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천시의회

제215회 개회식 본회의(2014.04.22 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제천시의회

×

본문

제215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제천시의회사무국


일시 : 2014년 4월 22일 (화) 11:00


제215회 제천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팀장 최병순)


(11시 개회)

○의사팀장 최병순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15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부르시겠습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호국영령과 온 나라를 비탄에 빠뜨린 세월호 대참사 실종자들의 무사귀환을 바라며 희생자들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김호경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김호경 존경하고 사랑하는 제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최명현 시장님을 비롯한 제천시 공직자 여러분!

나뭇잎들이 하루가 다르게 푸르러지는 싱그러운 계절에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여러분과 함께 제215회 제천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그동안 숨 가쁘게 달려왔던 제6대 의회도 이제 임기가 2개월 정도 남았습니다.

제6대 의회의 알찬 마무리를 위해 맡은 바 소임을 다하시며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에 임해 주시는 동료 의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께서도 전국동시지방선거를 40여 일 앞두고 흔들림 없이 시민을 위한 시정에 매진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여러분들도 잘 아시다시피 지난 16일 진도 인근 해역에서의 여객선 세월호 침몰사고는 우리나라 국민들을 충격과 슬픔 속으로 몰아넣었습니다.

실종자 생환에 대한 마지막 실낱같은 희망을 간절히 바라면서 돌아올 수 없는 길을 떠난 희생자 여러분과 유족들에게 가슴 깊은 애도의 뜻을 표하는 바입니다.

아울러 이번 사태를 슬기롭게 수습하고 원인을 철저히 규명하여 다시는 이런 참사가 일어나지 않도록 정부를 비롯한 우리 모두는 최선을 다해야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제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금번 제215회 임시회는 8일 간의 일정으로 조례안과 일반안, 제1회 추경예산안 등 시정의 주요 현안을 다루는 매우 중요한 회기라 생각됩니다.

따라서 우리 의회와 집행부는 진지한 자세로 금번 회기를 알차고 내실 있게 운영함으로써 시민들의 열망에 부응하는 참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이제는 본격적인 영농철이 시작되고 산불이 발생하기 쉬운 계절입니다.

관련 부서에서는 농업기반시설 점검 등 철저한 영농지원을 통하여 우리 농민들이 한해 농사를 흥겨운 마음으로 시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소중한 산림자원의 손실을 막고 아름다운 자연을 되돌려 주기 위한 산발예방활동에도 한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온누리가 푸르게 변해가는 자연의 눈부신 생명력을 느낄 수 있는 새봄의 계절을 맞이하여 함께 하신 모든 분들의 가슴에도 봄의 기운이 충만하시길 기원드리며, 이만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최병순 이상으로 제215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