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천시의회

제2회 개회식 본회의(1995.01.23 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제천시의회

×

본문

제2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제천시의회사무국


일시 : 1995년 1월 23일 (월) 14:00


제2회 제천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계장 김석윤)


(14시 개식)

○의사계장 김석윤 의사계장 김석윤 입니다.지금 부터 제2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강정원 개회사!

희망찬 을해년 새해를 맞이하여 평소 존경하는 시민여러분과 정원영시장님을 비롯한 산하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고 소원하시는 모든 일들이 여러분의 뜻대로 이루어 지시기를 기원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21세기를 눈앞에 두고 세계는 지금 새로운 질서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새해와 더불어 WTO가 출범하면서 나라와 나라사이에, 지역과 지역사이에 치열한 무한경쟁이 벌어지는 시대가 다가 왔습니다.

이러한 세계화 추세에 발맞추어 금년 한해는 제천시의회도 매우 뜻깊은 한해가 될 것입니다.

제1대 의회의 임기가 6월로 끝나고 금년 6월에 실시 예정으로 있는 4대 지방선거를 거쳐 제2대 제천시 의회가 구성되는 해입니다.

이토록 중요한 시기에 본인을 포함한 21명의 전 의원은 시민의 의견을 폭넓게 경청하여 민주적이고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전개하여 문제있는 곳에 의회가 반드시 있었다는 좋은 전통을 제2대 의회에 넘겨주어야 한다는 막중한 사명감을 갖고 남은 6개월동안 헌신분투 하십시다.

의원 여러분!

또한 금년은 도.농 복합 형태의 시 설치에 관한 법률에 따라 시군이 통합되어 하나의 뜻만으로 통합 제천시 의회가 구성되어 의회 운영을 하는 시점에서 15만 시민의 여망에 부응한 의회상 정립과 시민 화합 분위기 조성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 시민의 뜻을 소중히 받들어 의정활동을 슬기롭게 열어가야하는 전환기적 시점이라 생각됩니다.

우리는 새롭게 태어났다는 각오로 지방자치시대에 걸맞는 의식개혁과 인식의 전환은 물론 새로운 비젼으로 각자 주어진 분야에서 일체감과 공동체 의식으로 맡은 바 소임에 헌신의 노력을 아끼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따라서 무엇을 바라기 이전에 무엇을 할 것인가를 또한 나 하나라는 독창보다는 우리라는 전체화음을 생각하는 사고를 가지고 변화와 개혁의 새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슬기를 보여 주어야 하겠음은 물론 우리에게 주어진 여건으로 지방자치를 정착시키고자 하는 새로운 각오로 재무장할 시점이라 생각됩니다.

또한 우리는 의정의 주체자로서 금년 한해가 어느해보다도 시민과 의회와 집행부가 함께 어울어져 안정속에 발전적 변화를 주도한다는 신념으로 시민의 저력을 하나로 집결하여 지역 발전과 주민복지증진을 앞당기는 도약의 한해가 되도록 힘을 모아 나갑시다.

의원 여러분!

제천시의회 위원회 조례가 공포되어 금번 회기부터 세개의 상임위를 구성 운영하도록 되었습니다.

따라서 상임위원회 구성부터 운영에 이르기까지 일련의 과정을 면밀히 연찬하여 의회 운영의 능률과 효과를 높이는 획기적인 전기를 마련해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금번 회기중에는 ’95시정업무계획 보고가 있습니다.

금번 보고를 통하여 시정업무 계획이 시민을 위한 시정으로 집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고, 시정질문을 하시는 의원께서는 많은 연구와 준비를 하셨겠지만, 시민의 뜻이 정확히 전달되도록 알찬 질문을 하여 주시고 집행부에서도 성실한 답변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임시회 회기 기간도 시민을 위한 유익한 회기가 되도록 열과 성의를 다하여 함께 노력하고 특히 의원님들의 왕성한 의욕에 찬 의정활동을 기대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김석윤 이상으로 제2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1차 본회의를 계속 하겠습니다.

(10시 09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