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천시의회

제284회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2020.01.16 목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제천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284회 제천시의회(임시회)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제1호

제천시의회사무국


2020년01월16일(목) 오전 09시30분


의사일정

1.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심사된 안건

1.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의회사무국)


(09시45분 개의)

○위원장 이재신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84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의회운영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오늘은 의회사무국 소관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심사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석에 배부하여드린 의사일정안대로 금일 회의를 진행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본 의사일정안대로 회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참조>

제284회 임시회 의회운영위원회 의사일정

(끝에 실음)


1.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09시46분)

○위원장 이재신 의사일정 제1항 의회사무국 소관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상정합니다.

김홍철 부위원장님 발언대로 나오셔서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에 대하여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김홍철 위원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 김홍철 위원입니다.

의회운영위원회 소관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에 대하여 보고드리겠습니다.

본 행정사무감사는 지방자치법 제4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9조, 제천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의 규정에 의하여 2019년 12월 4일, 1일간 실시하였습니다.

감사대상 사무는 예산과목별 불용액 조서 등 7건이며 감사방법은 제출된 자료에 대한 검토 및 질의·답변으로 실시하였습니다.

감사결과 적극적인 의정활동 지원, 의원의 국내출장 활성화 방안 강구, 언론에 대한 적극적인 대처, 공정한 수의계약 집행, 의회 방송시스템 개선 등을 요구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배부해드린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이재신 부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의석으로 돌아가 주시기 바랍니다.

부위원장님께서 보고하신 행정사무감사 결과는 위원님들의 충분한 협의를 거친 사안이므로 질의 및 토론을 생략하고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은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오늘 본 위원회에서 심사한 결과는 내일 개의하는 제2차 본회의 시 보고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제284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의회운영위원회 제1차 회의를 모두ⵈ

(유일상 위원 의석에서 - 위원장님, 제가 끝나기 전에 발언 좀 한 말씀드리겠습니다.)

예, 유일상 위원님 발언해 주십시오.

유일상 위원 제가 하는 거 속기록에 남겨주세요. 제가 2월 달 되면 저희들이 업무보고가 아마 2020년도 시작을 하죠? 의정팀장님, 맞죠?

(○의장팀장 조견행 – 예.)

업무보고 시 집행부에 한번 공문을 전달 좀 해 주실 게 신규사업은 당연히 해야 되겠지만 기존에 사업들 있죠? 저희들이 업무보고 시 받는 사업, 사업의 담당 작성자 이름과 전화번호를 명시 좀 부탁드릴게요. 집행부에 요구를 좀 해주세요.

왜냐 하면 저희들이 두 가지 방안에서 한 가지는 작성자가 자기 이름이 들어가는 사업이기 때문에 어떠한 책임감도 분명히 있을 거고 저희들, 또 의원들 입장에서는 추가자료라든가 설명이 필요할 때 담당자하고 직접적으로 얘기할 수 있는 부분은 분명히 있다고 보거든요. 여러 가지 각 상임위별로 아마 사업이 무지 많습니다. 각 과별로도. 그래서 도대체 이게 누구한테 연락을 해야 될지도 사실 저희들도 헷갈릴 때가 있으니까 그런 것을 명시를 분명히 해달라고 말씀해 주시고 업무보고 때 어떠한 사업에 대해서 집행률 있죠? 예산집행률. 그것도 함께 계획, 업무보고 하실 때 참고로 저희들한테도, 의원님들한테 보고할 수 있게 집행률도 한번 포함해서 업무보고 시 보고 좀 해 주십사 집행부에 요구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이재신 위원 예, 유일상 위원님 건의하신 부분 잘 집행부에 전달될 수 있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산회를 선포합니다.

(09시50분 산회)


◯출석위원(5인)
김홍철유일상이재신주영숙하순태


◯의회사무국
사무국장이종양
전문위원최명환
의정팀장조견행
의사팀장윤은하
홍보팀장최준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