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천시의회

제272회 1일 산업건설위원회행정사무감사(2018.11.26 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제천시의회

×

본문

제272회 제천시의회 제2차 정례회
산업건설위원회행정사무감사 회의록
1일

제천시의회사무국


행정사무감사 개시 선포 및 선서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 현장 확인

일시 : 2018년11월26일(월) 오전 10시

장소 : 산업건설위원회회의실


(10시 감사시작)

○위원장 이정임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72회 제천시의회 제2차 정례회 회기 중 산업건설위원회 소관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 제1일차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동료위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금부터 지방자치법 제41조, 같은 법 시행령 제39조 및 제천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에 따라 산업건설위원회 소관 사항에 대하여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할 것을 선포합니다.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는 이유는 시정업무 전반을 정확히 파악하여 내년도 예산심사를 위해 필요한 자료와 정보를 획득하고, 행정의 잘못된 부분을 찾아 시정․개선하도록 하여 행정이 효율적이고 합리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하는데 그 의의가 있습니다. 이에 본 위원회는 행정사무감사를 통하여 시정 현황에 대한 전반 문제점을 파악하고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강구함으로써 의회와 집행부가 서로 힘을 모아 제천 시민의 복리를 증진시키고, 제천 시정을 한층 더 발전시키는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위원님들께서는 철저한 감사 실시로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주시기 바라며, 감사에 임하는 피감사기관의 공무원 여러분께서는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위원회 감사일정은 현장 확인 3일, 회의식 감사 4일, 감사자료 검토 2일 9일간 실시하고, 감사결과 보고서는 다음회기에 작성, 채택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오늘 일정에 대하여 간략하게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감사 실시에 따른 행정기관 관계 공무원의 선서를 받고 안전건설국장님의 인사말씀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방자치법 제41조제4항과 같은 법 시행령 제43조제5항 및 제천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에 따라 출석공무원의 증인선서가 있겠습니다.

본 선서는 시민의 대표기관인 지방의회가 실시하는 행정사무감사의 책임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실시하는 것입니다.

참고로 서류를 정해진 기한까지 제출하지 아니한 경우, 출석을 요구받은 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출석을 하지 않은 경우, 선서 또는 증언을 거부하는 경우에는 50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하며, 출석한 공무원이 위증을 하면 고발하도록 규정되어 있음을 알려드리오니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선서 공무원은 본 위원회 관련 국장․소장․과장․사업소장이 되며, 선서는 일괄받도록 하겠습니다.

선서방법은 안전건설국장님이 대표로 선서를 하도록 하고 그 외 공무원은 그 자리에 일어나 우측 손을 들고 선서자세를 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선서가 끝나면 서명하신 선서문을 본 위원장에게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모든 증인을 대표하여 안전건설국장님은 발언대로 나오셔서 선서하여 주시고, 위원 여러분께서는 그대로 앉아계시기 바랍니다.

그럼 선서해주시기 바랍니다.

○안전건설국장 신건민 “선서! 본인은 제천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에 임하여 성실하게 감사를 받을 것이며, 또한 증인으로서 증언을 함에 있어서는 지방자치법 제41조제4항과 같은 법 시행령 제43조제5항 및 제천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제9조의 규정에 의하여 양심에 따라 숨김과 보탬이 없이 사실 그대로 말하고 만일 거짓이 있으면 위증의 벌을 받기로 맹서하고 이에 선서합니다.”

2018년 11월 26일

안전건설국장 신건민

미래전략사업단장 이동인

농업기술센터소장 한만길

지역개발과장 박춘

경제과장 원용식

건설과장 김한복

안전총괄과장 김재호

건축디자인과장 유영진

교통과장 황규원

자연환경과장 김형배

도시미화과장 강석인

산림공원과장 오성택

농업정책과장 유영복

유통축산과장 이명선

투자유치과장 최종욱

관광레저과장 고광호

한방바이오과장 김주철

기술지원과장 조승현

기술보급과장 이상노

환경사업소장 박철훈

수도사업소장 김선경

(선서문 제출)

○위원장 이정임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시장님을 대리하여 안전건설국장님 인사말씀을 하겠습니다.

○안전건설국장 신건민 안전건설국장 신건민입니다.

평소 시정발전을 위해서 애써주시는 이정임 위원장님을 비롯한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서 저희 과장이나 국장, 또 부서 모든 직원들은 성실하게 감사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감사에 대해서 지적사항이나 건의사항이 있을 시에는 즉시 시정토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이정임 행정사무감사는 공개를 원칙으로 하고 필요 시 위원님들간 협의에 의하여 비공개 감사를 하는 방법으로 진행하고, 감사실시 순서는 배부하여 드린 의사일정에 따라 실시하겠으며 사정에 따라 다소 조정을 필요로 할 시에는 위원님들과 협의를 거쳐 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방법은 소관 부서별로 수감자료에 대하여 해당 과․사업소장의 보고를 받은 후에 일문일답식으로 진행하겠으며, 소관부서에 대한 감사를 마친 후에 추가 질의사항에 대하여는 감사 마지막 날에 질의를 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감사일정에 따라 오늘은 건축디자인과 외 7개 과 소관 부서의 9곳에 대한 사업장에 대하여 현장 확인을 실시하겠습니다.

한정된 일정에 계획된 현장 확인을 마쳐야 하므로 관계 공무원님들께서는 어려운 점이 많으시더라도 현장에 차질이 없도록 사전조치에 협조를 당부드리겠습니다.

금일 현장 확인 실시 후에 감사 제2일차에 실시하는 현장 확인은 내일 오전 10시에 출발하겠습니다.

이상으로 감사개시 선포와 선서를 마치고, 현장 확인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09분 감사중지)


◯출석감사위원(6인)
김대순김병권배동만유일상이재신이정임


◯의회사무국
전문위원이상만


◯피감사부서참석자
안전건설국장신건민
농업기술센터소장한만길
지역개발과장박춘
경제과장원용식
건설과장김한복
안전총괄과장김재호
건축디자인과장유영진
교통과장황규원
자연환경과장김형배
도시미화과장강석인
산림공원과장오성택
농업정책과장유영복
유통축산과장이명선
투자유치과장최종욱
관광레저과장고광호
한방바이오과장김주철
기술지원과장조승현
기술보급과장이상노
환경사업소장박철훈
수도사업소장김선경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