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천시의회

제2회 제1차 총무위원회(1995.01.23 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제천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2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총무위원회회의록
제1호

제천시의회사무국


일시 : 1995년 1월 23일 (월) 17:45


의사일정

1. 간사선임의건

2. 운영위원선임의건


부의된안건

1. 간사선임의건 (위원장제의)

2. 운영위원선임의건 (위원장제의)


(17시45분 개의)

○위원장 이광진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회 임시회 총무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최 하겠습니다.

의사일정에 들어가기전에 위원장으로서 인사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평소 존경하옵는 동료 의원 여러분을 모시고 통합 제천시의회 상임위원회를 구성하여 첫 회의를 진행하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감회 또한 새롭습니다.

지난 ’94년 7월 6일자로 지방자치법 시행령이 개정 공포됨에 따라 제천시의회 상임위원회가 설치되어 초대 위원장이신 김영범 위원장님을 비롯 총무위원회에서 짧은 기간동안 많은 업무를 훌륭히 추진하여 오셨습니다.

’95년 1월 1일자로 경기도 남양주시 등 35개 도·농 복합형태의 시 설치 등에 관한 법률 제4774호 외 1건이 공포됨에 따라 제천시·군이 통합되어 통합시 의회를 운영하게 된 것이며, 제천시의회 위원 조례 제2조에 의거 3개 상임위원회를 구성 운영토록 되어 오늘 제2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상임위원회를 구성하게 된 것입니다.

상임위원회는 지방자치를 조기에 정착시키는 동시에 의회의 전문성과 능률을 도모하는 획기적인 계기가 될 것입니다.

특히 제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부덕한 저를 총무위원장으로 선출하여 주신데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덕망 있고 훌륭하신 위원 여러분들의 고견을 존중하고 여러 위원님들의 의정활동에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며, 남은 임기동안 서로 신뢰하는 분위기속에서 진지하게 시정을 논의 할 수 있도록 분골쇄신 노력할 것을 다짐 드립니다.

위원 여러분께서도 적극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리며 많은 지도와 편달을 바랍니다.

그리고 위원님들의 의정활동에 항상 영광이 있으시길 기원하면서 인사에 갈음합니다.

그럼 오늘의 회의를 진행 하겠습니다.


1. 간사선임의건 (위원장제의)

(17시 50분)

○위원장 이광진 의사일정 제1항 간사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위원님들께서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위원회 간사는 제천시의회 위원회 조례 제11조 2항의 규정에 의거 위원회에서 호선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총무위원회 위원중 한분을 추천받아 선임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간사님으로 적격하다고 판단되시는 간사위원을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식으로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한옥 위원 예, 제가 추천하겠습니다.

매사 시정에 대해서 의욕적이고 성의를 보이시는 엄태영 위원을 추천합니다.

○위원장 이광진 감사합니다.

○위원장 이광진 이한옥 위원의 엄태영 위원을 추천의 말씀이 있으셨습니다.

또 다른 위원님 안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이한옥 의원님께서 추천하신 엄태영 위원님을 본 총무위원회 간사위원으로 선임하코자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엄태영 위원이 본 총무위원회 간사위원으로 선출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그러면, 선출 되신 엄태영 간사위원님 인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엄태영 위원 예, 시군 통합으로 인해 어려운 시기에 총무위원회 간사로 선임해 주신 여러 위원님들께 감사 드립니다.

제1대 의회 임기도 얼마 안남았습니다만, 우리 총무위원회가 이광진 위원장님을 보필하고 여러 위원님들과 충분한 사전 협의를 통해서 우리 총무위원회가 원활한 모든 안건 처리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 많은 지도 편달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 운영위원선임의건 (위원장제의)

(17시52분)

○위원장 이광진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제천시의회 운영 위원 추천의 건을 상정합니다.

위원님들께서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제천시의회 운영위원회 위원은 각 상임위원회 위원장과 간사, 그리고 위원 일인으로 구성되므로 간사 선임 절차에 의하여 선임하고자 합니다.

따라서, 총무위원회 위원중 한 분을 추천받아 선임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의회 운영위원회 위원님으로 적격하다고 판단하시는 위원을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세래 위원 손을 듬)

김세래 위원 제가 추천 하겠습니다.

○위원장 이광진 김세래 위원님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세래 위원 모든 의정활동에 아주 똑부러지게 잘 하시는 전옥천 위원님을 추천합니다.

○위원장 이광진 또 다른 위원님 안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김세래 위원께서 추천하신 전옥천 위원님을 제천시 의회 운영위원회 위원님으로 추천코져하는데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전옥천 위원을 제천시의회 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추천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전옥천 위원님 인사 말씀해 주십시오.

전옥천 위원 대단히 고맙습니다.

여러분들 성의에 부응하는 뜻에서 열심히 하겠습니다.

○위원장 이광진 네, 앞으로 우리 총무위원회 엄태영 간사님과 힘을 합쳐 가장 원만한 위원회의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위원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고 여러 위원님들의 의정활동에 모든 뒷받침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오늘 회의의 의사일정을 모두 마치고 산회를 선포합니다.

(17시57분 산회)


○출석위원
위원장이광진간사엄태영
위원김전한이한옥
전옥천이상근
김영범최경화
김세래신긍원


○위원장 이광진


○간사 엄태영


○전문위원 서길석


○간사선임의 건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