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천시의회

제263회 개회식 본회의(2018.04.17 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제천시의회

×

본문

제263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제천시의회사무국


2018년04월17일(화) 오전 10시


제263회 제천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 영령

1. 개회사

1. 폐식


(10시 개회)

○의사팀장 유재운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63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애국가는 전주에 따라 1절을 부르시겠습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김정문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정문 존경하는 제천시민 여러분과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근규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포근하고 싱그러운 봄기운이 가득한 계절에 제263회 제천시의회 임시회를 통해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뵙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합니다.

먼저, 제22회 청풍호 벚꽃축제 추진과 산불예방 활동, 각종 사업의 조기발주 등 당면 현안사업을 추진하시느라 노고가 많으신 관계공무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그동안 제7대 제천시의회는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복지, 환경, 지역경제 등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정활동으로 선진의회, 정책의회로 거듭 발전해 왔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지난 4년을 되돌아보고 제7대 제천시의회에 첫발을 내딛으면서 다짐했던 시민들과의 약속을 마무리해야 하는 시점에 와 있습니다.

의원 개개인의 또 다른 시작을 준비하는 중요한 시기임을 감안하더라도 시민을 위한 의원 본연의 모습을 잃지 않고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지난 4년간 의회의 역할과 임무를 성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신 14만 제천시민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면서, 비록 제7대 의회 임기가 3개월 정도밖에 남지 않았지만 마지막까지 시민의 뜻이 잘 반영되도록 시민의 대표기관으로서 끝까지 최선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특히, 이근규 시장님께서도 민선6기를 마무리하시면서 미진한 공약사업 등을 다시 한번 돌아보시고 마지막까지 꼼꼼하게 챙겨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9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되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조례안과 일반안 등 각종 의안 심의와 2018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시민의 기대와 욕구를 수렴하고 시정에 반영하기 위한 2018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이 시민생활의 편익증진과 복지향상,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심사에 철저를 기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제천시 공직자 여러분!

이제 올 한해 계획했던 사업들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시기인 만큼 꼼꼼하게 점검해 사업시기를 일실하지 않도록 노력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특히 다가오는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시정운영이 원활하고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써 주시기 바라면서, 선거기간 동안 보다 면밀하게 각종 현안사업과 민원업무를 추진하여 시민의 복리증진은 물론 민생안정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모쪼록, 황사와 미세먼지가 극심한 계절에 14만 제천시민 모두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라면서, 함께하신 여러분들의 가슴에 봄의 기운이 충만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유재운 이상으로 제263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