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천시의회

제291회 제1차 산업건설위원회(2020.07.06 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제천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291회 제천시의회(임시회)

산업건설위원회회의록
제1호

제천시의회사무국


2020년07월06일(월)


의사일정

1. 제8대 제천시의회 후반기 산업건설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

2. 제8대 제천시의회 후반기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


심사된 안건

1. 제8대 제천시의회 후반기 산업건설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

o. 부위원장(김홍철)인사

2 제8대 제천시의회 후반기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


(14시25분 개의)

○위원장 김병권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91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회기 중 산업건설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위원 여러분!

산업건설위원장 김병권입니다.

금일 본 위원을 제8대 제천시의회 후반기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 여러 위원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저는 우리 위원회 업무를 처리함에 있어서 훌륭한 덕망과 풍부한 경륜을 갖추신 산업건설위원님들의 중지를 모아 공정하고 투명하게 처리하겠으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불편 없이 의정활동을 하실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시민의 대표인 우리 위원님들도 시민 복리증진과 제천시 발전을 위하여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생산적이고 모범적인 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리겠습니다.

오늘 회의는 제8대 제천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의 첫 번째 회의로 본 위원회의 후반기 부위원장 선임과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을 추천하는 회의가 되겠습니다.

그럼 자세한 일정은 배부하여 드린 의사일정안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본 의사일정안대로 회의를

진행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본 의사일정안대로 회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참조>

제291회 임시회 산업건설위원회 의사일정

(끝에 실음)


1. 제8대 제천시의회 후반기 산업건설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

o. 부위원장(김홍철)인사

(14시27분)

○위원장 김병권 의사일정 제1항 제8대 제천시의회 후반기 산업건설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제천시의회 위원회 조례 제11조제2항에 따라 부위원장은 위원회에서 호선하게 되어 있습니다.

선출방법은 여러 방법이 있겠지만 위원님들께서 양해해 주신다면 구두로 추천하여 결정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부위원장은 구두로 추천하는 방법에 의하여 선임하도록 결정되었습니다.

그러면 부위원장 후보를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〇김대순 위원 의석에서 - 김홍철 위원을 추천합니다.)

김대순 위원님이 김홍철 위원님을 추천하여 주셨습니다.

더 이상 추천하실 위원님 안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추천하실 위원이 안 계시므로 김대순 위원님께서 추천하신 김홍철 위원님을 본 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김홍철 위원님이 산업건설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o. 산업건설위원회 부위원장(김홍철)당선인사

○위원장 김병권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신 김홍철 위원님께 진심으로 축하드리면서, 부위원장님의 인사 말씀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김홍철 위원 우리 산업건설위원회에서 부위원장을 맞게 돼 기쁘고요. 홍석용 의장님, 이성진 부의장님, 또 우리 새로 선임된 유일상 부의장님, 김병권 산업건설위원장님, 선출될 김대순 의회운영위원장님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우리 최명환 전문위원님과 더불어서 준모 씨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우리 속기. (웃음)

이상입니다.

(박수)

○위원장 김병권 예, 앞으로 산업건설위원회는 김홍철 부위원장님과 긴밀히 협의하여 화합된 분위기 속에서 원활한 위원회 운영을 도모하고, 여러 위원님들의 뜻이 충분히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제8대 제천시의회 후반기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

(14시29분)

○위원장 김병권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제8대 제천시의회 후반기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을 상정합니다.

제천시의회 위원회 조례 제4조제2항에 따르면 의회운영위원회는 타 상임위원회 위원장과 부위원장, 그리고 타 상임위원회에서 한 명씩 추천한 위원으로 구성하게 되어 있습니다.

또한, 제천시의회 위원회 조례 제6조제2항에 따라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과 부위원장은 타 상임위원회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겸할 수 없으므로 양 위원회에서 추천된 위원 두 명이 이후에 속개되는 본회의 선거에서 한 명은 위원장으로, 한 명은 부위원장으로 선임되겠습니다.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추천방법은 여러 방법이 있겠지만 위원님들께서 양해해 주신다면 부위원장님 선임과 동일하게 구두로 추천하여 결정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운영위원회 위원은 구두로 추천하는 방법에 의하여 선임하도록 결정되었습니다.

그러면 운영위원회 위원 후보를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〇홍석용 위원 의석에서 - 김대순 위원 추천합니다.)

예, 그럼 홍석용 위원이 김대순 위원을 추천하셨습니다.

더 이상 추천할 위원님 안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예, 더 추천하실 위원이 안 계시므로 홍석용 위원님께서 추천하신 김대순 위원님을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추천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김대순 위원님을 제8대 제천시의회 후반기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추천하기로 의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산업건설위원회 위원 여러분!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오늘 본 위원회 제1차 회의에서 의결한 제8대 제천시의회 후반기 산업건설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과 제8대 제천시의회 후반기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은 이어서 속개되는 본회의에 보고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제291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산업건설위원회 제1차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4시32분 산회)


◯출석위원(6인)
김대순김병권김홍철유일상이성진홍석용


◯의회사무국
전문위원최명환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