도 풍요로운 복지농촌건설에 앞장서 주시기를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올 6월로 성큼 다가선 지방자치단체장 선거로 본격적인 지방화 시대를 예고하고 있으며, 금년 하반기에는 자치형태가 완전히 갖추어져 현재보다는 지방정부의 자율성과 권한이 강화되리라 봅니다.

우리 의원들은 얼마남지 않은 임기동안 심기일전하여 그동안 미흡한 부분에 대하여 연구와 노력을 게을리 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지역의 장기발전방안이나 주요 시책을 의회가 보다 적극적으로 모색하여 대안을 제시하고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는 등 의회의 전문성 제고를 위하여 지혜와 힘을 모아서 더욱 밝고 힘찬 지방자치시대를 개척해 나가야 할것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우리 의원모두가 주민의 대표자로서 막중한 책임을 안고 설레이는 마음으로 의회에 등정한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4년이라는 긴세월이 흘러가고 있습니다.

의원으로서의 권리를 찾기전에 의원으로서의 의무를 먼저 찾아야 된다는 것을 우리는 의원생활에서 많이 느꼈으리라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의정활동으로서의 지역발전과 주민복지증진에 많은 힘을 기울였으나 미흡한 점도 많았고 어려움 또한 적지않았지만 반면에 우리는 주민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많은 노력으로 큰 성과를 거두었다고 생각합니다.

의원 여러분들께서도 지난 의원생활 기간에 의정활동을 어떻게 하셨는지 모르지마는 주민을 위하여 하시고자하는 일이 얼마나 성취되었는지 각자 평가해보리라 생각됩니다.

그동안에 의정활동이 민주주의와 의회발전에 밑거름이 되어 남은 잔여 임기동안 훌륭한 결실을 맺을수 있도록 확신합니다.

지역을 사랑하고 아끼는 의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에는 ’95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의 건이 상정되었습니다.

추경예산의 규모는 많은것은 아니지마는 우리시의 살림살이인 만큼 다수 시민의 복지증진을 우선적으로 생각하고 진정으로 시민이 바라고 원하는 방향으로 예산이 편성될수 있도록 열과 성의를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그동안 심도있는 검토을 위하여 상임위원회에 계류중인 안건들도 이번 회기에는 모두 처리될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이번 회기도 집행기관인 시청과 의회가 긴밀히 협력하고 상호 의견을 존중하는 분위기속에서 품위있고 효율적인 의회운영이 될수 있도록 우리모두가 협력해 주시기를 당부드리면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김석윤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1차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